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버지께서 20년도 여름쯤에 폭스바겐 티구안 차량을 구매했습니다.
저번주에 차량에 경고등이 뜨고 후진단으로 기어를 놓아도 후진이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렉카를 불러서 폭스바겐 서비스 센터에 입고 했습니다.
기어 무슨 부품 불량으로 독일에서 부품이 와야하고 수리기간이 한달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폭스바겐 자체에서 렌트차량을 8대만 가지고 있어 순서를 기다려야 하는 데 수리 기간내 렌트가 불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보증기간 내의 제조사 차량 결함인데 폭스바겐에서 자체 렌트카를 제공할 수 없더라도 저희가 사설 렌트업체를 이용해서 일정금액이라도 보상 받을 순 없나요?
아버지 출퇴근이 왕복 2시간인데 버스타고 다니시니 답답함 마음에 제가 아는 게 없어서 여쭙고자 글 올립니다.
법적으로 의무적인 조항이 아닙니다...
서비스센터 상황에 따라 대차 지원 나오는 건데, 모든 고객들에게 차를 다 줄 수 있는 대차를 보유 중이진 않겠죠.
레몬법 적용될 환경도 아니라서 서비스센터에서 최우선으로 볼 상황도 아니구요. 누가 우선이냐에 따라서 대차 나갈 거고, 기다리는 사람은 많겠죠.
어쩔 수 없는 현실이고, 불편하더라도 감수하셔야합니다. 신차로 구매하셨다면 담당딜러 쪽에 이런 상황인데 혹시 도움줄 수 있는 루트 있나 확인해보시구요.
조금 강성으로 나가보세요.
강성으로 나가면 없는 대차도 구해지는 경우도 있고 말씀하신 것처럼 딜형식으로 내가 렌트할테니 렌트비라도 일정부분 지원해달라 하면 약간 나올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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