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대로라면 대로로 합류라는 소로 차량이 조심해서 합류하는게 맞아요. 방향이 같잖아요.
그나저나 저렇게 합류하는 차량이 현실적으로 엄청 많아요.
사고나서 다쳐도 현실적으로 되게 손해고 일랑생활도 어렵고..
아무튼 잘 피하신게 맞고, 더러운 똥은 피하시고, 저런넘들 그냥 홈자 사고나길 바랄 수밖에요.
국개의원들은 자동차 관련 법률 손 안대려고 하거든요. 뭐 저공해 등등 돈 되는거만 건드려요.
사고는 일단 피하세요.
합류도로 자체가 위험한 곳이네요. 상대차량과 블박차량의 집입 가능한 차선이 둘다 동일한 매우 짧은 차선변경 도로입니다.
이 경우에 위 답글처럼 소로에서 대로로 합류 접근하는 차량 쪽이 보통 속도가 낮으니까 더 나중에 접근하는게 합리적인데 이것은 동일한 접근위치에 있을때 얘기입니다.
상황을 보니 소로 차량이 블박차량보다 좀더 앞서서 접근하는 상황이었고 블박차량은 충분히 먼저 사고가 날만한 상황이라 예측 가능하죠. 소로차량 기준에서는 블박차량이 직진인지 차선변경인지 정확히 판단하기도 어렵고요. 자기차 보다 대각선 뒤에 있으니까요.대각선 뒤까지 곁눈질 하면서 거리를 보는것 보다 블박차량이 전방시각으로 보는게 더 쉽고 정확하죠.
그렇다면 속도를 먼저 줄였다면 섬득한 상황 자체를 사전 없앨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왜 굳이 앞지르신 건지요?
진입차량을 못보신거나 혹은 앞지르기 하시려고 한걸로 밖에 안보입니다. 그냥 하늘이 도와주신거다 생각하세요.
만일 저 상황에서 사고가 났다면 상대차량이 내리막길 속도를 줄였는지 않줄였는지 여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제한속도를 넘지 않았는지가 중요하죠.
두차량 모두 정상속도로 집입한 상황에서 사고가 앞지르기 하시다가 사고 났다면 블박차량 과실이 훨씬 클것 같아 보여요. 조금이라도 상대차량이 앞서 있었으니까요. 상대차량의 블박영상 입장에서는 거의 칼치기로 보일걸요? 아무것도 앞에 없다가 갑자기 글쓴이 차량이 앞질러 진입하여 대각선으로 빠져 나간것으로 보일 겁니다.
만일 이 상황에서 앞지르기 하시다가 사고 났으면 블박차량이 과실이 훨씬 더 훨싼 더 클겁니다. 7:3? 8:2? 앞지르기 했다가 사고가난 가정하에는 말이죠.
원형회전구간서 내려오는건 보았습니다.
하지만 몇년째 저기서 냅다 달질해서 합류하는 경우는 없으니 저는 직진 한거구요 고속도로든 일반도로든 직진차량 우선이고 저 진입하는 차량뒤에 차도 없어서 전 제 갈길 간거쥬 사고났음 진짜 황천길입니다.이미 전 저 차로 진입되있는 상태 입니다.
마크형님 저차선 3차로 우회전 전용차선입니다.
앞지르기 아니에요 ㅠㅠ 방향지시등은 저 멀리서 이미 키고 주행중이구요 앞지르기가 아니구요 제 차선 가는거에요 2차로에 차가 없어 다행이지 고속주행중인 차가 있었으면 그냥 가는겁니다.
머 중요하진 않지만 교통벅규상 저차는 방향지시등도 안켰어요
보통은 원형 커브에서 합류 내려올때 속도 줄이고 옵니다.
그나저나 저렇게 합류하는 차량이 현실적으로 엄청 많아요.
사고나서 다쳐도 현실적으로 되게 손해고 일랑생활도 어렵고..
아무튼 잘 피하신게 맞고, 더러운 똥은 피하시고, 저런넘들 그냥 홈자 사고나길 바랄 수밖에요.
국개의원들은 자동차 관련 법률 손 안대려고 하거든요. 뭐 저공해 등등 돈 되는거만 건드려요.
사고는 일단 피하세요.
이 경우에 위 답글처럼 소로에서 대로로 합류 접근하는 차량 쪽이 보통 속도가 낮으니까 더 나중에 접근하는게 합리적인데 이것은 동일한 접근위치에 있을때 얘기입니다.
상황을 보니 소로 차량이 블박차량보다 좀더 앞서서 접근하는 상황이었고 블박차량은 충분히 먼저 사고가 날만한 상황이라 예측 가능하죠. 소로차량 기준에서는 블박차량이 직진인지 차선변경인지 정확히 판단하기도 어렵고요. 자기차 보다 대각선 뒤에 있으니까요.대각선 뒤까지 곁눈질 하면서 거리를 보는것 보다 블박차량이 전방시각으로 보는게 더 쉽고 정확하죠.
그렇다면 속도를 먼저 줄였다면 섬득한 상황 자체를 사전 없앨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왜 굳이 앞지르신 건지요?
진입차량을 못보신거나 혹은 앞지르기 하시려고 한걸로 밖에 안보입니다. 그냥 하늘이 도와주신거다 생각하세요.
만일 저 상황에서 사고가 났다면 상대차량이 내리막길 속도를 줄였는지 않줄였는지 여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제한속도를 넘지 않았는지가 중요하죠.
두차량 모두 정상속도로 집입한 상황에서 사고가 앞지르기 하시다가 사고 났다면 블박차량 과실이 훨씬 클것 같아 보여요. 조금이라도 상대차량이 앞서 있었으니까요. 상대차량의 블박영상 입장에서는 거의 칼치기로 보일걸요? 아무것도 앞에 없다가 갑자기 글쓴이 차량이 앞질러 진입하여 대각선으로 빠져 나간것으로 보일 겁니다.
만일 이 상황에서 앞지르기 하시다가 사고 났으면 블박차량이 과실이 훨씬 더 훨싼 더 클겁니다. 7:3? 8:2? 앞지르기 했다가 사고가난 가정하에는 말이죠.
상대방 블박영상을 상상해 보세요.
한번 양보해주세요. 큰 마음으로요
하지만 몇년째 저기서 냅다 달질해서 합류하는 경우는 없으니 저는 직진 한거구요 고속도로든 일반도로든 직진차량 우선이고 저 진입하는 차량뒤에 차도 없어서 전 제 갈길 간거쥬 사고났음 진짜 황천길입니다.이미 전 저 차로 진입되있는 상태 입니다.
이런 가정에서 상대차량이 차선변경시 위 영상처럼 끼여들면 상대과실이 당연히 크죠. 블박차 거리도 확인 안하고 진입한 것이니까요.
하지만 이 경우는 블박차가 거의 갈치기 수준으로 앞지르신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앞지르기 하다가 사고나고 상해가 있을 경우 재수없으면 앞지르기 위반으로 12대 예외사항으로 형사처벌도 가능한 수준같아 보여요
앞지르기 아니에요 ㅠㅠ 방향지시등은 저 멀리서 이미 키고 주행중이구요 앞지르기가 아니구요 제 차선 가는거에요 2차로에 차가 없어 다행이지 고속주행중인 차가 있었으면 그냥 가는겁니다.
머 중요하진 않지만 교통벅규상 저차는 방향지시등도 안켰어요
욱하다가 깜빡하다가 사고나면 책임이 항상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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