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7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07 01:45 답글 신고
    열심히 정리했는데 조회수에 10분에 1도 안되는 추천수 ㅜ.ㅜ
    답글 50
  • 레벨 일병 예리아빠 08/07 14:57 답글 신고
    진짜 제주는 30년전에 끝났습니다.30년전 구제주 한진화물에서 근무할때는 인심좋고 풍광좋은 그야말로 파라다이스가 따로 없었는데 지금은 전부 어중이 떠중이들이 들어와서 맛집이니 뭐니 터잡고 장사하는 집이 태반입니다.그시절 영업소에 육지인은 저밖에 없어서 음식문제로 고생 좀 했었죠.거의 모든 음식이 육지인인 제 입맛엔 별로라 주인이 호남출신인 식당만 찾아 다녔던 기억이 생생합니다.또 여름엔 구제주 복개도로밑으로 내려가면 빨래터가 있어서 빨래도 하고 목욕도 하고 구경(?)도 하고...곽지 해수욕장에서 조개랑 게도 잡고...참 아름다웠는데...영업소앞 관광용품 판매소 까칠한 아가씨가 지금의 제 와이프입니다.매년 처가에 갈때마다 점점 변하더니 어느순간 돗때기시장으로 변합디다.동문시장?그때는 그냥 인심좋은 시골장이었죠 지금은 돈에 환장한 장사치들이 다죠.음식점?거의 외지인들이 제주토박인척 코스프레하고 돈을 긁죠.원래 제주음식은 육지인들 입맛에 안맞습니다.그나마 좀 먹을만 하단 음식점은 거의 주인이 목포에서 건너온 분들이 주인입니다.언제부터 갈치가 십만원이 넘고 흑돼지가 특산물이 됐는지...이젠 처가에 가도 육지와 똑같이 놀부부대찌개 먹으러 갑니다.더이상 제주가 육지인들의 농간으로 망가지는게 없었으면합니다.
    답글 13
  • 레벨 중장 검스흰스그레이색이야 08/07 15:09 답글 신고
    이상제주 눈탱이광고였습니다. 갈치깨알광고까지...
    답글 1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08 18:02 답글 신고
    갈치조림식당 단1개라도 있나요? ㅎㅎ
    어떻게 중위계급 달고 계시는지 모르겠네요.
  • 레벨 하사 3 일산포식자 08/08 17:19 답글 신고
    저주 2박3일 경비는 두당 150챙기세요 안그럼 김밥천국만 다니게 될겁니다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08 18:04 답글 신고
    한끼에 아무리 비싸도 15000원일텐데 세끼먹고 45000원 3일이면 135000원인데요.
    제주도는 한끼에 일인당 15만원짜리 밥일까요? ^^
  • 레벨 하사 3 일산포식자 08/09 19:21 신고
    @제주도토박이 경비라고했지 밥값이라고했슴꽈? 노숙하면서 밥만 먹고오나요?
  • 레벨 하사 2 세지메론 08/11 17:13 신고
    @제주도토박이 일산포식자님 스스로가 맛없고 비싼데만 다녀서 저런 생각을 갖고 있는것이니...대응안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 레벨 중위 2 MarineBoys 08/17 20:23 신고
    @제주도토박이 한끼두당 15000원이지 ㅋㅋㅋ 제주도사는것도 구라네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09 19:50 답글 신고
    경비여도 숙박식사렌트가 대부분인데요 두당50이면 충분한데요? 주로 눈탱이당하고 사는 스타일이세요?
  • 레벨 하사 3 일산포식자 08/10 11:37 신고
    @제주도토박이 꾁ㆍ막힌 스타일이시네 ㅎ
  • 레벨 하사 3 일산포식자 08/10 11:39 신고
    @제주도토박이 나이트도 가야되고 이마트도 가야되고 뱅기값 렌트비 노래방 술집도 가야되고 드럽게 보수적이시네 ㅋ 횟집도 가야되고 솔직히 육지보다 드럽게 맛없고 비싼건 인정하시죠?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10 15:13 답글 신고
    제주도에 수학여행와본게 끝이죠? 육지보다 못났다는게 정확히 뭔지? 가격역시 차이없는데요
  • 레벨 하사 3 일산포식자 08/10 16:09 신고
    @제주도토박이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가족이 살아서 할수없이 7~10번쯤 다녀왔구요 제 주관적인 생각이니깐 흥분하지마시구요 본인입맛이나 생각이 다를수있으니깐요 제 생각엔 드럽게 비싸고 맛없다 입니다 이상.
  • 레벨 하사 1 멸망 08/10 19:25 답글 신고
    제작년에 1년 살이 하고 왔는데.. 특정 관광지이외는 물가 비슷합니다..밥도 맛집이라는곳 이라면서 SNS에 떠들어 덴곳 피하면 육지랑 비슷한 가격대 많고요..
    마트물가는 운송비때문에 제주에서 나지 않는 채소류등은 조금 비싼편은 맞긴 하나.. 공산품은 비슷한편...
    그리고 제주도 관광와서 나이트는 왜 가는지..?? 님동네는 나이트가 없나요..?? 제주도 나이트 90%가 외지인 등산복입고오는 사람인데.. 거길 왜감;;
  • 레벨 하사 2 세지메론 08/11 17:12 답글 신고
    무슨 말도 안되는소리하고 있어...
  • 레벨 훈련병 야생어른이 08/23 18:28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 불쌍해 보임 ㅋ 바가지만 쓰고 다녔나보네요 ㅎ
  • 레벨 일병 지혜중독자 08/08 17:41 답글 신고
    제주맛집 와드
  • 레벨 훈련병 4366543 08/08 18:14 답글 신고
    북마크야 밥먹자
  • 레벨 병장 MNI 08/08 20:30 답글 신고
    90년대후반 제주도경찰서 전경근무 2년
    파라다이스였음
    사람들 순박하고 때로는 거칠면도 있는 인간미 넘치는곳

    지금은 체인부터 맛집이니 뭐니 한남동하고 다를거 없고
    가격은 말도안돼게 오르고

    제주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감귤밭가면
    이태리영화 로케이션장소가 널려있었음
  • 레벨 이등병 원스마린 08/08 21:18 답글 신고
    오는정 김밥은 먹을수있긴한건가요???? 2박 3일 전화만해댔는데도 연결한번안됨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09 12:49 답글 신고
    ㅋㅋㅋ직접가서 예약하는게 빠릅니다.
  • 레벨 일병 배기관 08/08 21:52 답글 신고
    취향차이가 더러 있을 수도 있겠지만, 꼼꼼하게 잘 올리셨네요 ^^ 전 토박이 아니고..7년차입니다.
  • 레벨 하사 1 scops 08/08 21:53 답글 신고
    비행기값(요즘비싸데요~)
    렌트비
    3성급호텔 딱 요3가지만 쌉니다

    뭔 갈치조림 구이가 15만원에
    흑돼지가 소고기 값이고
    해외여행가서 쓰는비용보다 제주가 더비싸요~~


    제주도 정말 정신차려야합니다~~
  • 레벨 간호사 모대박 08/08 22:20 답글 신고
    어제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SM6휘발유차 렌트비 8만원,풀 카버리지보험 3만5천원,
    공항에서 2만원이라하고 막상 지불할려니 그래서 따질 시간도 없고 그냥 줬는데
    오는 길에 따지니까 말한 직원은 없고 그냥 가라고 합디다,
    조아랜트카
    조아렌트카
  • 레벨 간호사 모대박 08/08 22:22 신고
    @모대박 택시비가 훨씬 싸곘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앙마토미 08/08 22:00 답글 신고
    제주 갔다가 어제 돌아왔는데.;; 에잉
  • 레벨 병장 낭만해적 08/08 23:03 답글 신고
    휴가 갔다가 오늘 돌아왔는데... 일찍 올려주시지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병신천지대구탕 08/08 23:06 답글 신고
    저장
  • 레벨 하사 1 중고차천만원전액할부 08/08 23:32 답글 신고
    제주도에 카레라니 이런 ㅅ1팔 좆망 인스타 가게밖에 없음
  • 레벨 일병 어루만지다 08/08 23:47 답글 신고
    와드 박고 감니다~
  • 레벨 병장 휴지좀2 08/08 23:55 답글 신고
    제주도 다 좋은디 불친절해부난 또 가고싶은 맴이 안생겨마씨 가격도 넘 비싼거 아니꽈 영 장사해불믄 안되크라~
  • 레벨 중사 2 surfersho 08/09 00:03 답글 신고
    추천. 저장. 물항식당도 맛있었네요
    그리고 갈치 4지정도 되는 신선한거 싸게 살만한곳 있으면 추천좀 해주세요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09 12:49 답글 신고
    수협공판장 가시면됩니다.
  • 레벨 훈련병 칠구봉 08/09 00:25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소위 1 붕가 08/09 00:37 답글 신고
    제주도가면 참고할께요 ㅋㅋㅋ
  • 레벨 하사 1 바람에휘날리는 08/09 02:34 답글 신고
    제주도 맛집 최고
  • 레벨 이등병 아우을 08/09 04:51 답글 신고
    제주 가지 마세요. 텃새 넘 심하고 지들 밖에 모름. 망해야함
  • 레벨 원사 1 노앤써 08/09 08:30 답글 신고
    일단 ㅇㄷ
  • 레벨 훈련병 손살 08/09 08:53 답글 신고
    제주맛집!
  • 레벨 훈련병 dh7280 08/09 09:25 답글 신고
    제주도 중문지역 맛집리스트 알려드립니다.

    1.대평리 난드르바당- 흑돼지 손님 미어터집니다.
    야외,바다보임

    2.중문 제주미향 - 갈치조림 싸고 맛있습니다.
    건물 으리으리함

    3. 중문 돈하루 - 흑돼지 맛있습니다.
    전통있는 오래된집입니다. 반찬이 푸짐합니다.


    4. 대평리 예원이네 갈치조림 1인 14000원
    싸고 맛있습니다. 새로오픈

    5. 대평리 춘심이네 중문근처 갈치조림집입니다.
    손님미어 터집니다.

    6. 서귀포 2청사 제주도그릴 흑돼지
    제주도?에서 상받은곳입니다.

    7. 올레길 범섬앞에 있는 범섬앞어촌계횟집 입니다.
    가성비좋고 스끼다시 많이 나옵니다.

    8. 중문자연산횟집 가게 확장이전했지만 장사 오래한
    맛집입니다.

    9. 연돈 돈까스 줄서야되서 아직안먹어봤지만
    24시간 손님 줄서있습니다.

    10. 속골 추천드립니다. 웨이팅많습니다.
    민물에 발담그고 바다가보이는곳에서 식사합니다
    민물과 바다만나는곳. 야외 동네 청년회에서 여름에만
    운영하는곳입니다

    11. 사계리 사계바다- 해물칼국수 드세요
    기가막힙니다
    광고안하는 맛집입니다.후회안합니다.

    12. 몰질식육식당
    백종원 3대천왕 나온 짬뽕집이며
    오후3시면 영업끝납니다.
    손님많습니다

    13. 사계 토끼트멍
    해산물맛집입니다.

    14. 사계 인생짬뽕
    흑돼지짬뽕으로 텁텁하면서 맛있습니다.

    15. 중문 수두리보말칼국수
    손님 항상 줄서 있습니다

    16. 중문 바다양푼이동태탕
    체인점인데 싸고 그냥간단히 먹을수있습니다.

    17. 대포동 마리조아 말고기
    말고기 맛집입니다.
    신라원도 말고기집인데 2곳다 오래된집입니다.

    18. 이조은식당 제주도 신혼여행 성수기였던 옛날부터
    지금까지 살아남은곳입니다. 연예인도옵니다.
    갈치회 4만원? 맛있어요

    19.바다다카페
    무조건가세요 바다경치 죽입니다 야외

    20. 중문해수욕장내 해녀의집
    갓 잡은 해산물 해녀분들이 팔아요.

    광고 안하는 업체들 일꺼에요
  • 레벨 하사 1 나그네파라다이스 08/09 16:40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레벨 일병 KZ97 08/09 10:38 답글 신고
    ㅇㄷ
  • 레벨 병장 말안듣는남자 08/09 11:22 답글 신고
    쌍둥이횟집이 별 4개라니...인생 첫 제주여행 첫날 현지인 추천받아가보고 개실망한 횟집이었음. 회는 다 합쳐서 우럭한마리 분량도 안나오고 나머지는 그냥 싸구려 스끼다시
  • 레벨 병장 말안듣는남자 08/09 11:28 답글 신고
    두번째 제주여행때 갔던 동해미락이 훨씬 음식 정갈하게 잘 나왔음
  • 레벨 중사 1 사오뎅 08/09 16:10 답글 신고
    ㅋ 이게 모라고 구글 지도에 다 저장했네...ㅋ
  • 레벨 이등병 우유야 08/09 16:59 답글 신고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일병 삼시세끼개새끼 08/09 17:31 답글 신고
    유리네식당 있는거 보고 추천.
  • 레벨 하사 1 똥묻은물빵 08/09 18:15 답글 신고
    가을에 제주가면 한번 가봐야겠네요. 고맙습니다.
  • 레벨 일병 이끼낀돌 08/09 22:39 답글 신고
    갈치조림은 차라리 남대문 시장 추천
    6년전 인당 7000원
  • 레벨 원사 1 FESTO 08/09 23:23 답글 신고
    와드
  • 레벨 이등병 한터울이 08/10 03:28 답글 신고
    추천!!!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싸이코볼 08/10 15:12 답글 신고
    제주맛집 와드.
  • 레벨 하사 1 붕돌이10 08/10 19:29 답글 신고
    솔직히 제주도두 싸가지지몰
  • 레벨 소위 1 모두까기인형 08/10 20:02 답글 신고
    마지막 "은희네 해장국" 생각나네요...
    우연히 지나다가 들어가서 먹어봤는데, 그게 그동안 제주에서 먹었던 탑오브탑 맛있는 한끼였음.
    근데 돌아와 보니 우리동내에도 있더군요... ㅋ 체인점....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11 23:48 답글 신고
    제주도가 본점입니당 ㅎㅎ
  • 레벨 중사 2 유빈유림 08/12 17:32 신고
    @제주도토박이 시비트는 글들이 좀 보이내요~!!4식구 2박3일로 130에 잘 다녀왔는데...나름 알차게여~!!
    저녁한끼 얻어먹었군여~@@
  • 레벨 중위 2 MarineBoys 08/17 20:24 답글 신고
    원래 인간이 그래요 ㅋㅋ 원효대사 해골물 ㅋㅋㅋ
  • 레벨 소위 1 모두까기인형 08/18 23:49 신고
    @MarineBoys 원효대사 해골물하곤 다르죠....

    집 주변에 있는지도 몰랐던 맛집을 알게된거니까....
  • 레벨 중위 2 MarineBoys 08/17 20:24 답글 신고
    @유빈유림 4식구 ㅈ박3일.130이면 애들이 불쌍하다 ㅋㅋㅋㅋ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18 17:02 신고
    @MarineBoys 애는 있어요? 2박3일 나름 알차게 풀코스로 짜면 짜지실래요?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18 17:03 신고
    @MarineBoys 저보고 제주사는것도 구라라고하시는데 내기어떠세요? 주민등록지면 가짜다 하실테니 집인증으로?
  • 레벨 중령 2 미스테리웹 08/10 21:10 답글 신고
    땡큐요.
    추천+댓글+스크랩
  • 레벨 훈련병 땡굴만세 08/11 01:38 답글 신고
    감사~~^^
  • 레벨 훈련병 타쿠치 08/11 14:20 답글 신고
    추천 및 와드 합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일병 사케 08/11 16:06 답글 신고
    ㅇㄷ
  • 레벨 상병 버블티펄 08/11 19:31 답글 신고
    저런 갈치는 무슨맛나나요?ㅠ 색감 진짜 신기합니다 !
  • 레벨 원사 3 행복미소에요 08/12 00:24 답글 신고
    그냥 갈치맛 나요ㅋ.

    막잡은 갈치는 저렇게 광이 나죠 ㅎㅎㅎ
  • 레벨 훈련병 가관일세 08/12 13:52 답글 신고
    제주맛집 ㅇㄷ
  • 레벨 훈련병 투게더맛사탕 08/12 17:46 답글 신고
    와 제주 맛집 정리를 ㄷㄷ
  • 레벨 이등병 냉장고속에는 08/13 13:15 답글 신고
    제주 맛집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더홍 08/15 10:45 답글 신고
    제주는 도착하면 일단 이마트 가서 과일, 건조육포, 만두, 통조림 햇반 며칠분 잔뜩 사서 차 트렁크에 싣고 돌아댕기면서 차에서, 내려서 먹습니다. 이제 식당들은 아예 들어가지도 않게 되네요. 이렇게 하면 식당 한끼 비용으로 2~3일 버티는 듯.
  • 레벨 상사 2호봉 제주도토박이 08/21 16:00 답글 신고
    사장님 이건 여행이 아니라 노숙아닙니까 ㅜㅜ. 그래도 여행은 먹고 즐기기도 해야죠.
  • 레벨 중위 2 아시리 08/21 07:04 답글 신고
    몇군데 취향타는 곳이 보이지만 정성글 추천에 다음 여행 참고용 스크랩!
  • 레벨 상병 라울NO7 08/27 15:07 답글 신고
    ㅇㄷ
  • 레벨 훈련병 짜짜로늬 09/03 15:5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제주도 맛집 ㅇㄷ
  • 레벨 소위 1 호랑이 09/07 04:15 답글 신고
    zzz
  • 레벨 훈련병 tmzkdl0921 09/09 12:55 답글 신고
    최고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