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빠리가 하이브리드로 지럴할때 현다이는 수소 개발쪽으로 포커스 잡음.
하이브리드는 결국 개나소나 다 하지만 수소는 조또 어려움. 그걸 현다이가 주도함.
왜 하이브리다가 좆밥이냐면 어차피 얘네도 전기거든?
전기 생산을 어찌하나? 원자력 화력 발전 조나 쳐 돌려야함.
결국 환경쪽으론 조삼모사인 기술이라 화석연료차량은 결국 수소쪽으로 갈거라 예측함.
사실 전기차가 화석연료의 완벽한 대체수단은 절대 아님.ㅋ
저기요.... 현기광고에서 우주의 대부분이 수소로 되어있네 뭐 이런말 들으니까 수소는 그냥 싸고 쉽게 만들어지는줄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연료용으로 쓰는 수소는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나라는 다 안하는ㄷ 우리만 할 줄 아는게 아니고요. 다른나라들은 예전부터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해서 거의 포기한겁니다. 나라사랑도 좋지만 좀 알고 흥내면서 떠듭시다. 이대로 가다간요. 예전에 2g폰 쓸때 우리나라만의 방식 고수하면서 폰인터넷 네이트로만 쓰던때 아시죠? 국제기준 안따르면서 우리기준만 내세우다가 10년정도 시스템 뒤떨여졌던 시대.... 자동차도 딱 그꼴납니다.배터리용 니켈이 가격이 폭등해요? 여태 배터리 역사 보세요. 주원료 몇번 바뀌어가며 가격 안정 되고 성능만 좋아 졌습니다. 그리고 수소차도 배터리 들어가고요 심지어 주재료가 백금입니다 백금...수소차가 전기차보다 더 비싼게 이 백금 때문이에요. 다른 선진국들은 바보라 수소시스템 안 쓸까요?
@명품영어스피치 세계적으로 전기차나 수소차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유는 화석연료의 고갈을 앞둔 상황의 대체에너지라는 성격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환경문제입니다. 수소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아십니까? 화석연료를 가영해 만들거나 물을 전기분해 해 만듭니다. 거기에 더해 많은 분들이 수소를 충전하면 기름 먹듯이 수소를 소비해 차가 굴러가는 줄 아시는데 수소로발전시켜 전기를 만들어 그 전기로 가는 원리가 수소차에요. 좀 웃기지 않나요? 환경을 위해 만드는 친환경 에너지가 화석연료로 만들어지고. 수소를 만들기 위해 전기를 사용한 후 그렇게 만들어진 수소로 다시 전기를 만듭니다. 전자는 화석연료의 대체에너지로 만들어낸 수소가 환경오염을 일으키며 만들어지다가 그마저도 화석연료가 없어지면 못 만드는 상황이고 후자는 에너지 보존의법칙으로 보자면 정말 바보같은 짓을 하는 겁니다.에너지 손실이 엄청나거든요. 저명한 미래학자 엘론 머스크마저도 수소에너지는 바보같은 생각이라고 했습니다. 물론 좀 더 연구하고 진행하면 보완 할수야 있겠죠. 근데 여기서 또 걸리는게 인프랍니다. 우리나라야 아직 전기차보급률이 낮아 수소차인프라를 만들어도 별 상관 없겠지만 선진국은 벌써 전기차에대한 인프라가 80-90%진행된 상태에요. 더구나 수소차 충전소 하나 만드는데 드는 비용이 현재 전기차 충전소 만드는 비용의 15배랍니다. 이걸 쉽게 뒤집을 수 있을까요? 저도 그런 상황이와서 아직 우리나라가 기술적 선두에 있는 수소차로 대박을 터뜨리길 바라지만 절대 쉬워보이지 않습니다. 현실은 현실이에요
연료용으로 사용되는 수소는를 만들려면 다른 에너지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죠.
에너지보존법칙... 그때문에 상용화에 어려운 것또한 사실이고요..
쉽지는 않은 것이 사실이나 환경오염문제 하나 만으로도 미래에는 꼭 필요한 미래 에너지죠.. 태양 파력 풍력 지열 등의 무한하며 청정한 에너지를 수소에너지로 바꿔어 쉽게 사용 할 수있으면 좋겠지요. 수소자동차 보다 수소에너지가 더 중요하지요.
그 원동력이 되는 것이 수소 자동차차라고 생각되네요.
대한민국 화이팅 입니다
참 다른 선진국이 수소를 더관심을 안가지는 것은 에너지보존법칙 때문에 굳이 수소로 바꿔어서 사용 해야 하나 일 수도... 자동차 잘 팔리고 있고 석유 수입하면 되고.. 지금 당장 돈이 안되니... 미래에는 글쎄요.
수소차가 무엇 때문에 몇몇 자동차 메이커들의 주목을 받았을까요? 혹시 생각해 보셨나요? 배터리를 기반으로 하는 전기차는 배터리보다 더 중요한게 있죠. 그건 바로 발전설비가 있어야 생산 가능한 전기죠. 현재의 발전 방식은 주로 화력발전과 원자력발전. 둘 다 환경에 좋진 않죠. 그 외에 새롭게 개발되고 있는 여러가지 친환경 에너지중 하나가 수소에너지이고 그 방식을 선도하고 있는 분야가 수소차입니다. 물론 앞으로 갈길이 멀지요. 그리고 당장 모두가 만족할만한 수소차는 없겠죠. 하지만 보완해 나가면 됩니다. 필요에 의해서 2g에서 현재 5g 기술처럼 말입니다
@달아래소나무 소나무님 에너지용 수소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아신다면 생각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에너지용 수소는 전기로 물을 분해 하거나 화석연료를 태워 만드는거에요. 그렇게 만든 수소로 전기를 다시만드는게 현재의 시스템입니다...
화석연료나 전기가 없으면 에너지용 수소는 못만드는게 현실이에요...더불어 100을 소비해 만든수소로 다시 전기를 생성하는데 70-80정도밖에 전기를 생성하지못 합니다. 효율이 떨어지는거죠. 결장적으로 전기를 만들 발전 설비가 없으면 에너지용 수소를 못 만듭니다. 그나마 전기는 지력 풍력등 친 환경적으로 만들 수나 있죠. 그런데 에너지욘 수소는 그렇게 만든 전기가 없으면 만들 수 없는게 현재 기술의 한계라는 겁니다
@행복한곰돌이 아... 정말 답답합니다. 님처럼 이런 잘못된정보가 사실인냥 뿌려대니 문제가 생기는거에요. 파리에 현대수소차만 다닌다니요? 뭔 소리에요? 토요타에서 올해초에 수소차500대 줫고요. 지금 분위기가 현대 빼고 일본 업체랑 손잡는 분위기라 뒤숭숭합니다. 더구나 파리시내 친환경차 도입 추진하는 것 중에 일부를 수소차로 사용해보는 테스트를 한 업체가 맡아 진행 하는것 뿐이고요. 그 친환경차 숫자중에도 대부분이 아직 전기차에요. 마지막으로... 프랑스가 자동차 선진국입니까? 만든지 오래됏으면 다 기술 좋아요? 프랑스는 멍청해서 수소차만 타냐는 그런 말같지도 않은 소리는 뭡니까? 확인도 안된 거짓정보로 사람들 헛갈리게 하지 마십시오. 이건 뭔 태극기 틀딱들니 하는 짓을 하시나...
처음 자동차 모터 배울때부터 이미 수소차 만들고 있었거든요. 미래에 반드시 온다고 당시 투싼 1대 가격이 4.5억, 100억 지원 받아서 버스 4대 만들었다고 했었는데, 꾸준하게 계속하더니 이제 보조 받아서 6천만원대 차가 나왔네요. 제가 처음 모터 배울때 연료전지차와 버스가 시험운행 하고 있었는데 당시가 2010년 정도네요.
제품 생산과정에서 부산물로 생산되는 수소을 취급하는 화공 공돌이 입니다. 수소차 숙제가 많은건 사실이지만 수소는 위험하고 휘발유, 엘피지, 리튬이온 베터리는 매우 안전하다고 생각 하시는 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사고 경위에 따라 각각의 에너지원 마다 유분리가 다를 뿐입니다. 집 옆에 원자력 발전소도 짓는마당에 위험하다 난리칠 일만은 아닌거 같네요... 발생가능한 사고에 대한 시나리오 별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저를 포함한 많은 공돌이들이 땀흘여 노력하고 있답니다. 다른 사업 모두 무시하고 수소차에만 올인한게 아닌이상 지속적 투자와 개발에 힘쓰는게 맞다고 믿는 일인입니다. 실패할 지언정 세계적 기술 선도를 위해 현대 기아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내연 기관 차에 대한 불만 저도 당연히 있음) 부디 우리 후손에게 멋진 대한민국을 물려주기 위해 힘을 합칠땐 단결해 봅시다.
수수차 문제는 단순히 수소차냐 배터리차냐의 문제보다 훨씬 범위가 크고 파급효과도 큽니다.
석유경제에서 수소경제로의 대전환을 의미한다고 해요.
그 선봉에 선게 수소전기자동차고요.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세계 주요 국가들은 수소자가발전건물, 수소트럭, 수소열차, 수소선박, 수소비행기, 수소저장기술, 수소생산 등등 수소경제에 대한 계획을 세워가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는 결국 개나소나 다 하지만 수소는 조또 어려움. 그걸 현다이가 주도함.
왜 하이브리다가 좆밥이냐면 어차피 얘네도 전기거든?
전기 생산을 어찌하나? 원자력 화력 발전 조나 쳐 돌려야함.
결국 환경쪽으론 조삼모사인 기술이라 화석연료차량은 결국 수소쪽으로 갈거라 예측함.
사실 전기차가 화석연료의 완벽한 대체수단은 절대 아님.ㅋ
현대에서 수소차개발하는거보고 뭔 삽질인가..했더니 십년이상을 내다본 신의한수로군요
자동차 선진국 독일에서도 하이브리드에서 수소차로 아예 정책적으로 갈아탄 상황에서 더 할 말이 필요함?
독일 삼사의 최대 라이벌이 향후 십년 안에 누군지 알아요?
현대예요
독일 삼사 라이벌이 현대라니..
캬 취하네요..
에너지보존법칙... 그때문에 상용화에 어려운 것또한 사실이고요..
쉽지는 않은 것이 사실이나 환경오염문제 하나 만으로도 미래에는 꼭 필요한 미래 에너지죠.. 태양 파력 풍력 지열 등의 무한하며 청정한 에너지를 수소에너지로 바꿔어 쉽게 사용 할 수있으면 좋겠지요. 수소자동차 보다 수소에너지가 더 중요하지요.
그 원동력이 되는 것이 수소 자동차차라고 생각되네요.
대한민국 화이팅 입니다
참 다른 선진국이 수소를 더관심을 안가지는 것은 에너지보존법칙 때문에 굳이 수소로 바꿔어서 사용 해야 하나 일 수도... 자동차 잘 팔리고 있고 석유 수입하면 되고.. 지금 당장 돈이 안되니... 미래에는 글쎄요.
화석연료나 전기가 없으면 에너지용 수소는 못만드는게 현실이에요...더불어 100을 소비해 만든수소로 다시 전기를 생성하는데 70-80정도밖에 전기를 생성하지못 합니다. 효율이 떨어지는거죠. 결장적으로 전기를 만들 발전 설비가 없으면 에너지용 수소를 못 만듭니다. 그나마 전기는 지력 풍력등 친 환경적으로 만들 수나 있죠. 그런데 에너지욘 수소는 그렇게 만든 전기가 없으면 만들 수 없는게 현재 기술의 한계라는 겁니다
기술개발 하잖아요?
이미 비행기에 잠수함에 쓰이는걸 자동차에 쓰는건데?
님이 태극기 틀딱으로 보이는데요?
우리나라만 수소차 개발한다고요???
일본 미국 유럽 중국 다 개발중이거나 상용화 준비중인데
모르는건 죄가 아닌데 알려고 하지 않는건 죄입니다.
충전소는 어디에 당신 집옆에 만들것임?
줘도 안탄다.
자동차 최강국 독일 에서도 세계 최대시장인
미국 중국 에서도 수소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유럽에서도 수소차 확장을 위해 노력하는데
수소차가 좃망했다느니 개 소리를 싸지르는
댓글을 보니 한심스럽고 멍청 하게 보이네..
일본은 벌써 수소경제에 돌입한지 꽤 됐구요..
현대기아는 수소차를 100% 국산품으로 완성
시키는데 코앞입니다. 탄소섬유와 파우치필름
까지 최근 국산화를 성공시켰습니다.
그리고 세계 최초 양산 수소차를 생산했고
주행거리가 가장 길며 최근엔 안정성까지
최고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독일.일본.중국.미국.프랑스등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국 모든 나라에서
자동차산업의 최종목표는 수소차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현재는 시작단계고 미래최대의
먹거리인 수소차 시장의 선봉에 있는게 바로
현대 입니다. 향후 반도체의 삼성 처럼
자동차의 현대기아가 될수 있길 희망 합니다.
그리고 충분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다 못해 인터넷 기사 좌표라도 찍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때 현대 연구진이 우리회사에 와서 연료전지 연구를 했더랬습니다.
그게 20세기 때 일입니다ㅎㅎㅎ 1996년쯤...
그리고 2015년 투싼수소차 이후 넥소
수소엔진에 대한 보이지지 않는 노하우가 그만큼 많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글쓴 님의 내용을 부정하는게 아니라 궁금해서 그러는 겁니다.
그런글은 일베가서 써라.
현기차 까대는 사람 답글에나 쓰든지.
아? 여기 니보다 나이 않다.
반말하지 말고 싸가지없게 굴지 말고.
별 좃밥이 까부네
싸움 구경하는 재미가 줄어 들자나요...
누가 10년 뒤엔 한국의 기술력이나 국가 경쟁력이 일본을 제칠거라든데 일본 똥꼬에 불 붙은거 보면 헛소린 아닌 듯..ㄷㄷ
더러운종자 어디 안간다 정말로
원래대로 한국의 명을 수천년 받아왔던 속국으로 돌아갈까 두려움에 떠는게야.
발악을 하는게지.
p.s ( 열등감도 맞아 헤헿 소근 )
쪽발이새끼들 하는즷하고는..
수소차의 겨우 수소충전소가 비쌉니다. 수소를 만드는것도 일이지요.
전기차의 경우 전기를 국가차원에서 더 생산해야 하는게 가장 큰 과제구요. 그동안 석유로 굴러가던 차를 전기로 굴리려면 전기가 더 필요하니까요.
각자의 과제를 먼저 해결한 쪽이 대세가 될겁니다.
석유경제에서 수소경제로의 대전환을 의미한다고 해요.
그 선봉에 선게 수소전기자동차고요.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세계 주요 국가들은 수소자가발전건물, 수소트럭, 수소열차, 수소선박, 수소비행기, 수소저장기술, 수소생산 등등 수소경제에 대한 계획을 세워가고 있습니다.
수소차 만드는 현대차는 바보고
수소차 애기하면 현대차 광고하냐고
욕하는 사람들은 누구였더라?
얼핏기억으론 도요타가 수소관련 특서 전부 풀었던걸로 기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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