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2056082&rtn=%2Fmycommunity%3Fcid%3Db3BocWZvcGhxbm9waHE5b3BocW1vcGhxcG9waHFrb3BocXRvcGhyNW9waHNsb3Boc2RvcGhzZW9waHNnb3BocjVvcGhybQ%253D%253D
-요약 무상보증기간이 남은상태.
-1년여전부터 운전석 사이드미러가 간헐적으로 펼쳐지지않거나 반정도만 펴짐
-이에따라 보증수리 요구
-엔지니어가 증상(즉 펴지지않는증상)확인이 불가하여 수리불가
-쉐보레 고객센터 민원제기 민원제기 4통화 접수 약 4번 5일만에 담당자한테 전화가 왔음.
이에따라 녹음파일은 문제의 소지가 될듯하여. 토씨하나 안틀리고 녹음된 내용을 글로 쓰고자 합니다.
동영상 촬영본도 공개합니다.
2020년 7월17일 14:33분 수신 전화
본인: 네 말씀하세요.
본사: 네 여기 더 넥스트스파크 XXXX(차량번호)차주되시는분 맞으시구요?
네
사이드 미러 폴딩문제 떄문에 그랬는데 이거 서울서비스 센터에서 보증수리가 안된다고 한건가요 증상이 재현되지 않았다고 하던가요?
본인:둘다입니다 증상이 내눈(엔지니어)앞에서 안보였으니까 안된다.
본사: (말하는 중간에)네
본인: 네 그겁니다.
본사: XX(지역바로코너)서비스에서는 블랙박스를 끄고 해보자는데 그것과는
무슨관계라고 합니까?
본인: 제가 그걸 어떻게 알아요?제가
기사가 아닌데 거기서…
본사: 아니 왜 블랙박스를 거기서 예예(상단 거기서와 말이 겹침)
본인: 거기서 공문이 내려왔데요. 그GM에서 그러니까 제가 민원을 걸었더니.그러면 블랙박스를 블랙박스 배선
뭐..저기 퓨즈박스에 잘못 연결되었을경우에 이런 증상이 간헐적으로 발생된다더라
본사: 예예예(내말듣고있음)
본인: 그러니 너도 한번 이렇게 해보는게 어떻겠냐 라고해서 일단을
차를 가지고 갔죠
근데 그 문제됐던 배선에는 애초에 연결이 안되어있었구요 블랙박스가. 그래서
블랙박스를 해보자고(테스트)해서 해본것뿐이죠?
본사: 네..그..저희들 보증수리는
이상이 발견되면 서비스센터에서 뭐 해드리면 그만인데..
이상이 없는..이상이없다고 판단하는데 교체해 드릴수는 없거든요
본인: 그거는 알고있습니다. 네.네
본사: 네네 그러니까 서비스센터에서 본사에서 어떻게 할수없다는게 아니라 그건 해당 서비스 센터에서 요거 사이드미러
폴딩에 문제가 있다거나 어 이거는 보증수리 사항이니까 해드리면 그만이에요.
본인: 네.
본사: 근데 서비스센터에서도 어려운게 이게 만약에 증상이 재현되지않으면 근거가 없거든요
근거가 없으니까 지금 보증수리가 안된다고 하는 것 같거든요?
본인: 어 그래서. 어..저기 그전에 죄송한데요..지금 전화주신곳이 어디라고 하셨죠?
본사: 본사입니다
본인: 아 예예 그럼 제가 좀더 편하게 말씀을 더 드릴게요
우선은
제가 이 증상에 관해서 한 1년정도 계속 서비스 센터를 들락날락 계속한건 아니고
총 토탈 서울직영 영등포(직영)만
지금 한3번에서 4번가량 갔었어요
그래가지고
본사: (말막음)거기는 본사하고 똑같은덴데 거기는..
본인: 예예 그렇죠?그분들이
하시는 말씀이 다 갈떄마다 동일하게 사이드 미러를 동일하게 접었다 폈다 두세번을 동일하게 반복하고. 이상없으니까
그냥 타고 보증기간 남았으니까 좀더 터다오세요 라는말만 반복을 했고 이제 그 보증기간이 반년이 남았어요.
그래서 당연히 증빙이 없으면 안돼죠.아무것도 이유없이 무조건 간헐적으로
바꿔주세요 하는말씀은 이게 아니고
본사: (말막음)일단 보증기간 남아있으니까 증상이 나올꺼에요 문제가 있으면
보증기간에 나올꺼니까 만약에 증상이있다면 고객님 말씀대로.. 내년1월까지니까
뭐 충분히 시간적 여유가 있으니까 증상이 발현되면 바로 들어가서 조치하면 되요 그건 해도되는..
본인: (말막음)그게 문제가
아니고요 지금 전화주신분이 어떤상황인지 제대로 이게 어떻게 안된거 같은데 제 뒷말을 조금만 더 들어주시고자 하는데요.
우선은 그래서 3번째 방문했을 때 제가 너무 열이 받아서 직영점에
대표번호에 나와있길래.검색하니까..전화를 드렸어요 전화를
드리니까. 그러면 증상이 간헐적으로 나오는거면 올 때 확인할수가 없으니 동영상을 찍어놔라 사진은 안된다
동영상을 찍어놔라. 그래서 제가 알겠다.그래서 동영상을 찍어놓은게
두개가 있어요 그리고 동영상을 찍어놨는데 그 이후에 갔을때도 그 누구도 그 동영상을 보자고 한적도 없구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본사: (말막음)보여드리지 그랬어요?그러면
보여드리지 그러셨어요?보여드리면 됐을텐데
본인:제가 마음의소리 일대일 고객상담에도 남겨놨는데..제가..그
본사:(말막음)아 그 1:1고객그거는 고객님한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에는 좀 어려울 것 같구요,
(안들림)는 그걸 보지않거든요.
본인: 죄송한데 제가..말씀드리잖아요
거기다 남겨놨는데 뭘 해달라는게 아니구요
보여주지 그랬냐고 말씀해주셨는데 제가 이번주 월요일에 방문해서 그 X직장한테(해당 직업장의 직장입니다)말씀을 드렸어요. 나 이 사이드미러가 가장큰 원인이다.이것 때문에 왔는데 그러면 동동영상
보여줄 테니 그거가지고 판단이든 뭐든 해볼수 있겠느냐? 그러니까 X직장이
저한테 그랬어요 동영상은 보지도 않았어요 보여줄 필요없다 아무 상관없다 동영상은 단지 참고용일 뿐이지
보여줘봤자 아무소용없다고 그랬어요.
서로 다 말이 달라요 그리고 블랙박스도 정말 기가막혔던게 블랙박스와 네비게이션은 출고당시에 단거구요
본사: (말막음)고객님 고객님
본인: (말막음 무시하고 계속 말함)문제가
발생한건 차를 구매한후 일년 반 이후부터 발생된..생ㄱ긴거구요
본사: (지속적으로 말을 막고 본인말을위해 말막음)고객님 고객님
답답하신 마음은 잘 알겠는데요 저는 정비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무상수리 여부만 보증수리 여부만
본인: 네 그러니까요 제가 원하는게 보증수리에요 지금 저 보증기간
안지났잖아요
본사: (말겹칩)이상이 없으면 저희들이 접었다폈다 이상이 없으면 폴딩이
안되나요?지금은?되나요?
본인: 지금은 된다니까요?간헐적으로
안되는거라니까요? 그러니까 동영상을 찍어놨죠
본사: 그러니까 아니 확인을 해야해요 어쨌든 서비스센터는 무조건 확인을 해야해요
왜냐면 얘네들은 확인하지 않으면 근거가 없잖아요.
확인되지 않으면 보증처리를 해드릴수 없어요
본인: 그러니까 그건 걔네구요 그러니까 서비스 센터에서는 그말은.. 수없이
들었어요
본사: 예예 그렇게 하십쇼 그러면 그거는 제가 어떻게 (안들림)부분이 아니에요
본인: 서비스 센터에서는 그거는 수없이 들었어요
본사: 아니 서비스센터에서 재현이 안되었으면 본사에서도 뭐라고 말을 할 수가 없어요
본인: 뭐라고..그..그..아니 진짜웃기네..그러면은
본사: 웃기다뇨 본사에서는..증상이 안나오는데 제가 보증수리 해주라고 말할근거가
뭐가있어.어디가있습니까
본인: 동영상있잖아요?
본사: 동영상이 근거가 되냐구요 말그대로 참고용이에요 그거는
본인: 지금 저한테 성질내시는거에요?지금?
본사: 아니 지금 웃기신다메 뭐가웃겨요?지금 난 진지한데?
본인: 저..지금
본사: (말막음)그러니까 증상이 있으면 해드릴게요 증상 나오면 바로 해드릴게요
본인: (말겹침)증상이
어떻..
본사: 증상이 서비스센터까지 딱 서비스센터까지 나오면 해드릴게요
지금 안되는게 아니잖아요 그리고 보증기간 많이 남았으니까 지금 제가 보니까 고객님 차량은 만약에 문제가 있다
이러면 내년 보증기간 끝나기전에 발현 됩니다 백프로 발현됩니다.
본인: 그러면 알겠어요 그러면 만약에 보증기간이 끝나고 발현되면요?
본사: 네 보증기간이 끝나면 발현되는데 한번에 한해서 해드릴게요 됐습니까?이것가지고
시간끌꺼 없습니다.한번에 한해서 네네 이증상이 오른쪽 입니까 왼쪽입니까?
본인: 저..저기 뭐야
운전석입니다 운전석
본사: 예 운전석 좋습니다 LH왼쪽이네요?
본인: 네네
본사: 보증기간 끝나도 그 증상이 발현되면 해드릴게요 됐습니까?
본인: 그 본사라고 하셨죠?
본사: 예예예 제가 기록 해놓겠습니다 예예
본인: 저 성함이 어떻게 되세요 지금 녹음중이여가지고
본사: 아..녹음 동의하지 않구요
본인: (말막음)아니요
저는 당사자기 때문에 3자동의 받을필요 없습니다. 성함에
어떻게 되세요?
본사: 자..그러면 제가 안해드릴래요
본인: 그런게 어디있어요?
본사: 녹음하시겠다면 전 동의 못합니다
본인: 그런.. 뭐 캥기는거있으세요?그런거 없으실텐데?
본사: 캥기는게 있다니요?아니 그러면 마음대로 하세요 네
저는 제안 없던걸로..저를 못믿으시면 제가 고객님이 접수한걸 어떻게
알고 전화했겠습니까?저 그정도로 못믿으세요?녹음 하신다고요?네 마음대로 하십시오 네 제 제안은 철회하겠습니다
이렇게 못믿으시는 분한테
본인: (말막음)아니 아니요
고객 원래 이렇게 대처하세요?고객 대처 되게못하시네..
본사: 네네네 맞습니다
본인: 아이구…아니구 이래서
쉐보레 타겠나..
본사: 보증기간내에 증상나오면 조치 받으세요
본인: 예 알겠습니다 그러십시오
본사: 예 끊겠습니다. 예.
종료
어떤날은 괜찮고 어떤날은 떨림엄청심해서
심한날 페트병 올려노코 요동치는거 동영상찍고
서비스센터 방문했는데 그날은 또 조용함
그래서 심한날있고 멀쩡한날있다고하니까
내눈앞에서 심해야 문제있는거라고 ㅋㅋ
동영상안봐도된다고 그후로 다음차 쉐보레접어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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