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Mania Club에서 퍼온글입니다...
내용중 A4의 코너링에 대한 이야기가 전혀 공감이
안가는데요..
회원님들 생각은 어떠신지요...???
=
안녕하세요.
그간 벼루고 벼루던 시승을 하고 왔습니다.
결론은 Audi A4 2.0T 예약 취소 했습니다.
1. Audi A4 2.0의 쿼드로의 탁월한 힘
- 우선 아우디만 존재하는 풀4륜 쿼드로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터보의 지원.
터보란걸 느낄수 없지만, 어느덧 계기판은 180. 직발에서 정말 안정적이며 가속도 마음에 듭니다.
기본 2P 브레이크가 장착되어있는듯 했습니다.(미확인. 개인적인 느낌)
- 단점, 1. 코너링이 아주 불안 합니다. 뒤가 뜨네요. 보강이 필요합니다.
2. 실내가 좀 작은듯 합니다.
상기 사항이외에는 가격이 비싼거 말고는 마음에 아주 들었고, 시승후 핸들의 그 느낌이 잊혀지질 않았습니다.
그러나!
2. K5 2.0 T-GDI 엄청난 가속력, 반면 조용하고 안전한 실내.
상상이외로 오너가 원하는 반응을 보여줍니다.
에코모드나, 단순 오토시는 그냥, 2.0 혹은 2.4 같습니다.
H메틱으로 바꾸고 5.5 ~ 6.0 사이에서 최대토크에 맞추어 변속을 해주면
정말 200은 순식간입니다.
그에 반해 실내는 끝가지 정숙을 지켜 주며, 시트는 오너를 감싸 줍니다.
- 단점 1. 아우디와 마찬가지로 코너링에서 뒤가 조금 뜨는 느낌입니다. 역시 보강이 필요합니다.
2. 터보랙이 존재 합니다만, 국산 터보가 이정도면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 합니다.
3. 역시 6단은 크루즈 용입니다.
3. Benz C200 터보
2011년형이 페이스리프트되면서 디자인이 좀 바꼈습니다. 아주 마음에 듭니다.
그러나, 시동을걸면서 부터 고개가 갸우뚱 거려집니다.
휘발류맞나? 라는 생각이 우선 듭니다. 엔진소리가 실내로 울려 퍼집니다. (듣기좋은 엔진소리도 아닙니다.)
뭐 익숙해지니 신경안쓸정도는 되는듯 합니다.
탁트인 구간에서 변속을 할려고 스포츠 모드로.. 응? 으....응?
기존 H메틱 차량과 +, - 가 90도 돌아 가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변환이 아니고 2초 정도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누르고 있어야, 스포츠 모느 온오프가 됩니다. 이건 분명히 아닙니다. 방식 틀린건 적응 하면 되지만
스포츠모드가 홀드를 하고 있어야 바뀐다니요. ㅎ 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건 아닙니다. ㅎ
- 장점 1. 디자인이 이쁩니다.
2. 이번에 C에도 적용된 Pre-Safe 기술은 정말 최곱니다.
(사고예측을 해서 실내 의자 및 선루프, 창문, 문 안전띠 등 모든게 4~5초 안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인지 해서
승객을 보호합니다. 전좌석 제어) 너무 멋집니다.
3. 헤드라이트 정차시 추가 15도 자동 회전(핸들방향)
C200 터보는 이런 훌륭한 장점 두가지를 빼고는 퍼포먼스 측면에서 많이 마음에 안듭니다. 터보도 터보가 아닌듯 하고
엉성한 네비 매뉴 디자인 등등.
4. 종합
가. 가격(저렴한순) : K5 T-GDI > Audi A4 2.0T > C200 T
나. 진진가속순 : Audi A4>= K5 T-GDI >>>>>>>>>> C200
다. 코너링 순 : C200 T > K5 T-GDI > Audi A4
라. 제동능력 : C200T > Audi A4 > K5 T-GDI
마. 실내 종합 : K5 T-GDI > Audi A4 > C200 T
바. 연비 : C200 T > Audi A4 > K5-TGDI
저는 결론적으론 아우디를 취소했습니다. 케이오 털보가 가격에 비해 너무 훌륭하니깐요.
이상 지극히 주관적인 시승기를 마칩니다. 끝.
고속 코너링에서(y250이상) m3보다 안정성이 훨씬 뛰어난게 a4.
★띄부랄★
y250이상에서 악셀링 유지하면서 코너진입해도
자기차선 정확히 유지하면서
미동도 없이 돌아가줍니다.
하지만 더 병맛이 K5터보임.
그리고 살아생전 a4가 고속에서 뒤가 돈다거나
하체보강해야한다는 말은 처음들어보네요.
부울 한번 올려서 직선도로를 달리는 듯한 고속코너링을 보여드리죠.ㅎㅎ
★띄부랄★
거니까..... 그리고 직진가속력은 케텁이 A4 보단 많이 좋을텐데 뭔가 앞뒤가 안맞음
★띄부랄★
★띄부랄★
2. A4가 뒤가 뜬다는건 정말 금시초문이군요 ㅋㅋ (대체 얼마나 밟았길래 뒤가 뜬다는 얘기인지... 나름 엔트리급에선 사기케릭인데)
3. 직진 가속은 K5가 월등합니다.
4. 실내는 K5가 큽니다~ (아무래도 중형과 준중형인데...)
5. 가격은 A4가 가장 비쌉니다...(아무래도 멀티 혹은 디젤 체험한거 아닐런지...)
6. 연비는 셋 다 고만고만 합니다.
--- 정말 너무너무 주관적인 평가인듯 하네요^^ ---
k5보다 안좋다는건 무슨이야기인지 ㅎㅎ;;;
저건그냥 헛소리 케텁 예찬일뿐..
소대장님 말씀은 고속안정성을 이야기 하시는것 같네요ㅕ..
그냥 아포 무게도 있고 4륜이라 실제로도 안전하고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는듯..
하지만 m3가 괜히m3겠습니까?^^
전에도 보면 가끔 혼동하시는분들이 계시던데...
코너에서 안정적인느낌을 주는것과 코너링 자체가 좋은건 차원이 다른문제입니다.
실제 돌아보면 코너도는 속도는 M3가 훨씬 빠릅니다.
핸들링이 좋다는 의미도 될수있고 안전성이 좋다는 이야기도 포함되어있죠.
저는 안정성을 말씀드린겁니다. ㅎㅎ
물론 주관적인 느낌입니다.ㅎㅎ
m3는 등줄기에 땀이 흐르게하는차라면
a4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편안함을 주는 차라고 볼수있네요.
제가 말씀드린건 고속코너링의 안정성에 대해 말씀드린거구요.^^
다른건다만족 ㅋㅋ의자를최대한뒤로밀어타서 2인승으로쓰고잇다능 ㅋㅋㅋ
이럴꺼엿음 a5로갈껄 ㅋㅋㅋ
휘발류맞나? 라는 생각이 우선 듭니다. 엔진소리가 실내로 울려 퍼집니다//
C클오너로서 이문장보고 병신이라는거 딱느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한민국 C클오너 붙잡고 물어봐라 정차중에 시동 안걸린줄알고 멀쩡한 키 지금도 몇번씩 돌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처구니가 없네
하여튼 K5타는것들 지들이 슈퍼카인줄알아 어처구니 없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값이 두배차인데
A4 : 기차처럼 돈다. 적당히 빠르나 안전
스포텁 오너지만 글 자체가 그냥 동호회빠 글인듯
그냥 글 쓴 사람만 욕하면 되는겁니다.
혹시 전륜모델타고 콰트로 뭐 어쩌구 하는거 아니지??
우쭈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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