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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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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1 인생은한번뿐 09/26 12:57 답글 신고
    멋집니다~
  • 레벨 상사 2 오늘보배에올라온글 09/26 16:25 답글 신고
    부디...
    현기 또는 뫼비스 등의 벌러지들한테 공격 받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 레벨 대장 ㅂrㄷrㅅrㅈr 09/26 16:52 답글 신고
    올~~~~
    추천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주곰 09/26 16:53 답글 신고
    좋아요~~~
  • 레벨 훈련병 미남회장 09/26 21:10 답글 신고
    신기한 거 많네요. 추천드림!
  • 레벨 소령 1 세쌍둥이아범 09/27 01:23 답글 신고
    대화동에 있다가~ 금산으로 이사를 갔군요....ㅎㄷㄷ~~

    잘봤습니다~ 멋지네요~ !!
  • 레벨 중위 2 suv드리프트 09/27 09:43 답글 신고
    멋지네요
  • 레벨 원사 1 두부배달 09/27 09:49 답글 신고
    와.. 믿음이 가네요
  • 레벨 원사 3 그렙에잠이오니 09/27 16:01 답글 신고
    내가 일하고 싶은 그런 직장이네요..
  • 레벨 대위 3 328MT 09/27 18:55 답글 신고
    3D스캐너와 캘리퍼에 F40, F50, F60의 이름이 붙은게 눈데 띄는데..

    브렘보가 캘리퍼에 F40, F50등의 이름을 붙인건.. 브렘보가 페라리 F40, F50에 납품용으로 개발한 캘리퍼였기 때문임

    이 두가지 사실과 위 기사를 조합하면.. 브렘보 제품을 레이져 스캔을 떠서 디자인을 바꾸고 구조 분석 프로그램으로 취약점을 분석한 후 CNC 머시닝으로 깎아서 자동생산 하고 있다는 이야기 처럼 보임

    "국내에서 브레이크 설계부터 제작, 설치까지 모두 한곳에서 진행이 가능한 곳은 이곳이 유일하다" 고 했는데, 브레이크 패드 같이 쓰는 호환 기종 캘리퍼 말고 직접 R&D설계하여 새로운 차량에 납품된 신제품의 소개가 있어야 할듯
  • 레벨 병장 지나는행인 09/27 19:56 답글 신고
    님 말대로 라면 ~~ 대단한 회사네요 ^^~

    브레이크 브렌드 1위 브램보랑 똑같이 만들수 있는 기술 있는 회사네요......ㅎㅎㅎ
  • 레벨 대위 3 328MT 09/27 21:43 신고
    @지나는행인 네 단 브렘보가 먼저 만들어야함
  • 레벨 병장 지나는행인 09/27 22:16 답글 신고
    그건 지켜 보자구요 ^^~~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니까요 . ~ 응원 해주면 더 좋구요..........
    혹시 압니까? 나중에 브램보를 능가 할수 있을지. ~~
  • 레벨 대위 3 328MT 09/27 22:28 신고
    @지나는행인 네 근데 보통은 설계능력을 기술력이라 하죠 그게 없으면 하청공장

    님 이야기 대로라면 중국에서 저거 따라하면 곧 "기술 있는" 회사에서 만든 싸구려 F40 F50이 넘쳐 날지도?
  • 레벨 대위 3 328MT 09/28 22:35 답글 신고
    오해의 소지가 있을것 같아 다시 댓글 남깁니다

    제가 남긴 댓글은 스톨츠사 제품이 저렇다는 이야기가 아니고, 기사를 종합하면 그렇게 보인다는것 뿐입니다
    실제 스톨츠사 제품이 저런 식으로 만들어 졌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실제 위 사진에서 보인것 처럼 알루미늄 블럭을 깎아서 만드는 방식은 가장 코스트가 높고 튼튼한 제품을 만드는 방식으로, 브렘보에서 나오는 주물 캘리퍼보다도 훨씬 우월한 방식입니다.

    지나는 행인 말씀 대로, 국산 스톨츠사가 브렘보, 스탑텍을 능가하는 국산 명품 브레이크 브랜드로 자리 잡기를 저도 바랍니다..
  • 레벨 소위 2 헤벌레군 09/29 20:53 답글 신고
    좀 걱정된는건 한해에 열리는 레이싱 대회가 많지 않고 많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여건이 많지 않은게
    걸리네요 왜냐면 단순히 외형만 스캔해서는 세계 1류가 될 수 없지 않나 하는거죠
    bmw도 수많은 대회로 로터랑 브레이크는 최고 수준이죠 암튼 그런 의미에서 많은 연구가 그래도 반영된
    R&D가 그 실효를 거두게 되면 우리나라 튜닝시장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리라 봅니다.
  • 레벨 원사 1 알짱짱 09/30 08:46 신고
    @헤벌레군 BMW 브레이크도 브렘보 社 제품입니다. 젠쿱에 브렘보 들어가듯이요 포르쉐, 애스톤마틴, 페라리, 람보르기니, BMW M , 벤츠 AMG 등 고성능 양산차에 들어가는 브레이크는 고객이 옵션 선택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전부 브렘보에서 만든 브레이크 장착됩니다.
  • 레벨 소령 3 Rsign 09/29 22:57 답글 신고
    빙고.. 저두 3d 프린터는.... 그냥 카피 뜨기위한 방법?
  • 레벨 병장 지나는행인 09/30 08:29 신고
    @Rsign 카피는 이렇게 해야죠 ^^~~~

    중국산 브램보 짝퉁의 생생한 영상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42v0ftWoaXk

    영상보시면 테스트중 캘리퍼가 터져 버립니다. ㅠ.ㅠ.



    국내에 이미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이건 브램보 4p 제품 카피 구요
    http://korean.alibaba.com/product-gs/4-pistons-tuning-brake-caliper-cmb-50-brembo-design--532601857.html
    가격 30만원도 안하네요 ..ㅠ.ㅠ.

    이건 6p 제품
    http://korean.alibaba.com/product-gs/6-pots-caliper-model-816-for-audi-rs4-bmw-m3-m5-m6-brembo-racing-auto-brake-caliper-910746357.html


    이것도 30만원 안하네요....

    이렇게 하는것이 진정 카피죠~
  • 레벨 훈련병 우거지 09/27 20:41 답글 신고
    오홋 ~멋지네요 지름신이...
  • 레벨 중사 1 jsy5303 09/28 01:30 답글 신고
    멋지네요
  • 레벨 원사 2 GTI20T 09/29 11:33 답글 신고
    PA 브레이크야 뭐 워낙 유명하죠~

    꼭 브램보가 좋은건 아니란걸 알게해준 두 브랜드가, 미국의 스탑택과 국내 PA 진심 동급의 브램보 보다 더 좋은
    성능을 서킷과 공고 모두에서 보여줘서 감탄했던 기억이있네요...

    화이팅입니다!!
  • 레벨 중장 데모크라시 09/29 12:04 답글 신고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병장 화이트벨롱이 09/29 18:46 답글 신고
    정말 멋집니다...
    브레이크가 어떻게 제작되는걸 쉽게 보기 힘든데..보네요...멋집니다^^
  • 레벨 훈련병 드레스업 09/29 19:24 답글 신고
    오너의 스타일 만큼 매장퀄리티가 장난아니네요
    국내 브레이크 시장발전에 큰힘이되고있는 모습 정말 멋집니다..!!
  • 레벨 원사 2 레이오너 09/29 19:33 답글 신고
    와...싼타페에 지금쓰는2p버리고 여깄는4p달고 디스크바꾸면 제동력쩔텐데...문제는 돈이..ㅋㅋ
  • 레벨 병장 찝쩍대다 09/29 21:40 답글 신고
    허접한 순정 1p 짜리 브레이크 불안해하는 분들 만을텐데요...보급형 4p(구 XG)정도의 성능으로
    착한 가격인 제품이 나오면....대박날거 같아요....
    부디 보급형 개발도 힘써주시길...
  • 레벨 원사 3 에르케이 10/20 12:55 답글 신고
    구xg는 투피아니였던가요? 국민투피
  • 레벨 상사 3 예쁜고기만두 09/29 22:17 답글 신고
    레이싱하시거나 하드코어 주행하시는분은.. 4p
    그냥 가볍게 출퇴근만 하시는분은.. 순정으로 그냥 타시는게 현명한 방법
  • 레벨 대령 3 추월이 09/29 23:03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도 이런회사가 있었네요 .

    대박 나길 기원합니다.
  • 레벨 소장 후풍식탐 09/30 02:02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09/30 04:56 답글 신고
    승승장구하시길,,,,,,,,
  • 레벨 대장 콜린채프먼 09/30 11:17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
  • 레벨 병장 육공 09/30 11:18 답글 신고
    좋은 회사인거 같아서 훌륭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단조회사에 20년 가까이 일을 했는데요...
    forged라는 문구는 저제품에 어울리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forging을 하게되면은 저런 근접한 형상을
    다만들고 미세가공만 해야 될터인데 빌렛을 다깍아버리고 forged라는 문구를 다는것은 잘못된표현인거 같습니다.
    단조빌렛을 냉간이든 온간이든 열간이든 근접형상을 찍어야지 포징이 되고 포지드라는 표현을 쓸수가 있습니다...
    mct가공으로 다깍아 버리면은 제품결이 다끊어지기 떼문에 포지드라는 문구는 잘못된거 같습니다...^^
  • 레벨 소령 1 PAPICO 06/29 07:26 답글 신고
    인발로 뽑은 소재를 잘라서 만드는듯..
    궁금한건 모노블럭의 경우 좁은 틈사이로 어떻게 피스톤 홀 가공을 하는지가 궁금...
  • 레벨 소령 3 이건아니올시다 09/30 12:09 답글 신고
    제가 보아 왔던것은 보통 주물로 성형된 제품을 조금 깎아내어서 제품을 만들던데
    위의 회사는 덩어리를 깎아서 제품을 만드는것 같은데요 강도나 내구성에 괜찮을지 생각이 듭니다
    그것이 기술력이겟지요 좋은회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톨츠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레벨 원사 3 라리0007 09/30 13:06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하사 3 시마트론 09/30 14:58 답글 신고
    현직 가공업 종사자로써 웃고갑니다 ㅎㅎㅎ

    1000/1mm 가공 ㅎㅎㅎㅎ 쓸대없이 캘리퍼 몸통부분을 마이크로로 재는거나..

    1000/1 공차에 들어오지도 않는 장비로 1000/1 가공을 한다는것과

    BT40일반척에 황삭팁으로 정삭을 내면서 무슨 1000/1 오차와 조도를 맞춰먹는건지..

    자세히 보진 않았지만 대강봐도 쇼맨쉽이 강한 회사라 보입니다.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중사 3 쏘쿨맨 09/30 20:05 답글 신고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그냥 알려주시면 되요..

    비꼬지 마시고요..^^
  • 레벨 하사 3 시마트론 10/01 11:19 신고
    @쏘쿨맨 제 느낀점을 그대로 말씀드리는데..
    혹시 스톨츠쪽 업자세요?? 님도 저한테 그냥 알려주세요.. 비꼬지마시고요.. ^^
  • 레벨 병장 기름앵꼬 10/01 12:41 답글 신고
    사진찍을려고 포즈취한것같은데.
    작업하는모습그대로 보여주는게 아니잖아요.작업장을 소개하는사진이죠
    그리고 그부분이 다음공정 기준면이 될수고 있는거죠
  • 레벨 중사 2호봉 우마이봉 10/02 23:46 답글 신고
    가공업 종사자인데 천분의 일이라길래 난 인치 치수인줄 알았네요

    천분의 일미리? 훗...저 장비로는절대 못맞춥니다.
  • 레벨 훈련병 똥꼬빵꼬 09/30 20:07 답글 신고
    꾸준한 모습으로 화이팅입니다.
    국내에도 이렇게 장비 갖추고 튜닝브레이크 만드는지 첨 알았네요.
    수입만 하는지 알았는데...
    조은 브렉끼 만들어주세요^~^
  • 레벨 중령 1 얌삐 10/01 02:37 답글 신고
    와 대단하네요 근데 그러면 뭐합니까 보급형이 없는데...

    저렴하면서도 좋은 성능의 디스크와 캘리퍼를 서민들이나 일반 차주들도 달 수 있어야죠
  • 레벨 상병 주원아범 10/01 07:47 답글 신고
    f40 사용중인데 저속에서 브레이크 밟을때 엄청난 끼익!!! 소음으로 개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이런분이 한두분이 아니더군요....
  • 레벨 병장 지나는행인 10/01 07:57 답글 신고
    서비스 받으세요 ^^
    해외 브랜드와 국내브랜드의 가장큰 차이가 유지관리가 가능한게 최대 장점인데요 ^^
  • 레벨 훈련병 미남회장 10/01 09:21 답글 신고
    순정도 소리 나던데요 패드 교환해보세요
    패드바꾸니까 바로 안나더라구요.
  • 레벨 병장 역전승 10/01 21:28 답글 신고
    주원아범님처럼 스트레스 받은 사람이 한둘이 아니죠..
    몇년전에 저포함 PA거 10여명넘게 했다가 한명도 빠짐없이 다 내림.. 지금은 순정포피로 대체사용
    스트레스로 함 방문했다가 그 태도에 더 스트레스 받아서 걍 저가에 팔아버림.
    서비스 받으세요? 패드교환? .. 걍 웃지요
    몇년전이니 이제는 좀 나아졌을라나.. 저렇게 크게 옮긴거 보면 많이 나아져서 팔리고 있다고 생각해야되나?
    마케팅 하나는 잘하더이다. 그당시 혹해서 단체로 다 구입했으니.. 광고도 잘하고.
    마케팅 잘하는거처럼 이제는 기존 고객의 쓴소리를 잘 귀담아 들어서 성능과 서비스 다 업글하셨을것을 전제하에
    진심으로 우리나라에 저렇게 하는곳 드물다 생각함 . 어여 개선되서 크게 성장하시길..
  • 레벨 원사 3 에르케이 10/20 13:00 신고
    @역전승 제생각에도 애매한 중간급 퀄리티떨어지는 브레이크시스템보다는 검증된 고가로 넘어가던가 아니면 호환되는 상위급 순정브레이크로 업그레이드가 좋은것같습니다
  • 레벨 소령 1 PAPICO 06/29 07:30 신고
    @역전승 브레이크 개떨림 소음은 타업체것도 엉청나던데요...
    육성자금 엉청 받을듯...
  • 레벨 병장 날으는불닭 10/02 10:55 답글 신고
    f40,f50 사용했었는데요....주원아범 과 역전승 님처럼 저역시 같은 증상을 격었죠..스트레스 ㅠㅠ
    40은 끽 하는 소음...보상판매식으로 f50 업글이벤트였나? 그때 50으로 업했는데 50은 저속주행시
    틱틱틱틱 하는 소음과 정차시 기어변속때에 브레이크 밟으면 드드득하는 (뭔가가 뒤틀리는듯한 소음)때문에
    몇번 방문했는데 결론은 이상없다는 답변...서비스에 실망했던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그때는 예전이었기에 지금은 서비스 역시 발전했을꺼라 믿고싶고 파이팅입니다~
  • 레벨 하사 1 과태료포르테 10/01 11:39 답글 신고
    브레이크도 브레이크인데 타이어가 좋아야 잘서는것도......
  • 레벨 원사 1 알짱짱 10/01 11:54 답글 신고
    브레이크가 단순하면서도 어렵죠.. 저도 여러번의 브레이크 작업 경험으로써 검증된 제품 (브렘보, 스탑텍, 알콘등...)
    을 쓰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물론 인스톨하는 미케닉도 중요하구요...뭐 여튼 국산차량에 맞는 해외 유명 브레이크 시스템이 거의 없다시피해서..(현대 브렘보 킷 일부 차종만...) 브라켓을 가공하고 오차없이 정확히 캘리퍼를 인스톨해야되는데 이런걸 잘 하는 샵에 몇군대 없는게 함정이네요 ㅜ.ㅜ
  • 레벨 병장 비행곰돌이 10/02 09:45 답글 신고
    1/1000mm 가공이면 CMM 수준인데...
    저 장비로 2/100mm ~ 3/100mm 맞춰먹기도 빠듯할텐데...
    가공 좀 하셨다는 분들은 저 장비가 얼만지 어떤 장비인지도 글쓴이보다 더 잘 아니까 그런 듯 합니다.
    새로 구축하신 MCT가 기존 장비에 비해 비싸다는 거겠죠...
    3축 5면 가공기나 5축 넘어가면 훨 비싸집니다...
    국산도 좋지만 가공 장비는 독일제가...그렇습니다....
  • 레벨 상사 3 미친도야지 11/02 10:54 답글 신고
    mct경력이 14년차인저로서도 1/1000은 과장됬다고 봅니다....저정도 장비에 저런척이면 님이말하신 5/100안에나 맞춰먹을듯요....정밀가공한다면 저런척의 가공기가 아니라 HSK척쓰는 고정도기계로 가야지요..ㅎ
  • 레벨 원사 1 세방골QM 10/02 11:27 답글 신고
    열간이나 온간단조는아니고 냉간단조쪽에
    일을하고있습니다만 단조는 때려서 어느정도 형상을만들어놓고 그후에 형상이 다안나온다거나 흑피있고 이러면 후가공하는거지
    걍 깍는건 가공이지 단조가 아니지않을까요...
  • 레벨 중사 2호봉 우마이봉 10/02 23:51 답글 신고
    님 말씀이 맞습니다.
  • 레벨 병장 지나는행인 10/03 10:38 답글 신고
    단조를 왜하나요.???? 단단하게 하려고 라고 대답들 많이 하시죠... 그럼 ..

    단조 방법을 쓰는 가장 핵심은
    빠르게 단단한 물건을 만들기 위한 방법입니다.
    주조로 틀에 부어서 만들어진 약한 재질을 때려서 강하게 만든다가 핵심입니다.

    이런걸 아신다면

    재질에 대한 물성 알아보고 말하는것인지.?

    피스톤 850 톤 단조 칠때 소재 뭐로 쓰는지 압니까.??

    s20 사용합니다. 상당히 무르죠.... 단조 치고 나면 그 소재가 s45보다 단단해 집니까.??
    아니죠.. 좀 나아지긴하나 s45 보다 무릅니다.

    그럼 s45 단조를 치면 된다고 생각하죠/??? 단조치면s45는 깨집니다.

    알루미늄 캘리퍼 30 계열 가지고 단조 쳐봐야 7075보다 물성 약합니다.

    7075 단조 치라구요.? 7075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부터 알아보고 단조 이야기 하세요.

    단조 쪽 일한다니까 경도값 정도는 잘아실테니 참고하세요
    로크웰 경도계로 경도 측정시

    브램보 캘리퍼 정품 시중에 돌아다니는것 경도값 95 나오구요
    (레이싱용은 제외)<- 레이싱 용은 스톨츠 회사와 같은 방법으로 발렛 가공해서 만듭니다.
    순정 만램보 90 나오구요
    국내 에서 단조 포징한거 경도값 85 나옵니다.
    그럼
    6065는 95
    2024 경도값 125
    7075 경도 150 나오는데.
    어떤게 더 좋은 소재 입니까.??

    참고도 6065 /2024/7075는 1500톤 으로 압연 합니다.
    (단 국산 시험성적서 제출하는 소재 입니다. 중국산 이나 인도네시아산은 20% 경도값이 빠집니다.)
    <- 다 측정해보고 하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면 말들하는 forged 가 문제다 라고 하는데

    왜? 뭐가? forged란 글귀가 문제가 되는겁니까?


    뜻 알고 말하세요

    forged 란
    단조강 강괴, 강편을 고온으로 가열하고, 프레스, 해머, 돌 등을 써서 단조
    또는 압연으로 단련과 성형을 한 것.
    [네이버 지식백과] 단조강 [forged steel, steel forgings, 鍛造鋼] (용어해설)
  • 레벨 중사 2호봉 우마이봉 10/04 15:07 신고
    @지나는행인 70계열 쓰시나보군요
    70계열 좋죠 가공성도 좋고
    항공부품에도 많이 쓰더라구요
    소재쪽은 잘 모르는데 70계열이 단조처리해서 나오는가보군요
    저희회사에 단조품 들어오는거 보면 대략 형상을 포징해서 들어오는데 사진의 알루미늄은 그냥 소재 절단해논걸로 보여져서요
  • 레벨 중위 3 우랏챠챠 10/09 13:54 신고
    @지나는행인 /> 모르긴몰라도.... 저상태에서 가공한것과.... 온전히 단조만으로 찍어낸후 가공한것과 경도차이는
    엄청난 차이가 있을거 같네요...
  • 레벨 중사 1 이횰 10/02 13:55 답글 신고
    캘리퍼가 미크론단위로 가공을하나요?

    금형부품가공하는대 프로파일 가공이 미크론단위인대 1000/1오차는 없습니다 ㅋㅋ

    저건 사라마다 측정할때 틀림 ㅋㅋ


    머시닝으로 1000/1까지 한다면 장인을 넘어 초싸이언???

    아무튼 저희도 완제품 100/1~2정도 공차는있는대 1000/공차는제품은 없어요 ㅋㅋ

    반도체 쪽을 가야할듯 ㅋㅋ
  • 레벨 중사 2호봉 우마이봉 10/02 23:53 답글 신고
    그러게요...가공기계로 천분의 일미리...헐입니다...
    반도체가 공차가 쎈가보네요...
    제가 겪은 공차 엄청 타이트한 곳은 항공부품이였습니다. 특히 유압 계통 부품...
  • 레벨 병장 지나는행인 10/03 10:29 답글 신고
    @우마이봉
    대학 동기가 미크론 가공쪽 박사라 이야기 드리는데
    미크론쪽 가공쪽은 광학 랜즈 쪽입니다.
    다른 분야에서도 많은 쓰이겠지만 그중에 제일 고정밀을 원하는 쪽은 광학 쪽이라 합니다.



    그리고 위내용은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쓴글이 아닌 기자분이 쓴글이라 약간 내용이 다를수 있는 것이고

    님들이 혈안되어 있는 내용은
    측정 공구가 0.001 까지 측정이 가능하다라는 것입니다
    가공쪽 조금 알거나 한다면 내가 0.001 까지 완벽하게 가공한다라고 이야기 할수 있는 사람 전국에 몇 없습니다.


    즉 위글의 포인트는 어덯게 만들어 지느냐?를 설명하기 위해 공정공정을 보여준것이 핵심이지
    그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지속적으로
    저 많은 내용중 일부 한가지만 집착하면서 꼬투리 잡는 모습 보기 않좋네요......
  • 레벨 중사 2호봉 우마이봉 10/04 14:07 신고
    @지나는행인
    mct로 0.001까지 계측 가공이 가능하다고 써놨는데 일반인이 보기에는 정밀 가공인 것 처럼 보이는데 가공쪽 일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딴지 걸만하죠
    나만 꼬투리 잡은게 아닌데?

    기계 움직이는게 0.001단위로 움직이는것뿐...
    연삭정도 되야 0.001 가공합니다
    그리고 0.001 측정은 마이크로미터도 하거든요

    미크론가공은 광학렌즈라...
    가공 치수 공차가 all 미크론인가요?
    그쪽 분야는 잘 모릅니다만 항공기 유압 부품들은 all 미크론은 없어도 굉장히 중요부위는 미크론단위 있습니다
  • 레벨 하사 3 시마트론 10/04 16:58 신고
    @지나는행인 기자가 마음대로 쓴글로도 안보이구요 그쪽 관계자분들이 하는말 그대로 써넣었겠지요.. BT40,50척으로 무슨... 외부온도에 따라 변하는게 미크론 단위구요 그 온도에 기계 백래쉬마다 늘 바뀌는게 미크론 단위라 저정도 사양의 기계는 프로파일로는 측정이되나 작업자 입장에서는 무시해버리는 치수입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를 상식적으로 100/2~3 치수가 틀리면 어떻습니까.. 사업자 입장에서 쓸대없이 공차 줄여서 제품 코스트를 높히겠습니까?? 정확해야할부분은 정확하게 짚고 넘어갑니다. 겉멋만 번지르하고 입만 살았다고 느껴집니다.
  • 레벨 이등병 [KHAN] 10/02 14:29 답글 신고
    아..pa...얼마전까지 안좋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부디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훈련병 남자의힘은돈 10/03 13:13 답글 신고
    열악한 국내 튜닝시장에 이런 곳이 있네요.

    멋집니다...
  • 레벨 훈련병 까칠맹구 10/03 13:32 답글 신고
    여지것 생산라인이 있는 브레이크 회사는 처음 보네여~
    좋은제품들 많이 만들어 주시고, 번창 하십시오!
    멋찌십니다~
    화이팅!
  • 레벨 대위 3 Windy 10/05 03:21 답글 신고
    사내 직원이 댓글을 달아주고 있는게 눈에 보이네요.
    이왕 댓글 달아주는거 조금 더 스마트한 대응이 아쉬운 부분이 많이 보이네요.
    안티를 막자는건지 직접 지능적인 안티가 되자는건지 분간이 안가는 모습도 좀 보이는것 같고요.
    기업이 좀더 크려면 마인드 개선부터 필요할것 같네요.
    성능이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달았던 사람들의 평이 좋지 않은만큼 뭔가 시장인식 개선도 필요할것 같네요.
    우리나라 자동차쪽은 바닥이 좁아서 소문나기 시작하면 금방이라...
    크기에도 바쁜 바닥에서 자충수로 브레이크 걸리는건 막아야죠.
    더 좋은 제품을 만드셔서 한국의 페로도, 브렘보가 되시길 희망합니다.
  • 레벨 중령 3 전기요금밀린피카츄 10/06 22:12 답글 신고
    엉청 나네요 왠지 브레이크 만드는 회사라고 하면 기름범벅에 기름냄새에 이리저리 쇠가루 굴러 다나니고 할거 같은데
    엉청 깔끔 하내요 우리나라 와 해외에서도 인정 받는 회사가 되길 기원 합니다
  • 레벨 중령 1 하이부리두 10/06 22:48 답글 신고
    위에 리플이 더어려움;;;;;;;;;;;;;;;;;
  • 레벨 소장 추워디지겟네요 10/07 00:17 답글 신고
    맨처음 머시닝은 4호기 마지막은 5호기 사이즈 같은데요 중간에 고속가공기도 있던데..고속가공기도 쓰나보네요..

    머시닝은 두산 장비네요 머시닝은 50호기도 있어요 50호기 보시면 저리실듯 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푸른물새 10/08 10:38 답글 신고
    Pa스포츠와 스톨즈가 내외수 차별을 하지 않는 제품이 되기를~~
  • 레벨 중령 3 닉네임을머할지고민중이에요 10/08 18:41 답글 신고
    고속가공기 첨에꺼 제가쓰는거네여
    왠지 여기서보니 반갑네요 ㅋㅋㅋㅋ
  • 레벨 중장 개독목사 10/09 18:45 답글 신고
    우리회사 이념..

    무조건 한다. 즉시한다. 안되면 될게 한다.
  • 레벨 대령 1 디티가리 10/11 12:20 답글 신고
    멋지다
  • 레벨 이등병 동네세차장 10/12 20:59 답글 신고
    조금 비싸도 안전한 6P브레이크 추천합니다.
  • 레벨 중사 3 자기앞수표 10/15 03:08 답글 신고
    스톨츠 직원들이 댓글만 안달았어도 호감이였을텐데;; 댓글로 변명하기 급급하내;;
  • 레벨 소령 3 중고차쇼핑노하우 10/16 14:46 답글 신고
    1/1000mm

    이 숫자 때문에 로그인 하고 웃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 오래전 일이 생각납니다...

    대략 22~23년전쯤....자동차 부품 업체 근무했었던 사람입니다.

    4척터렛cnc?(척이 2개씩 문닫고 문열고 번갈아가며 작업하는기계 였습니다.),머시닝,등등등 사용 했었는데

    선반 자격증도 하나 있습니다.
  • 레벨 소장 드림카X6 10/17 11:42 답글 신고
    와 궁금해서 검색해봤더마 380 로터하나에 무슨 120이나 하지요...
  • 레벨 훈련병 노란봉달이 10/17 14:36 답글 신고
    천분에 일이라..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상사 1 바쉐론콘스탕튄 10/25 15:46 답글 신고
    댓글 쭉~ 읽어보니 공차 관련 얘기가 많네요... 일단 저 머시닝센터 정밀도 자체가 미크론이 안나오고요 당연히 미크론 단위로 가공도 못합니다 그리고 미크론 단위는 온도 습도에 따라 자꾸 변하고요 캘리퍼 가공부위 미크론 단위 없습니다 그리고 피에이 스포츠 회사 자작품의 경우 실린더 경이 작은게 아쉽고 무엇보다 조립식이라 강성자체가 모노블록에 비해 많이 아쉽습니다 그걸 커버하기 위해 나름 알루미늄 합금을 단조 해서 쓴다고는 하나 완성도 면에서 많이 부족하죠
  • 레벨 병장 지나는행인 10/27 09:01 답글 신고
    본문 글 내용 자세히 보세요 ^^ 미크론 단위 가공 가능하다란 글이 아니고
    측정 가능하다란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모노블록 보다 강성 강합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
  • 레벨 상병 마린보이8989 10/29 13:55 답글 신고
    회사 깔금하네요...
  • 레벨 병장 기름앵꼬 11/04 13:32 답글 신고
    베이링 공차로 가공하라고 하면 디키털노기스로 재어보면서 공차맞추는사람많네요 ㅋㅋ
    천분단위 공차를 천분단위로 포시하는 측정기로 재는사람의 어디있나요
    최소 표시값이 1000/1이라도 계측오차값이 +-0.002 인데
  • 레벨 병장 캐비으으리 11/04 23:12 답글 신고
    쇠깍는분들 공차 예민하시네..난 합성수지 목업이라 근데 1000/1단위는..ㅋㅋ
  • 레벨 원사 3 회원구분 11/05 02:10 답글 신고
    몇몇분들 1000/1은.... 1/1000랑 1,000,000 차이가 나는단위입.... 오타시겠죠 아마도...
  • 레벨 원사 3 리코카즈 11/06 21:01 답글 신고
    저렇게 깍아서 하는게 너무나도 신기합니다...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1/12 00:07 답글 신고
    스톨츠... 첨들어보는데...

    깨끗한게 직원들 다닐만 하겠네요...
  • 레벨 훈련병 팀메르세데스 11/12 11:36 답글 신고
    PA 스포츠..ㅋㅋ 사장님 마인드 참 그렇더만..
  • 레벨 소령 2 YJSA0510 11/13 11:05 답글 신고
    윗글중 다른건 다 모르겠는데 알루미늄 덩어리. . . . . 가공 파트나 제조업쪽

    있으신분들 계시겠지만 저건 덩어리가 아니라 소재라고들 하죠~ 가공전이니

    소재라 하는게 맞는데 덩어리라니 ㅎㅎ 덩어리 치곤 너무 크네요;;;
  • 레벨 중위 3 BandOBs 11/13 19:49 답글 신고
    기자가 전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쓴 글 같군요

    많은 분들이 저 설비에 대해 언급하셨으니 전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분들이 두어명 댓글을 다시는군요~ㅎㅎ
  • 레벨 상사 3 아웅범용 11/15 20:24 답글 신고
    가공업에서 10년쨰 근무하고 머시닝센타 cnc 등 설계관련 자격증 7개 보유중입니다. 관련 경험자이고 현종사자인데, 1/1000 공차는 무조건 숫돌로 표면을 정삭하는 연마작업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그것도 온도가 항상 일정한 온도실에서 말이죠. 한화그룹에 있을때, 자동선반 중요부품은 온도실에서 20분이상 방치시키고 1미크론 단위로 계측하여, 표시후 정밀 조립하게 됩니다 그리고 온도실 나가면 억지끼움처럼 완벽하게 딱 맞아떨어지지요. 실온에서는 2미크론이 와따리 가따리 합니다 온도변화에 따른 팽창과 수축 반복을 하고 있다고 보시면 간단합니다. 미크론 단위로 공차를 마출려면 표면에 가공날이 지나가면 아무리 깨끗하게 보여도 확대해 보면 표면을 뜯어먹어서 거칠기에서부터 차이가 나기 떄문이죠. 한마디로 mct 가공한다고 해서 1/1000 이라함은 개똥을 뜯어 먹는소리죠. 100/1만 마춰도 상당히 초정밀하게 마췄다고 보시면 됩니다. 표기는 1000/1 이 아니라 1/1000 이고 1마이크론 혹은 1미크론이라 칭합니다
  • 레벨 중사 3 명인만두집 11/19 12:30 답글 신고
    왔다리 갔다리는 우리말 왔다 갔다의 일본식 말입니다 .쓰지 맙시다 .걍 그렇다구요 ㅎㅎㅎ
  • 레벨 병장 오렌지주스는최고 11/19 23:31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소위 3 style노랑 03/30 16:36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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