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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Zylent 23.05.23 20:43 답글 신고
    수동기어 개념을 잘 모르시면 제로백 찍을때를 생각하면 됩니다...
    1단 풀악셀 쳐서 100까지 올라가는 차는
    콜뱃정도밖에 없습니다... 잘쳐줘야 65...
    그러면 최소 2단은 넣어야 100인데...
    이것도 사실 애매하게 90인 차들도 있으니
    거진 3단은 넣어야 100입니다.
    즉 5단에서 바로 1단 넣으면 미션 털립니다.
    엔진이 뻣던지...
    중립이야 뭐 언제든지 빼도 상관없구요...
  • 레벨 이등병 아빠차다잇 23.05.23 20:45 답글 신고
    그럼 혹시 5단에서 바로 n단으로 빼도 미션털리는건 마찬가지일까요?
  • 레벨 대장 Zylent 23.05.23 20:46 신고
    @아빠차다잇 5단에서 N으로 빼면아무일도 안일어납니다... 그냥 속도는 서서히 줄고
    알피엠은 공회전에 가깝게 줄어들 뿐...
    다시 기어를 넣을려면 속도에 맞는 알피엠
    과 기어를 넣어야겠지요
  • 레벨 소장 오니쯔 23.05.23 21:02 답글 신고
    100킬로에서 1,2단은 미션도 털리고 엔진도 오버런…
    3단,4단은 변속전에 엔진 rpm만 높여놓으면 문제 없이 들어갑니다..
  • 레벨 일병 알딸딸딸 23.05.23 21:10 답글 신고
    엔진 브레이크라 생각하시겠지만 순차전 54321 추천 드림니다
    과부하를 만드는건 아닌것 같습니돠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3.05.23 21:11 답글 신고
    오버런 한번쯤은 좋은 경험입니다(?)

    찰나의순간에 클라치를 밟냐 못밟냐에 따라

    엔진이나 밋숀하난 펑 합니다♡
  • 레벨 중령 1 전설의영춘검 23.05.23 21:16 답글 신고
    오버런때 방심하묜 엔진 붙습니다ㅎㅎ
    전 오토밋션슬립으로 보호로직땜에 5단 210에서 3단강제변속 오버런해서 엔진붙었었네용
  • 레벨 원수 6500rpm 23.05.23 21:50 답글 신고
    100키로 달리다가 중립으로 빼는 건
    아무 문제가 없는 조작인데요.
    1단을 갑자기 넣는 건 왜 하는 거죠?
    어차피 1단이 잘 들어가지도 않을텐데
    굳이 억지로 넣고 클러치 떼면
    엔진 망가집니다.
  • 레벨 상사 1 예때 23.05.23 22:40 답글 신고
    1단 다이렉트로 들어가면
    어우…. 무섭네요
  • 레벨 소장 C180K 23.05.23 22:47 답글 신고
    1단=오버런
    N단=탄력주행
  • 레벨 소위 3 롱비치블루 23.05.23 22:49 답글 신고
    5단에서 1단은.. 큰일 납니다!
  • 레벨 원사 1 올뉴카니발타요 23.05.25 00:23 답글 신고
    만약 기어가 들어가도 풀브레이크 밟는 상황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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