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0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2 충고매니아 08/16 20:12 답글 신고
    중국이 없으면 깨끝해 진다는 사실
    답글 6
  • 레벨 대위 3 작업관리자 08/16 20:25 답글 신고
    근데 대만도 뒤통수 잘 치는 놈들이라
    의리 지키다간 피봅니다. 조심해야됨

    대만 언론들이 혐한방송에 집중하고
    대만 정치인들이 혐한막말을 공개적으로 내뱉은게 얼마전입니다.
    잊지 말아야 합니다. 대만놈들도 결국 짱깨란걸
    답글 12
  • 레벨 소령 1 마루a 08/16 20:13 답글 신고
    우리도 저러고싶긴한데...왜하필 같은 대륙이여..닝기리..
    답글 1
  • 레벨 중령 2 충고매니아 08/16 20:12 답글 신고
    중국이 없으면 깨끝해 진다는 사실
  • 레벨 상사 1 citysafety 08/16 21:01 답글 신고
    ㄲㅡㅅ
  • 레벨 상사 2 위생차 08/17 08:24 답글 신고
    반대가 없어요~!
  • 레벨 하사 1 김일성개새끼 08/17 13:43 답글 신고
    근데 우리 이니가 중국몽이래서 개짜증났음...
  • 레벨 원사 3호봉 오토라이프 08/17 16:28 답글 신고
    우리나라도 사드때 그랬죠.
    쾌적해짐.
  • 레벨 중위 1 MarineBoys 08/17 17:44 답글 신고
    깨끗아닌가요;;
  • 레벨 상사 2 전하동제시카 08/17 18:10 답글 신고
    끗ㅠ
  • 레벨 소령 1 마루a 08/16 20:13 답글 신고
    우리도 저러고싶긴한데...왜하필 같은 대륙이여..닝기리..
  • 레벨 병장 레기 08/17 19:59 답글 신고
    국내귀하자 짱게들내보내고 귀하시험폐지해야합니다
    제주도민분들 제주가살려면 짜장들 내보내고 못오게해야함
  • 레벨 대위 3 작업관리자 08/16 20:25 답글 신고
    근데 대만도 뒤통수 잘 치는 놈들이라
    의리 지키다간 피봅니다. 조심해야됨

    대만 언론들이 혐한방송에 집중하고
    대만 정치인들이 혐한막말을 공개적으로 내뱉은게 얼마전입니다.
    잊지 말아야 합니다. 대만놈들도 결국 짱깨란걸
  • 레벨 소위 3 이지쉬프트 08/16 20:56 답글 신고
    짱깨+친일 최악의 조합을 가진나라죠
  • 레벨 중위 1 티모버섯 08/16 21:44 답글 신고
    친일국
  • 레벨 원사 3 코타키나발루 08/16 22:02 답글 신고
    대만 뒤통수 친게 한국입니다.....92년 중국의 수교 조건이 대만과의 단교였습니다.국익을 위해 대만을 버린게 한국입니다. 대만은 우리 임시정부시절부터 도와주던 나라였고, 한국전쟁 당시 un파병동의안에 제일먼저 찬성한 국가입니다. 그래서 대만이 혐한을 가진게 된겁니다.사실은 바르게 알고 가야죠...
  • 레벨 소위 1 타사시구자 08/17 00:43 신고
    @코타키나발루
    사실은 바로 알고 가자고 하시기에 적습니다
    유튜브에서 " 도올 김용옥의 대만역사의 이해"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설명이 필요없을겁니다
    지금이라도 바로 아시면 됩니다
  • 레벨 하사 2 잦같은넘은뚝배기깨자 08/16 22:49 답글 신고
    섬짱깨로 불리는 놈들이라
  • 레벨 일병 핵앤슬래쉬 08/17 00:25 답글 신고
    뭔 소리인지 ㅡ.ㅡ; 누가 보면 아직 일본은 수교 하고 있는 줄 알듯 일본이 먼저 뒷통수 침. 그나마 한국은 늦게 단교 한 편 임 그리고 대사관은 없지만 그래도 외교부 직속의 대표부도 있음 ㅡ.ㅡ;
    https://namu.wiki/w/%EB%8C%80%EB%A7%8C/%EC%99%B8%EA%B5%90
  • 레벨 중위 3 angus 08/17 09:43 답글 신고
    섬짱개
  • 레벨 하사 2 keyaim 08/17 13:04 답글 신고
    그치만, 대만이 우리 디스해도 사실 우리도 대만한테 할말이 없음.... 그냥 사이좋게 지냈으면,,,,
  • 레벨 중사 3 뜨아악걸 08/17 15:08 답글 신고
    김영욱 씨의 근본 사상에 친중을 넘어서 어느 한 개인에 대한
    지나친 사랑과 포장이 숨겨져있음을 아셨으면 합니다.
    많이 배우시고, 스스로 노력하셔서 그 분이 말하는 말씀에
    많은 사람들이 감동을 하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는데,..
    높은 위치에 오른 분은 말과 행동의 교양과 지식보다
    양심에 책임을 져야하는 것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 레벨 하사 3 다마스짱 08/17 17:01 답글 신고
    맞습니다 대만놈들도 뒷통수라면 중국 못지않죠
  • 레벨 원사 3 무칠무기스 08/17 18:38 답글 신고
    중국이 우리나라에게 대만과 중국중 양자택일 하라고 했고 그즉시 대만과 단교한 우리나라가 대만보고 뒤통수치는 나라라고 할말은 아닌거 같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대만과의 외교단절은 절대 잘한게 아님.. 강대국에 숙이고 약소국을 함께 왕따시킨 의리없는 외교 케이스
  • 레벨 병장 알흠답게 08/17 20:43 답글 신고
    ㅎㅎ 대만이 혐한을 시작했던게 언제부터였는지 알고 있나요? 우리가 단교를 통보한 시점부터입니다. 우리의 단교이유가 어찌되었든 대만 입장에선 우리가 의리를 버린 국가 맞습니다. 단교를 다른나라보다 늦게 했다고요? 늦은만큼 충격이 컸나보죠. 입장을 바꿔 한번 생각해 보세요.
  • 레벨 하사 3 미워도한국사람 08/16 20:33 답글 신고
    우리도 할수있어요!
  • 레벨 준장 일편단심들레 08/16 20:34 답글 신고
    관광이 주수입원이니
    중국관광객 안오니 자연 환경이 더 좋아지고~~~

    깨끗한 섬나라는 관광객이 더 늘어나겠지요^^
  • 레벨 소령 2 아직한발남았닥 08/16 20:43 답글 신고
    팔라우 미스터킴 아져씨 잘사나몰겠네
  • 레벨 원사 2 문래동갈매기 08/16 20:47 답글 신고
    팔라우 너무좋죠..다시꼭가고싶은곳.
  • 레벨 소위 2 351마리 08/16 20:47 답글 신고
    팔라우엔 중국관광객 줄어서 경제파탄 낸다고 난리치는 틀딱이 없나보구만
  • 레벨 상병 f54liu1T 08/16 20:49 답글 신고
    섬짱깨도 짱깨
  • 레벨 원사 3 도어스커프너머저승 08/16 20:50 답글 신고
    중국 인민군 열병식 참가해서 미국 미움샀다가 사드배치로 중국 뒤통수 쳤다가 경제보복 당하고 미중일 사이에서 제대로 말한마디 못하던 호구 있었는데....
  • 레벨 준장 김군입니다 08/16 21:26 답글 신고
    태미니 첩년?
  • 레벨 하사 1 일베충대학살 08/16 21:45 답글 신고
    태민이 리얼돌짓 하던 그년 말하는것입니다
  • 레벨 병장 kekilse 08/17 13:37 답글 신고
    그걸 이어받아 중국몽(아시아 중국통일) 동참하고싶다고..하시고
    페스카마호 한국인 선원살해 시체바다에유기 타국밀항시도한 중국인, 운명처럼변호를 맡았다하시고 가족까지 초빙하신 , 그다음 분도있는데요 뭘..
  • 레벨 대위 2 뒤돌아보지마라 08/16 20:51 답글 신고
    짱개 청정구역이군요 ㅎㅎ
  • 레벨 간호사 스트로베리맛있어 08/16 20:54 답글 신고
    대만이 더 별로던데..이번에 야스쿠니에 대만 사절단도 와서 참배하는거보고 어이가없어서 찾아보니 대만은 일본을 떠받들고 험한이 심각한수준이라서 놀랐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간호사 스트로베리맛있어 08/16 22:27 신고
    진짜 너 무식하네ㅋㅋㅋ
    대만도 일제식민지였는데 무슨 왕따에 도움:? 물론 대만은 식민지지만 군인이들어간게아니라 우리랑 다르게받아들이고 정말 도로짓고 일자리준다고 생각하고있는건 알겠으나 전범이있는 야스쿠니에 까지와서 충성을한다는걸 말한건데 한국식이니 뭐니 궤변을펼치네 무식하면 책좀읽고 검색좀해라
  • 레벨 상사 2 무적개새끼 08/16 20:54 답글 신고
    착중죽중!! 이것은 진리입니다
  • 레벨 대위 3 qOoOp 08/16 21:01 답글 신고
    이스터섬 모아이석상 닮았네요
  • 레벨 병장 포하이 08/16 21:09 답글 신고
    역시 떼놈들이네 해파리떼를 몰아내다니
  • 레벨 하사 1 일베충대학살 08/16 21:46 답글 신고
    잡아먹었단게 학계정설
  • 레벨 원사 3 잠만자아 08/16 21:11 답글 신고
    중국에 어떻게 대항을 해요?
    일본에 어떻게 대항을 해요? 평생 나보다 쎄 보이는 놈 앞에 비굴하게 고개 숙이고 그렇게 살아라.
    다윗과 골리앗 이야기가 있어도, 기독교도 한다는 소리는 똑같겠지...
  • 레벨 하사 1 코비로비 08/16 21:11 답글 신고
    9년전 신행으로 다녀왔는데 지상낙원이 이곳이구나했음
  • 레벨 소위 1 돼돼부부 08/16 21:13 답글 신고
    중국과의 수교를 위해
    대만과 단교했던
    우리나라의 경우를 보면


    부럽네요
  • 레벨 소위 2 방사능도쿄올림픽 08/16 21:22 답글 신고
    문텅에게 부족한것 중국에게도 일본에게도 미국에게도 북한에게도 애매하게 대처한다는것
  • 레벨 중령 1 나다화끈이 08/16 21:31 답글 신고
    내년 해외여행 팔라우로 정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쓰레기벌레형 08/17 09:11 신고
    @너보다빠르다 동생은 가고싶어도 못가잖아?
    그러니까 취직이라도 해바.
  • 레벨 소위 1 하늘바라기1 08/16 21:34 답글 신고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없어요 중국과의 교역으로 먹고사는 비중이 크기 때문이죠 팔라우는 관광만 포기 하면 됐지만 우린 생계가 딸린 수천만이 있습니다 .. 본 받아야 마땅 하나 현실이 그러지 못 해 씁쓸 하네요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은비늘 08/16 22:13 답글 신고
    일본아 기다려라 중국인이 밀려온다 ㅎㅎㅎ
  • 레벨 준장 스바시바 08/16 22:14 답글 신고
    팔라우 좋아요~ 가본 사람으로써 너무나 평온했던 휴양지!
  • 레벨 상사 2 와타제타 08/16 22:24 답글 신고
    여기 정말 아름다운 곳...
    여기 가보고 나서는 다른 곳의 호핑투어는 호핑투어도 아니었음...
  • 레벨 준장 미래소녀얌 08/16 23:22 답글 신고
    착짱죽짱
  • 레벨 병장 Oo블루oO 08/16 23:52 답글 신고
    다시가고 싶은 팔라우!!
  • 레벨 이등병 카롤대제 08/17 00:29 답글 신고
    저런 결단을 내릴수 있게 책가방이 가벼우면 좋겠지만 우리 대한민국은 신경쓸 책가방이 너무 무거워서 현실적으로 부럽기만 하군요.
  • 레벨 원사 3 크르릉 08/17 05:42 답글 신고
    여행객 안오면 안와서 깨끗해졌다라고 정신 승리 ㅋㅋ 우리도 그랬죠. 근데 왜놈들도 그럴껄?
  • 레벨 상사 2 매를버는스타일 08/17 07:39 답글 신고
    우리는 무릎 꿇었지..대만과 수교 끊은 대통령..거 누구 였었지?
  • 레벨 하사 3 PILOMAN 08/17 08:07 답글 신고
    노태우?
  • 레벨 일병 오토비치코드 08/17 07:47 답글 신고
    중국이 발전할수록, 지구의 오염은 심각해진다고 했었지
  • 레벨 대위 3 한덕자 08/17 08:21 답글 신고
    이때까지 가본곳 중에 팔라우가 최고였습니다.
  • 레벨 원사 1 깜장오징어 08/17 08:37 답글 신고
    대단하네요..
  • 레벨 대장 오픈마차 08/17 08:54 답글 신고
    중국없는 깨끗한나라 ㅋㅋ

    중국놈들 이미지 하긴 지들이 만들었으니
  • 레벨 중사 3 용가리똥똥 08/17 08:55 답글 신고
    이런 팔라우를 일본이 어떻게 생각하냐면
    태평양 전쟁시 점령했던 국가로 아직 일본어의 잔재가 남아있고
    국기도 일본의 영향을 받아 일본은 해
    팔라우는 달을 국기로 쓰고있다고 방송했던 기억이 납니다...
    실제 팔라우 국민들의 일본에 대한 감정은 모르겠지만
    일본은 여전히 자기네 속국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 레벨 중사 2 파면한다 08/17 10:35 답글 신고
    팔라우 국민들은 일본에대해 오히려 좋은 감정이 있다합니다. 한국인,중국인 데리고와서 섬 사이 다리 놔줘, 비행장 만들어줘, 도로 닦아줘..시부랄.
    팔라우 유명한 다리중에 아직 잘 쓰고있는 아이고다리가 있습니다. 한국인 강제징용자들이 건설하면서 너무힘들어서 아이고 하면서 만들었다는
  • 레벨 중사 3 쌕쌕이 08/17 09:28 답글 신고
    조만간 대만의 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것으로 예상해봄...홍콩인들의 엑소더스 최후의 종착지로 대만일거라는 얘기가 심심치않게 나옴..현재도 홍콩인들이 가장많이 이민가는곳이 대만
  • 레벨 원사 1 덩얼군 08/17 09:29 답글 신고
    사드보복때 제주도 깨끗했지요!
  • 레벨 중위 3 동탄롯데 08/17 10:02 답글 신고
    대단대단
  • 레벨 중사 2 고스트멤버 08/17 10:12 답글 신고
    조만간 꼭 한번 가봐야겠네요
  • 레벨 중장 검둥개 08/17 10:19 답글 신고
    와 멋지네요
  • 레벨 일병 argos8517 08/17 10:29 답글 신고
    신혼여행 팔라우 다녀왔었는데
  • 레벨 병장 삭제각오해 08/17 10:53 답글 신고
    대만도 어차피 친일임
  • 레벨 상병 오프로드배트맨카 08/17 11:17 답글 신고
    고 노무현 대통령 생각이 나네요
    강국한테 절대 꿇리지 않으시던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멈춰라멈춰 08/17 15:31 답글 신고
    보배에선 신이지 ㅋ
  • 레벨 하사 1 노멀라이프 08/17 11:20 답글 신고
    어차피 둘다 짱개라 의미없음 짱개 기질은 못버림
    대만가보면 이게 대만인지 일본인지 모를 정도로 친일본색이 뚜렸함
  • 레벨 상사 3 08/17 12:42 답글 신고
    다음 휴가는 저기닷!!짱깨없는 아주 깨끗한 휴양지~
  • 레벨 중령 3 장군임경업 08/17 13:13 답글 신고
    한번 굴복하면 다른 요구들까지 들고나와 매번 저 카드를 쓸거기 때문에
    처음 한번을 견디는게 중요 함.
  • 레벨 준장 컨버터블 08/17 13:14 답글 신고
    팔라우 한 번 가야겠다.
  • 레벨 소위 2 내가언니거든 08/17 13:41 답글 신고
    짱깨가 머물다 간 자리는 늘 그렇듯이 더럽다. 짱깨가 살다 나간 집도 더럽다. 없던 바퀴도 생겨난다. 바퀴벌레와 함께 지구상에서 없어져버리길. 아 원숭이 새끼도 추가요.
  • 레벨 병장 김나인 08/17 14:00 답글 신고
    트럼프가 사드가져다 놓구 청구서 땋...
  • 레벨 대령 1 열정앤투혼 08/17 14:28 답글 신고
    부럽다 짱개들 없는곳이 있다니...
  • 레벨 중장 해탈과열반 08/17 14:30 답글 신고
    사실인 것도 있지만 편향적인 의견은 좀...

    한국에도 일베가 있듯이 대만에도 친중파, 친일파, 장제스파, 대만 민주주의파 다 있고

    골치아픕니다.

    장제스는 공산당과 하등 다를바 없었고. 민주주의를 지향한 인간이 아닙니다.

    마오하고 싸우다 섬으로 도망친 거고.

    후에 장제스는 모든 걸 자기 밑에 두길 원했고 독선적이고

    파시즘 그 자체였어요.

    같이 따라온 중국인들을 핍밥하고 자신의 정치적 목적에 부합하지 않고 말 안 들으면 죽이고 그랬어요.

    현재 대만의 민주주의를 옹립한 사람은 따로 있는데(현재 이름이 기억이 안 남)

    장제스파가 아주 싫어하는 인물입니다.

    그 사람은 10년 넘게 민주주의를 위해 노력한 대만정치인이고요

    지금도 살아있을 겁니다.

    현 젊은 대만인들은 살인마 또라이 장제스도 안 좋아하고
    (역사 교육의 부재로 아직도 장제스가 좋다는 사람도 있음)

    장제스가 자국민들을 핍박하고 잔인하게 통치를 했는데

    후에 일본이 들어와서 그런게 하나도 없었어요.
    (참 희한한 원숭이 새끼들임..)

    (허나 일본 이 십새들이 잘 살고 있는 타이완 원주민들을 핍박하고 씨를 거의 말려버림_
    대만 영화도 있음_브레이브 하트 비슷함)

    대만인들도 중국인들이었는데 일본을 미쳤다고 빠나요.

    위와 같은 역사적 흐름 때문에

    대만으로 도망왔던 중화사람들이 친일본화 된 거고요.
  • 레벨 병장 어차피마지막 08/17 14:39 답글 신고
    팔라우 가봐야겠네요.
    나트랑 빈펄랜드에서 짱깨년놈들의 무질서와 엽기를 봐서 짱깨많은 관광지가시면 스트레스 받습니다
  • 레벨 중령 3 왕자G 08/17 15:25 답글 신고
    다음 여행지는 여기다
  • 레벨 상사 3 블랙마카롱 08/17 15:33 답글 신고
    멋집니다..
  • 레벨 중위 2호봉 개한망국 08/17 16:01 답글 신고
    <조선이 명/청나라의 식민지였다는 불편한 역사적 진실>

    1. 고려왕조는 스스로 송나라에게 조공과 책봉을 하겠다고 요청했다. 이에 송나라는 북방 오랑캐들에게 오해를 받을까(고려는 송나라를 종주국으로 모셨던 관계) 난감해 했다.

    2. 조선은 이성계가 건국하면서부터 명나라의 속국임을 스스로 인정했다. 조선이라는 국호(國呼)도 명나라가 정해준것이다. 이성계는 조선과 화녕이라는 두개의 국호를 들고 명황제에게 국호를 정해달라고 읍소하였다. 명황제는 아침에 일어나는 나라라고 하여 조선으로 국호를 정해주었다. 이성계는 매우 기뻐하면서 대조지은(大造之恩)이라고 칭하였다. 국호를 타국에서 만들어준 사례는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조선밖에 없었다.(조선은 명나라의 식민지였다는 명백한 증거중에 한가지)

    3. 조선은 공식적으로 '유명조선국(有明 朝鮮國)'을 통해 스스로 명나라의 식민지임을 자처했고 매우 자랑스러워 했다.

    4. 조선은 스스로 기자조선(箕子朝鮮)을 공식적으로 인정했고 매우 자랑스러워 했다.

    5. 조선은 독자적 칭호가 아닌 '왕' 을 사용했다. 여기서 "왕" 은 황제국인 명나라의 속국중에 왕을 의미했다.

    6. 조선궁궐은 명나라의 문양인 용문양을 새겨넣을 수가 없었다. 명나라를 종주국으로 받들어야 하기 때문이였다.

    7. 동방예의지국(東方禮儀之國)"이라는 말은 이것은 중국 왕조가 조선에게 주어진 말이다. 즉, "중국의 속국으로서 예절을 다한 나라" 이다.

    8. 명나라는 조선을 순이(順夷) 라고 불렀다. 즉, 명나라에 순종하는 오랑캐라는 뜻이다. 여러 속국(북적, 서융, 남만)들중 중원의 한족에게 반란을 일으킨적이 없는 유일한 식민지가 바로 조선이였다.

    9. 조선 사대부들은 조선의 주인은 명나라 천자(天子=황제)라고 공공연하게 떠들고 다녔다. 광해군은 이런 말을 하는 사대부들을 매우 언짢게 여겼다.

    10. 조선의 영은문(迎恩門), 모화관(慕華館)은 명나라의 식민지임을 스스로 인정하고 대외적으로 선포한 건축물이다.

    11. 조선의 왕이 되기 위해서는 명나라 천자의 허락이 반드시 필요했다. 세자 선정도 명나라가 정해주었다. (후궁들은 자신의 아들을 세자로 책봉시키기 위해 명나라 사신들에게 뇌물을 바쳤다)
  • 레벨 중위 2호봉 개한망국 08/17 16:02 답글 신고
    12. 명/청나라는 조선의 왕비나 왕태자 폐립에 이르기까지 그 권한을 행사할 수 있었다. 조선의 정치를 실질적으로 지휘 감독하고 있던 것은 명/청나라 대신(大臣)들이었다.

    13. 명/청나라 사신이 오면 조선왕은 고관들을 거느리고 영은문(迎恩門)까지 영접을 나가 무릎을 꿇고 사신들에게 경의를 표시하고 연회를 개최하여 극진히 접대해야 했다. 조선 세자는 모화관(慕華館)에서 명/청나라 사신들에게 예를 올리고 읍소를 했다.

    14. 임진왜란시 명군이 파병되자 전작권은 명나라에게 넘어간다. 명나라는 조선을 제외시키고 일본과 전후 조선에 대해 강화협상을 했다. 조선에겐 주권이 없었고 전작권도 없었고 아무것도 없었다. 왜냐면 조선은 식민지라서 종주국 명나라가 강화 협상에 참여하는것을 뒤에서 보고만 있을수밖에 없었다.

    15. 금나라 누르하치는 조선이 명나라 속국임에 시비를 걸고 정묘호란을 일으킨다.

    16. 정묘호란/병자호란 이후, 조선은 청과 군신(청나라는 임금 / 조선은 신하) 관계를 맺었다. 이때 인조는 명황제가 있는 서쪽을 향해 절하며 울부짓으며 명나라가 망하고 청나라(오랑캐)의 식민지가 되는것에 대해 자괴했다고 한다.

    17. 조선은 동남아, 서양, 인도 등 외국과 직접적인 물자 교역을 하지 못했고 오로지 명나라를 통해서만 대리 교역을 하였다. 왜냐면 명나라가 종주국인 명을 통해서만 교역하라고 명령했기 때문이다

    18. 조선은 해마다 종주국인 명나라에게 조공을 했다. 고대시대는 독립적인 국가들끼리는 절대로 조공거래는 하지 않았다. 고로 조선은 100% 중국의 조공국이자 속국였다는 명백한 증거가 된다

    19. 조선시대 최고 문인 '송강 정철' 도 자신이 죽자 묘비에 "명나라를 섬기자" 라고 새겨놓았고 속리산 화양동 계속에 명황제 제사를 지내주는 '만동묘' 에는 대명천지 숭정일월(大明天地 崇禎日月) 이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다 "조선의 하늘과 땅은 명나라 것이고 조선의 해와달도 명나라 것이다" 라는 뜻이다.
  • 레벨 중위 2호봉 개한망국 08/17 16:02 답글 신고
    20. 조선의 사대부들은 한글이 천한것들이나 쓰는 저급한 언어라고 하였고 사대부들끼리는 명나라 언어로만 대화 하였다. 명나라 유학을 최고의 입신양명의 길로 여겼으며 명나라 시를 읇거나 명나라에서 수입해온 물건을 가장 아꼈다.

    21. 명나라가 관우한테 제사를 지낼 사당을 지으라고 명령하자 조선은 즉시 2년만에 동묘/남묘/북묘/서묘를 지어 명나라에 충성을 보였다 (지금도 동묘는 보물 142호)

    22. 명나라 군이 8년간 조선에 주둔하면서 닥치는대로 성폭행과 약탈, 살인을 했으나 조선의 조정은 항의조차 하지 못했다. 명군이 오면 조선농민들은 귀중품을 땅에 묻고 도망치기에 바빴다. 오죽했으면 조선농민들은 왜군을 더 반겼다고 선조실록에 기록되어 있다.

    23. 숙종은 대보단(大報壇)이라는 명나라 황제를 위해 제사지내주는 제단을 만들고 사대부들은 종주국인 명나라 은혜를 반드시 갚겠다고 맹세를 한다. 망한지 200년이나 넘게 타국을 위해 제사를 지내 주었던 나라는 세계사에서 조선이 유일했다. 조선은 스스로 명나라의 식민지였음이 행복했다는 증거다.

    24. 갑신정변 14개조 정강에는 '청나라 와의 사대관계 폐지와 독립' 을 촉구했다.

    25. 서재필의 독립협회와 독립문에서 "독립" 은 청나라로부터의 독립을 의미했다.

    26. 고종의 대한제국 선포와 황제 즉위 선언은 청나라으로부터의 독립을 의미한다.

    27. 시모노세키 조약 1조는 조선의 청나라로부터의 완전한 독립이였다. 즉, 주변국들(일본, 러시아)도 조선이 청나라의 식민지임을 인정하고 있었다는 명백한 증거기록이다. 고종은 시모노세키 조약을 매우 반겼으며 청나라 식민지에서 벗어나고자 하였다. 시모노세키 조약이후 조선은 곧바로 국호를 대한제국이라고 선포하였다.
  • 레벨 일병 초상집거지떼 08/17 19:33 답글 신고
    괘자석아..
    그만좀 올려라.
    외우겠다..
  • 레벨 중위 3 씨엘에스르기니 08/17 16:53 답글 신고
    중국의 대만시는 한국 까기 1등공신.
    후진타오에게 강력히 항의 해야합니다!
  • 레벨 소령 2 싸고처리 08/17 17:02 답글 신고
    다이빙 명소임

    우리나라도 중국이라우단교 하고 대만이랑 수교해야하는데~

    대만이 싫어하는 이유가 장쩨스가 상햐임시정부에 그렇게 돈을 줬는데 결국 단교 후 중국과 수교함

    그래서 대만인들이 한국을 싫어함
  • 레벨 하사 3 남극곰 08/17 17:42 답글 신고
    북한에 개취급 당해도 전전긍긍하는 문재앙 정부와는 차원이 다르군요 ^^
  • 레벨 중사 3 대한민국73 08/17 21:06 답글 신고
    외교정치가 당신생각대로 돌아가면 얼마나좋아...북한이 왜 저럿짓을계속할까?생각좀해보고...
  • 레벨 원사 1 개박살아베새끼뚝배기 08/17 17:42 답글 신고
    와 대단허다
    몸담궜는데 해파리 도망감
  • 레벨 중장 여사해 08/17 19:38 답글 신고
    저 작은 나라도 그러는데.....
  • 레벨 병장 레기 08/17 20:10 답글 신고
    그모냐 엑스인지 가수 중국애가 홍콩이랑표기
    잘못했다고 한국광고계약 끊었던데 그런애들그냥
    추방해라 공산당애국심강한데 중공가서 하라고해라
    짱게들좀 한국에그만받어라 나라팔아먹을래?
    대한민국 전체를 짜장타운만들래 버려라
    중공 귀하시험폐지하고 비자발급해주지말고
    귀하자들 전원추방해라 자고로
    중공은 물건이고 사람이고 하나 쓸때가없다
  • 레벨 소위 2 깔때만까는스마트한흉기까 08/17 20:36 답글 신고
    팔라우 인정. 근데 "미국이 50년간 안보를 책임져주기로?" 글만 보면 꽁으로 뒤봐주는 줄 알겠네ㅋ 설마 미국새끼들이?
  • 레벨 중령 1 환경미화 08/17 20:41 답글 신고
    작지만 큰정치를 하는 나라군요.
  • 레벨 원사 3 추천만으로진급중 08/17 21:28 답글 신고
    중국은 세계적인 암덩어리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