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1/21 09:56 답글 신고
    어짜피 6세대는 과도기모델..7세대 언능나와야;;;

    7세대는 디젤모델이 기본 170 마력버전이나오겠죠..3세대 인젝터..

    독일차의 가장 독일차 스러운 모델인듯..군더더기없고..'단점' 없고..

    모든 밸런스가 잘맞아떨어진다능..
  • 레벨 중사 2 슈발츠330 01/21 10:02 답글 신고
    정말 이쁘네요... 5세대의 좋은점만 물려 받았다고 하던데... 아는 형이 폭스 딜러이시거든요... 5세대 한번 타본적있는데... 정말 경쾌하게 잘나가더군요... 안전운전하세요!
  • 레벨 중령 3 아브라카다보라 01/21 10:06 답글 신고
    추천 10점 꾹눌러 드립니다.
  • 레벨 중사 3 어깃장 01/21 10:20 답글 신고
    돈 3300만원이 있는데 달리기 재미와 연비를 고려한다면 당연 골프죠...
    달리기 성능과 연비 모두 비교도 안돼는 라프디 끼워 넣기 ㅋㅋ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10:31 답글 신고
    제가 타보니 라프디가 골프보다 딸리는 부분은 가속력 빼고는 없습니다.(가속력도 큰차이 없어요)
  • 레벨 중사 3 어깃장 01/21 10:35 답글 신고
    그런가요? 가속력 보다도 실연비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걸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10:38 답글 신고
    나중에 골프 롱텀테스트 하게 되면 실연비도 올려보겠습니다.
  • 레벨 중사 1 평생2000cc 01/21 10:21 답글 신고
    뭐 .. 국산차와의 단순 가격대비 성능 비교가 의미 있을까요.
    3천만원대 수입차중에서만 본다면 완성도가 가장 높은 축에 속하던데요
    달리기성능은.. 제가 폴쿱2.0 수동오너지만 다양한 노면에서의 적응력은
    골프tdi 가 훨씬 좋습니다. 폴쿱은 노면 아주 좋은곳에서는 죽이는데
    조금만 튀면 아주 반대로 죽습니다 -_-;;
    그리고 160-195정도 고속 제동시 안정감도 골프 TDI 가 훨씬 좋구요. (폴쿱이 195가 리밋이라 -_-; 거기까지만..)
    골프 이모저모 완성도 높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GTD는 4190만원으로 잡힌것 같네요. 조만간 나올겁니다.

    국산차중에 골프에 가장 근접한차는 라프디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나마 라프디도
    골프 수준으로 달릴려면 고속제동시 흔들리는 문제를 손좀봐야합니다. 게다가 라프디의 6단자동과 골프의 DSG는 정말 비교자체가 불가죠. 그렇게 치면 라프디사서 튜닝해봐야
    결국 DSG를 못따라 잡기 때문에 결국은 원점입니다. 수동오너시라면 라프디 수동에
    휠타이어 브레이크 업글 하시면 골프 비스므래 하게 가실겁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10:30 답글 신고
    5세대 보다는 완성도가 높아졌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동급 차량보다 월등히 좋다라는 느낌은 없더군요.

    폴쿱의 경우 섀시에 비해 서스펜션이 딱딱한 편이지만 그래도 트랙에서 달리면 빠르게 달릴수 있는 장점이라도 있지만 골프는 섀시가 너무 딱딱했었습니다. 6세대 들어서 조금 나아졌지만요.

    현대 기아차의 경우 VDC견인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폭스바겐의 골프의 경우 ESP개입이 일정하지 못한 단점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http://www.caranddriving.net에 들어가시면 골프 ESP에 대한 소감이 나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00cc디젤승용중 가장 만족도 높은 차량은 라프디라고 생각됩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10:37 답글 신고
    DSG는 그리고 치명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오르막 주행시 엑셀레이터 조작 잘못하면 수동변속기 잘못 조작한거 마냥 시동이 푸드득 꺼집니다. 이부분은 폭스바겐DSG미션이 장착된 차를 다시 시승해본다면 동영상으로 한번 시연해 보이겠습니다.
  • 레벨 중사 1 평생2000cc 01/21 11:00 답글 신고
    dsg차를 07년8월부터 현재까지 7만 주행했고 네이버 tdi club등에서도
    계속 활동했었지만 DSG의 그런 이상은 처음듣는 소리입니다. 무슨일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시승차의 이상이었을겁니다. 모르는 분들이 보면 정말 DSG차는 언덕길에서 시동꺼지는줄
    알겠습니다. ^^;;;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11:03 답글 신고
    시승차만의 문제이길 바랄뿐이죠. 그렇지만 골프 이외에 파사트CC에서도 그런증상을 겪어봤습니다.
  • 레벨 이등병 XDmaster 01/21 13:05 답글 신고
    저도 1년이 넘게 골프사이트 돌아다니는데.. 시동꺼짐문제는 처음듣네요..
    아마도 시승차만의 문제인거 같습니다.
    진짜라면 치명적인 약점이아니라.. 난리가 났겠죠...
  • 레벨 병장 눈부신날에 01/21 10:27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골프는 꾸준한 수요층이 있어 어느정도 유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 레벨 중위 3 스캔시작 01/21 10:29 답글 신고
    잘 봤어요...

    제일 현실적인 드림카... 골프~~~ ^^
  • 레벨 원사 3 Grippen 01/21 10:34 답글 신고
    성의있는 시승기군요~~
  • 레벨 병장 깜체애비 01/21 10:41 답글 신고
    댓글로 짐작해보니 골프가 라프디보다 빠른듯한데 그 골프를 폴쿱2.0 수동이 비스무레하게 가다가 120이후에 앞선다는건.. 폴쿱2.0이 라프디2.0을 이긴다는 말이 되나요?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10:45 답글 신고
    라프디 수동은 모르겠고 라프디오토는 폴쿱2.0수동에게 집니다(둘다 타보았거든요)
  • 레벨 이등병 Faker 01/21 10:49 답글 신고
    5세대 tdi,gt tdi,gti 모두 자주 타보았지만 몽땅 순정으론 성능에서 국산차와 가격대비 부족함을 느낍니다. 그래서 골프 오너들중 가끔 달리는 재미도 느끼고 싶으신분은 대부분 ecu를 해요(순정 보기 힘들정도로;). tdi는 170마력, gt는 200~210, gti는 보통 240~280 가끔 그 이상... 독일 튜닝회사들의 데이터 맵핑을 하는데 워낙 세계적으로 하는 차들도 많고 검증도 되었기에 순정으로 조금 몰다가 조금만 변화주면 큰돈 안들이고 재미나게 탈 수 있어요 :D
  • 레벨 상사 1 SL에디션 01/21 10:55 답글 신고
    GTi는 배출가스인증 때문에 수입이 힘들고, 곧 GT가 들어온다고 하던데..
  • 레벨 원수 6500rpm 01/21 11:41 답글 신고
    차체는 아무래도 국산차보다 좋겠지만...

    엔진은 현대가 워낙 요즘 잘만들어놔서...TDI 엔진이라고 딱히 새롭지는 않은 듯 해요.

    이미 라프디와 출력은 비슷한 듯 하고...R엔진에게는 밀리고...ㅎㄷㄷ
  • 레벨 하사 3 님하굿이셈 01/21 12:13 답글 신고
    스이세이님 글 좋아했는데..
    최근 sm5 가속영상이 내리막에서 찍힌것같아 좀 영 그럽디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15:45 답글 신고
    제주도는 완전평지가 없어요^^ 그때 찍은 구간은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되는 구간입니다.
  • 레벨 상병 동화리이장님 01/21 12:25 답글 신고
    저차의 차주분을 알고계신가요??드디어 찾았군여 영하11도의 날씨에서 X80이상으로 요리조리 쏘던 차량인데 누군지 정말 궁금합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15:46 답글 신고
    아는 동생인데요..... 무슨 일 있으세용?
  • 레벨 대위 2 골프장지배인 01/21 12:40 답글 신고
    GTI가 빨리 나왔으면..
  • 레벨 일병 joha 01/21 13:25 답글 신고
    골프 살바엔 젠쿱 이나 라프디로 가겠다라...
    뭐 개인 취향이겠
  • 레벨 중사 2 터보작렬 01/21 13:41 답글 신고
    gtd도 아니고 140마력 일반형 가지고 달리기 논쟁은 좀 그렇지 않나요?? 디젤계의 gti인 gtd가 상반기 출시예정이니 기다려 보면 알겠죠~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15:45 답글 신고
    그러니 3390만원에 140마력이 아닌 170마력의 출력을 내는 GTD가 들어와야죠.
  • 레벨 간호사 이백케이 01/21 14:47 답글 신고

    위에 터보작렬님께서 쓰신것처럼 글의 모델은 일반형 2.0 tdi입니다.

    GTD는 아직 출시 전이구요...GTD는 170마력 사양입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22:10 답글 신고
    넵^^
  • 레벨 이등병 내차가젤이여 01/21 14:58 답글 신고
    댓글보다보니 폴쿱에 R엔진 올려주면 좋겠다는... 암튼 디젤 고속연비는 참 부러워요.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22:10 답글 신고
    폴쿱 섀시강성 안좋습니다. 폴쿱2.0수동도 밸런스 별로 좋지 않은 편인데 세타엔진보다 훨씬 무거운R엔진 장착한다면 글쎄요. 아마 단순한 직빨은 상당할지 싶지만 전체적인 밸런스는 크게 무너질듯 하네요.
  • 레벨 이등병 담판한 01/21 19:00 답글 신고
    수치적인 성능이야 오너가 느끼고 행하는 영역이니 패스하고요
    매카니즘영역에서 본다면
    B세그먼트의 작은차체에 비트림강성이 1도 비트는데 25000 NM의
    엄청난 힘이 들만큼 튼튼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저차체에 V6 3200 까지 올려도 받아줄 튼튼한 차체가
    글세요 국내에 있을까요?
    국내 정서는 모르겠고요
    전세계적인,소형차의 교과서란 닉네임만 봐도 실용적인차란걸
    알수있습니다
    2000만대가 넘는 판매대수가 말해주겠죠
    골프 오너는 아니고 꼭 소유해보고 싶습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22:07 답글 신고
    현대 기아차는 없고 GM대우는 있는데 그차가 바로 라세티프리미어죠.

    라세티프리미어 전신이라고 볼수 있는 시보레 코발트SS라는 모델은 컴팩트2도어 쿠페모델인데 최고출력 260마력을 내뿜는 2L 에코텍 터보엔진을 장착합니다.

    라세티프리미어가 시보레 코발트 후속으로 대체되는 만큼 시보레 코발트보다 섀시강성이 더 뛰어날걸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차대강성하면 독일차를 먼저 생각하시는데 적어도 GM 특히 캐딜락이나 시보레의 차대강성은 폭스바겐이나 벤츠이상됩니다.

    GM대우도 보세요.

    GM이 개발하지 않았던 구형라세티 토스카는 섀시강성 꽝이지만 GM기술력이 그대로 녹아있는 라세티프리미어 마티즈크리에이티브는 동급 준중형차인 아반떼, 포르테 NewSM3보다 월등한 강성을 자랑하며 마티즈크리에이티브도 기아 모닝 뺨싸다구 수십대 갈길수 있을만큼 차대강성면에서 월등하다고 느꼇습니다.

    라세티프리미어가 자꾸 언급되어서 라프빠로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제 생각에 엄연히 라프는 골프이상의 가격을 받아야 하는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라프와 골프 두대 같이 타보십시오. 두차모두 비틀림강성 우열을 가리기 힘듭니다. 오히려 유연성까지 포함하면 라프가 골프보다 한수위입니다.
  • 레벨 훈련병 dadadie 01/21 20:40 답글 신고
    5세대에서는 골프 디젤 라인업이 TDI(140마력), GT Sport(170마력) 이었고..
    골프 가솔린 라인업이 FSI, GTI, R32 이렇게 있었지요..
    6세대에서는 디젤 라인업이 TDI(140마력), GTD(170마력) 이렇게 명칭이 바꼈네요..
    가솔린은 아마 FSI와 GTI는 그대로고, R20으로 트윈터보로 R32가 변화하구요..

    TDI 과 GTD(구 GT Sport)를 좀 혼동하신 것 같아서 제가 아는대로 적어봤습니다.

    지난 가을 차 한대 말어먹고 여태껏 6세대 골프 출고일 기다리는 사람입니다. ㅎㅎ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21 22:08 답글 신고
    넵 적어보니 제가 좀 혼동했습니다. 근데 처음 골프6 런칭때 GTD라고 언급된 적이 있어서 그걸 그대로 적어놨습니다.

    좋은 차 입양하시고 오래오래 타세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