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회원분들 안녕들하셔요
글쓰기 앞서 코로나로 난리인데 다들 건강하세요
저는 k7 LPi 2.7 차량을 타고있습니다
어느덧 27만이라는 경이로운 키로수를 하루하루 갱신하며
잘 타고있던 도중입니다 타면서 아직까지 차가 가다 서거나
고장이 난적은 단 한번도 없었네요
운이 좋다기보단 예방정비한답시고 차계부 등록까지하여
눈에 불을켜고 관리했습니다
타이밍 제네레타 코일 플러그 등 엄청나게많네요
정비비용만 돈5백돈 우습게 나간거 같습니다
근데 사건은 한달전 오일을 갈고 일어났네요
평소 5W-30합성를 사용하다 플러싱 후
0W-40합성유로 바꿔보았습니다
근대 아직까지 운좋게 태핏소음 하나 안들렸는데
이걸 넣자마자 점도거 안맞는지 미친듯이 들리네요...
수리해보려고 알아본결과 전남지역은 찾아보기도 힘드네요..
찾은곳이 몇군데 풀어보겠습니다. (저희 지역 기준입니다)
1.태핏수리 가능하나 70만원달라합니다..
(좌우뱅크 24개 개선품 올교환)
2.오피러스 헤드 포팅 90~100
(이것도 말많더라구요.. 헤드 유압안맞아서 다시 소리난다..)
3.엔진보링&오버홀 150
(여기는 수도권에 알아봤네요 당일출고 해주신다길래)
4.기변
(기변..하...근대 이게 또 여기저기서 100이면100절대 하지 말랍니다.. 너무 아깝다고 다 고치고 더이상 바꿀게 없는데
수리하고 파는게 무슨겨우냐고 하네요.. 중고차값은 이미 떡락해서 저도 이건 별로입니다...씨발)
왜 전남지방은 수요가 없다지만 더럽게 비싼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키로수가 키로수인지라 3번을 보고있는데
역시나 지역이 너무 머네요... 3번 문의한 업체 사장님도
당일 출고해준다지만 딱히 오일소모나 별다른 증상이 없으면
그냥 태핏만 수리하라는데 한50이면 하겠는데
이건 뭐 태핏2번 교환하는게 보링비용이라 어이가 없어서
갈피를 못 잡겠네요..
머리가 터질거 같습니다 수리를 하긴해야겠는데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할지..(참고로 전남권 보링은 200부르네요)
그냥 저냥 보배님들이 의견내주시면 참고해보려합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점심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십쇼~~
하...씨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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