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스마트 트림 기본가격 : 2346만원 (+선택사양 led헤드램프&17인치휠타이어:88만원) = 2434만원
1.6터보 스마트 트림 기본가격(led헤드램프&17인치휠터이어 기본적용) : 2489만원
> 가격 55만원 차이
> 2.0 대비 추가적용 사양 : 1.6터보cvvd + 8단 자동, R-MDPS, 이중접합 차음유리(윈드실드&앞유리), 터보전용 디자인 (범퍼 및 머플러팁 등)
2.0 프리미엄 트림 기본가격 : 2592만원 (+ 선택사양 17인치휠타이어:34만원) = 2626만원
1.6터보 프리미엄 트림 기본가격(17인치휠타이어 기본적용) : 2705만원
> 가격 79만원 차이
> 2.0 대비 추가적용 사양 : 1.6터보cvvd + 8단 자동, R-MDPS, 이중접합 차음유리(윈드실드&앞유리), 터보전용 디자인 (범퍼 및 머플러팁 등)
2.0 프리미엄 패밀리 트림 기본가격 : 2798만원
1.6터보 프리미엄 패밀리 트림 기본가격 : 2876만원
> 가격 78만원 차이
> 2.0 대비 추가적용 사양 : 1.6터보cvvd + 8단 자동, R-MDPS, 이중접합 차음유리(윈드실드&앞유리), 터보전용 디자인 (범퍼 및 머플러팁 등)
2.0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 기본가격 : 2994만원
1.6터보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 기본가격 : 3073만원
> 가격 79만원 차이
> 2.0 대비 추가적용 사양 : 1.6터보cvvd + 8단 자동, R-MDPS, 이중접합 차음유리(윈드실드&앞유리), 터보전용 디자인 (범퍼 및 머플러팁 등)
2.0 인스퍼레이션 트림 기본가격 : 3289만원
1.6터보 인스퍼레이션 트림 기본가격 : 3367만원
> 가격 78만원 차이
> 2.0 대비 추가적용 사양 : 1.6터보cvvd + 8단 자동, R-MDPS, 이중접합 차음유리(윈드실드&앞유리), 터보전용 디자인 (범퍼 및 머플러팁 등)
통상 현대기아의 같은 카테고리 내 터보엔진 차량이 자연흡기 차량보다 150 ~200만원 가량 비싸게 책정한 걸 감안하면
이번 1.6터보 가격책정은 펠리세이드 가격책정에 버금가는 가성비甲인 듯 하네요.
기존 쏘나타 DN8 2.0을 구매한 고객들은 또 현대로부터 뒷통수 쎄게 맞은 듯 하고
1.6 터보 구매를 위해 존버한 고객은 승리한 결과를 보여줄 듯 합니다.
가격 때문에 어쩌면 이번 세대 쏘나타는 2.0보단 1.6터보가 더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하는 중 입니다.
DN8과 DL3는 1.6텁이 성공작이 될듯한!~~ㅋㅋ
이전세대랑 사양 차이가 제법 많이 나서 직접 가격비교하기가 힘들어 보이네요.
CVVD는 가변밸브듀레이션...그러니까 밸브기술 중 하나 입니다.
과급시스템 (터보)에 연료분사방식은 직분사(GDi), 헤드밸브기술은 가변밸브듀레이션(CVVD)
1.6터보가 더 많이 팔릴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전 뉴라이즈 1.6과 2.0터보의 판매량보면 쉽게
이해되실듯~
2.0만으로도 충분하단 소리도 많이 들었고요.
1.6터보나 2.0터보 살바에 그돈으로 그랜저나 K7을 구매하는 게 났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는 데
이번에는 가격차이가 80만원 이내이고
최근 DN8 2.0의 파워트레인 성능 이슈도 있어서
이전세대 기준으로 판단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확인해 보니 현재 dn8도 주 구매층 1,2위가
50대와 40대라서 쉽지 않을겁니다.
이 분들이 이전에 금액차이 때문에 터보차량보다
자연흡기 엔진을 선호 했다고 보여지진 않거든요
그리고 이 세대에서는 중형차의 출력에 대해
크게 민감하지 않습니다.
현기의 노림수임 이건
봐요 분명 케파 신형도 2열 아반떼 만해졌을거임
8단미션이 어떤영향을 미칠진모르나 7단dct는 꿀렁거림있어도 동력손실률이 가장적어
실제휠마력 190마력쯤 나옵니다.
당연 무게도 가벼울테니 같은 전륜베이스로서 듀얼클러치쓰는 아방스가 변속도빠르고 더 힘있게 치고나갑니다
소나타 2.0터보라면모를까 1.6터보끼리 대결이면 아방스 완승일거같습니다. 직빨에서도 따라는 가되 따지는 못할거같습니다
같은 스펙에 무게 더나가고 마력 딸리는데 소나타가 더 잘나갈꺼란 생각의 비공인가?
소나타에 무슨 1600cc냐? =그랜져에 무슨 2400cc냐 같은이치인데도 그랜져도 2.4 무쟈게팔립니다.
그랜져라는 이름값에 굳이 3천씨씨 이상이 필요없는사람들이 주 구매층인데
지금 나온 1.6터보는 7단DCT(개쓰레기)도 아닌 8단 변속기에 R-MDPS(씨타입보다 월등한성능)가 들어가고
2.0자연흡기와 가격차이도 100만원 이내로 차이날뿐더러, 터보룩,터보휠 적용,
2.0보다 빠른출력과 터보로인한 빠른토크, 배기량이 적어 저렴한세금, 배기량은 낮아지고 엔진성능과 변속기는 업그레이드했으니 보다 좋은연비.
종합적으로 따져봤을때 소나타=2.0 인식만 아니라면 2.0자연흡기를 살 이유가 더더욱 없어집니다..
대세가 다운사이징 터보로 이어지고있으니 거기 흐름에 맞게 따라간다면..
또 가장중요한 t-gdi가 아닌 연료과급방식만 직분사방식, cvvd까지 동시에 적용됐으니
기존 뉴라이즈까지의 1.6 t-gdi보다 더 나은 내구성을 보여줄지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1.6터보와 2.0 자연흡기중에 고른다면 1.6터보겠네요.
1.6터보 구매 고민하던분들중 가장 큰 이유가 7단DCT 때문이 아닐까 생각듭니다
200마력 돌파가 나름 상징적이거든요.
180마력대는 저성능이라는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오토컨버터로 바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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