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들아 정확히 알고가자.
과거에는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현재의 한일 양국의 상태를 봤을때 해저터널의 득과실을 보자.
1.전쟁 시나리오.
이견 이견이없다.터널이 일본에게주는 어떠한 이득도없다.육상전력이든 머든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순간 개박살난다.이는 뒤집어말하면 육상전력이 일본으로 가는 순간 일본은 개박살난다는거다.
그냥 지표일뿐이다.절대적인건 없지만 전쟁관련해서는 어떠한 득도 없다.
2. 경제지표이다. 이게 가장어렵고 치열한 논쟁거리가 될것이다.기본적으로 무역지표를 보면 이동수단의 다양한 루트의 변화이다.
배는 한정적인 수량이 한정적으로 움직이고 통관또한 까다롭다.이동시간 또한 그렇고 비행기 또한 같다. 하지만 육상루트는 그 한계가 없다시피하니 무엇이 어떻게 움직일지 예측이 어렵다.
그리고 범죄자의 탈출구로 쓰이기 쉽다.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똑같다면 같은 처지일것이다.
배나 비행기 말고는 육상으로는 어디도 갈수가 없다.하지만 육로가 이어진다면 범인들의 도피처가 일본과 한국으로 다양해지고 도주가 편리하고 쉬워진다.다른나라로의 국외 탈출또한 쉬워진다.
물류....현재도 그렇고 미래에도 같을것이다.
과거에는 일본수출이 주력이였지만 지금은 아니다.
없지는 않겠지만 과거에 비하면 우리가 득볼정도의 수출이 없다 시피하다.
다만 있다면 거의 직배송 급으로 호황을 누릴것이다.양국모두에게 윈윈이다.
하지만 여전히 일본은 우리의 물건을 경시하고 받아들이지 않을것이다.이는 일본경제나 일본인들의 삶을 보면 쉽게 알수있는 내용이고 이건 10년 20년 후에도 비슷할것이고 50년뜸 지나면 앙금이 조금 풀릴까 아직까지는 시기상조라고 본다.
한일 양국의 관계가 많이 호전되고 개선되었다지만.일본인들의 한국경시가 뿌리가 깊어 이를 먼저 개선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일본에게 볼수있는 득은 미미해진다.하지만 일본은 다르다.
아직은 우리나라보다 일본이 경제적으로 우리에게 취해갈수있는 이득이 크고 많다.
우리나라는 이미 일본보다 경제상황이 좋다.
해저터널이 양국에 미칠수 있는 영향은 놀라울것이다.다만 두나라를 이었다고 해서 이해득실을 따지기 어려울만큼의 문화교류가 이루어 질것이고 이는 미디어와 인터넷에 길들여진 이들에게 과연 얼마만큼의 성과로 올것인지 알수가 없다.
@쟈당 천연방파제? 쓰나미 막아주잖아. 태풍도 막아주고. 난 그걸로 만족한다.
그리고 나도 터널에 반대하는 입장인데.
한일관계에서 감정지우고 실질적으로 들여다봤을때 어느나라에 더이익인가를 먼저 따져봐야지.
우리에게 큰 이익이 있다면 못할것도 없겠지만 실제적인 이익이 크지 않다.
라는게 내생각임.
@유자신 무슨 말이야?내가 일본빠는걸로보이니?
난독증있냐?그리고 다리아니고 해저터널이다.
해저터널이랑 다리는 완전히 다른거야.
군사적으로나 물류적으로나.
어디서 니가 맘이 상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난 해저터널 반대입장이다.대충적어서 이해를 못한 모양인데.군사적으로나 이득이 있을까 생각이들지만 그것도 별로 없고.
경제적으로도 우리에게 그다지 큰 실효성이없긴 마찮가지야.어떻게 따지고 봐도 우리나라에 득될건 없다는 말을 저리 적은건데.
내가 친일 매국노소릴 들어야 하는거군.
역사를 배우는 입장에서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을 참 좋아하거든.
나도 아는 만큼 쓴거고 너도 아는 만큼만 보는구나.그러지말어.
일본으로 엄청 놀러갈것 같음.. ㅋㅋ(여야상관이 없이 말이쥬) - 근거는 강원도 안간닥 하는데 여름철 ㅋㅋ 도로 막히는거 보면 장난 아님 ㅋㅋ 캠핑장, 숙박,, 자리가 없음 ㅋㅋ 암튼..
그리고 누가 이거 뚫는 이유가 일본 본토가 지진 해일에 이 통로로 한국에 넘어 올라고 한다 라는데..
와 진짜.. 그냥 무뇌인것 같은데... 일터지면 해저터널도 위험하기도 하고 누수에 통로 이탈...
그리고 그 수많은 차량들이 그 한 통로로 갈 수도 없음 ㅋㅋㅋ 그냥 망하는거지
진짜 일본정부가 맞네..;;; 정신병자들
최대 수혜국은 당연히 일본. 일본에서 한반도, 더 나아가 중국, 혹은 러시아 연결까지 노리는거.
친일파들을 민주당은 저지하는중임
국민의힘 의원들 친일파 선언 한거 영상 찾아보셈
대구는 좋아 할텐데
우리가 일본이랑 피스 할수 있냐..
니뽕통일
그거 열심히 파고 그안에 친일파들 싹 집어넣고 폭파시켜버리자~
발빼는게 좋을거다~
동맹국이여도
동생을 자처히는
국힘에서
다 충당한다고
먼저 나시겠지
철저히 막아야 함
.
.
.
.
.
찬성하는 것들은 쪽발이의 피를 이어받고
쪽발이를 찬양하며 쪽발이를 원하는 매국노 들이지 씹네
과거에는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현재의 한일 양국의 상태를 봤을때 해저터널의 득과실을 보자.
1.전쟁 시나리오.
이견 이견이없다.터널이 일본에게주는 어떠한 이득도없다.육상전력이든 머든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순간 개박살난다.이는 뒤집어말하면 육상전력이 일본으로 가는 순간 일본은 개박살난다는거다.
그냥 지표일뿐이다.절대적인건 없지만 전쟁관련해서는 어떠한 득도 없다.
2. 경제지표이다. 이게 가장어렵고 치열한 논쟁거리가 될것이다.기본적으로 무역지표를 보면 이동수단의 다양한 루트의 변화이다.
배는 한정적인 수량이 한정적으로 움직이고 통관또한 까다롭다.이동시간 또한 그렇고 비행기 또한 같다. 하지만 육상루트는 그 한계가 없다시피하니 무엇이 어떻게 움직일지 예측이 어렵다.
그리고 범죄자의 탈출구로 쓰이기 쉽다.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똑같다면 같은 처지일것이다.
배나 비행기 말고는 육상으로는 어디도 갈수가 없다.하지만 육로가 이어진다면 범인들의 도피처가 일본과 한국으로 다양해지고 도주가 편리하고 쉬워진다.다른나라로의 국외 탈출또한 쉬워진다.
물류....현재도 그렇고 미래에도 같을것이다.
과거에는 일본수출이 주력이였지만 지금은 아니다.
없지는 않겠지만 과거에 비하면 우리가 득볼정도의 수출이 없다 시피하다.
다만 있다면 거의 직배송 급으로 호황을 누릴것이다.양국모두에게 윈윈이다.
하지만 여전히 일본은 우리의 물건을 경시하고 받아들이지 않을것이다.이는 일본경제나 일본인들의 삶을 보면 쉽게 알수있는 내용이고 이건 10년 20년 후에도 비슷할것이고 50년뜸 지나면 앙금이 조금 풀릴까 아직까지는 시기상조라고 본다.
한일 양국의 관계가 많이 호전되고 개선되었다지만.일본인들의 한국경시가 뿌리가 깊어 이를 먼저 개선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일본에게 볼수있는 득은 미미해진다.하지만 일본은 다르다.
아직은 우리나라보다 일본이 경제적으로 우리에게 취해갈수있는 이득이 크고 많다.
우리나라는 이미 일본보다 경제상황이 좋다.
해저터널이 양국에 미칠수 있는 영향은 놀라울것이다.다만 두나라를 이었다고 해서 이해득실을 따지기 어려울만큼의 문화교류가 이루어 질것이고 이는 미디어와 인터넷에 길들여진 이들에게 과연 얼마만큼의 성과로 올것인지 알수가 없다.
그리고 나도 터널에 반대하는 입장인데.
한일관계에서 감정지우고 실질적으로 들여다봤을때 어느나라에 더이익인가를 먼저 따져봐야지.
우리에게 큰 이익이 있다면 못할것도 없겠지만 실제적인 이익이 크지 않다.
라는게 내생각임.
보이는게 없지
친일청산 입법을 만들어서
니들같은 반 민족 친일종자들 법으로 걸러야지
한줌도 안되는 겁을 상실했지
그리고 일본이 더 이득이지 섬나라애
다리 그것도 육지와 이어주는 터널을 만드는데
어디 모지리가
난독증있냐?그리고 다리아니고 해저터널이다.
해저터널이랑 다리는 완전히 다른거야.
군사적으로나 물류적으로나.
어디서 니가 맘이 상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난 해저터널 반대입장이다.대충적어서 이해를 못한 모양인데.군사적으로나 이득이 있을까 생각이들지만 그것도 별로 없고.
경제적으로도 우리에게 그다지 큰 실효성이없긴 마찮가지야.어떻게 따지고 봐도 우리나라에 득될건 없다는 말을 저리 적은건데.
내가 친일 매국노소릴 들어야 하는거군.
역사를 배우는 입장에서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을 참 좋아하거든.
나도 아는 만큼 쓴거고 너도 아는 만큼만 보는구나.그러지말어.
일본간첩들 보호하겠네
협회하나 만들어 놓고 연구비 용역비라고 좆도 의미없는
월급만 받겟지 몇십년동안 연구만 하는거야
드러다가 정년퇴임하면 끝이고ㅋㅋ
김건희 뉴스 싹다 사라졌다. 범죄 증거는 차고 넘치는데, 끝까지 처벌을 안한다.
전국에 유명한 무당들이 3개월 안에 처벌받고, 감옥간다고 했는데...
어디 두고 보자고....
일본으로 엄청 놀러갈것 같음.. ㅋㅋ(여야상관이 없이 말이쥬) - 근거는 강원도 안간닥 하는데 여름철 ㅋㅋ 도로 막히는거 보면 장난 아님 ㅋㅋ 캠핑장, 숙박,, 자리가 없음 ㅋㅋ 암튼..
그리고 누가 이거 뚫는 이유가 일본 본토가 지진 해일에 이 통로로 한국에 넘어 올라고 한다 라는데..
와 진짜.. 그냥 무뇌인것 같은데... 일터지면 해저터널도 위험하기도 하고 누수에 통로 이탈...
그리고 그 수많은 차량들이 그 한 통로로 갈 수도 없음 ㅋㅋㅋ 그냥 망하는거지
뭐든지 무슨단체가 저런다고 이루어지는지???
천문학적인 돈이 들고 정부나 고나련부처에서는 한일 터널에 대한 말이없는데 왜 호들갑이낙
더군다나 일본왜놈 하나의 발표를 듣고 그게 마치 우리나라가 한일 터널한다고 선전합니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