인젝터 클리닝 제대로 하셔야 효과봅니다.
초음파로 노즐만 세척하는건 클리닝이 아니고, 완전 분해해서 각 부품 세척한 후 0점 재조정해서 공장출고 세팅으로 튠하는게 클리닝 입니다.
부품교환이 추가되면 리빌트가 되겠죠.
노즐정도는 교환할 생각하고 리빌트하시는게 낫고요.
더 저렴하게 효과보는건 흡배기 클리닝입니다.
약품주입하는것 말고 차에서 탈착해서 하는 클리닝으로요.
EGR쿨러, 밸브도 장거리 자주뛴다는 기준하에 20만에 1번은 교환하는게 낫습니다.
초음파로 노즐만 세척하는건 클리닝이 아니고, 완전 분해해서 각 부품 세척한 후 0점 재조정해서 공장출고 세팅으로 튠하는게 클리닝 입니다.
부품교환이 추가되면 리빌트가 되겠죠.
노즐정도는 교환할 생각하고 리빌트하시는게 낫고요.
더 저렴하게 효과보는건 흡배기 클리닝입니다.
약품주입하는것 말고 차에서 탈착해서 하는 클리닝으로요.
EGR쿨러, 밸브도 장거리 자주뛴다는 기준하에 20만에 1번은 교환하는게 낫습니다.
디젤은 터보가 있어서 흡기라인에 양압이 걸립니다.
흡기에 공기가 흘러들어가는게 아니라 강하게 쑤셔넣는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5만 디젤 흡기와 20만된 흡기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어느정도 흡기포트 카본누적된 후 그대로 유지됩니다.
따라서 엔진은 그에 맞게 설계되며 부스트압을 맞춥니다.
점점 좁아지는게 아닙니다.
만약 정상차량대비 비정상적으로 많은 카본이 누적되어 차량 성능에 영향을 준다면 쌓을 카본만 닦지 마시고 그 원인을 해결하세요.
당연히 원인은 인젝터 분사편차 및 분사불량에 따른 불완전연소 입니다.
저라면 인젝터 점검해보고 정상이면 겸사겸사 동와셔나 교환하고 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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