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유 102만 4천원치 넣은 후기입니다.
차종 : 16년식 LF 2.0T
1년 365일 매일 같은 길로 출퇴근 하는 차주 입장에서
느낀 차이를 적어보겠습니당.
1. 성능
전반적으로 엔진이 부드러워 졌습니다.
같은 내리막 구간에서 항속거리가 길어졌습니다.
오르막에서 일반유는 킥다운 후 부아앙~ 거려야 할
구간에서 킥다운을 하지 않습니다 디젤 처럼 토크빨로
밀어줍니다.
LF 쏘나타 및 몇몇 현대차의 종특인 50~55 km 구간
심한 뒷당김(엔진브레이크)현상이 감소되었습니다.
일반유일땐 동승자가 휴대폰 및 창밖을 바라보다가
이 구간에서 전방상황을 주시하게 될 정도로 뒷당김이심했다면
고급유일땐 마찬가지로 엔진브레이크는 작동하나
이전 처럼 심한 수준이 아닌
"아, 이제 브레이크를 밟을려고 페달위에 발을 올렸구나"
정도의 수준으로 "감소"되었습니다.
엔진동력의 느낌으론, 천천히 항속하다 갑작스런 풀악셀을 할때 엔진 오일을 교체한듯이
부드럽고 빠르게 킥 다운을 하며, 속도 역시 일반유 대비 소폭 상승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풀악셀은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했고
100km이상의 속도에서 풀악셀 전개하여 종점까지
도달하는 속도는 일반유 대비 빨랐습니다.
전반적으로 느낀 성능의 차이는 "부드럽고 빨라졌다"
입니다.
2. 진동 및 소음
이 부분은 제 개인적으론 거의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엔진 컨디션 마다 다른거 같습니다*.*
3. 계속 고급유를 넣을거냐?
네. 폐차할때까지 넣을겁니다.
소음 진동은 큰 차이를 못느꼈지만 전반적으로
동력성능은 차이가 크게 느껴 지기도 했고,
가장 불만족 스러웠던 50키로 구간 뒷당김 ,
서행 및 방지턱을 넘고 서서히 악셀을 밟았을때
일반유는 고개가 젖혀질정도로 악셀 반응이 민감했다면
고급유는 부드럽게 주행을 이어 나간다는 점
물론 비싸기도 하고 취급점이 얼마 없긴 하지만
아쉬웠던 부분들이 다소 해소되었기에 앞으로도 쭉
넣을거 같습니당. 고급유는 사랑입니다 :)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시국에 건강관리 잘 하세욥.
고급유는 현대오일뱅크 직영점에서만 넣었습니다.
(카젠 고급유가 좋다는 말에...)
영수증 대표자 : 강달호 확인하세욥!
.
플락시보효과
이미 아시겠지만
정제할때 항공류 휘발류 경유 등유 아스팔트용
이걸 또 나누면 수십개인데
우리나라만 유독 고급이네 프리미엄 이런거 붙여서
팔고 있어요
독일에서도 가솔린을 고급 중급 나뉘어서 판매안해요 그냥 내가 좋은거 넣으니 차도 변했구나 하는거지 안전운전 하세요
반가워예~^^ 같은 부산사람이네예 ㅋㅋ
이래서 제가 고급차 안(못) 탑니다 +_+;;;
스위치를 누르게 되면 연료공급량과 산소공급량이 최대치로 올라갑니다.
즉, 순간적으로 최대 동력을 얻기 위한
이상적인 혼합기(최대연료+최대공기) 주입 및
변속기 작동(최대 토크와 마력 구현이 가능한 단수로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악셀패달을 발로 밟거나 찬다라는 의미로 킥(Kick),
이로 인한 기어변속(작게는 1단 내림, 많게는 3단 내림)이 된다고 하여 다운(shift-down)
이 둘을 합쳐서 Kick down 입니다.
플락시보효과
이미 아시겠지만
정제할때 항공류 휘발류 경유 등유 아스팔트용
이걸 또 나누면 수십개인데
우리나라만 유독 고급이네 프리미엄 이런거 붙여서
팔고 있어요
독일에서도 가솔린을 고급 중급 나뉘어서 판매안해요 그냥 내가 좋은거 넣으니 차도 변했구나 하는거지 안전운전 하세요
다만 제가 느낀 부분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저또한 두달간 넣으면서 계속 고민을 했구요.
본문에도 적었듯 소음 진동은 느끼질 못했고
뒷당김 현상이 크게 감소되었다는게 효과를 본거 같아서
앞으로도 계속 넣을거 같습니다.
만약 뒷당김 마저 그대로 였다면
저도 안넣지 않을까요?
민우9님 미국 주유소에 써진 옥탄가는 AKI단위라 RON단위 쓰는 우리보다 낮습니다. 우리나라 기름이 미국 기름보다 낫다고 생각하는분들이 흔히하는 착각 입니다.
다 섞어서 판매하는데...플라시보임을 인정하고 싶지 않은거겠죠.
일반유때나 지금이나 평균연비는 6~7 수준이네욤
(계기판 기준)
9만원치 넣으면 340 정도 타면 한칸 남습니다.
고성능차들 재수없게 노킹한방 맞음 골로가거든여.. 딱히 연소효율이 좋거나 하진 않아요
고급유 10년째 사용중ㅠㅠ
휘발유는 미비하지만 경유는 확실히 효과가 괜찮다 하더라구요.
약 20마력 전후+@ 정도의 차이가 나기때문에 이것도 사람마다,밟는 차이마다
차이는 있지만 충분히 느끼실정도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운전할때 잘 못느끼지만(사람마다 차이) 다이노 테스트할때 보면
일반유(LF쏘나타 외에도 요즘 아반떼스포츠,벨N등등)상태에서 잔노킹이 제법 들어옵니다.
ECU에서 제어하긴 하지만 그럴때마다 약간씩 출력저하와(큰 영향은 안줍니다)
진동이 느껴지게되는데요. 고급유는 출력도 높아지고 노킹도 없어져서 가속시에 느껴지는 부드러움에
좀더 영향을 주는거 같습니다.
물론 차량상태나 관리등등에 따라서 차이가 날거같긴합니다.
종종 테스트해보면서 느낀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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