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NtKGKMMIhi0
KF-21이 고받음각 테스트에 성공하면서 KF-21의 고기동 테스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속 고받음각과 코브라 기동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투기의 날개나 기체가 받음각이 적당히 높아지면 양력이 증가해서 기체가 위쪽으로 이동하게됩니다.
날개는 전,후에 달린 플랩을 이용해(주로 날개앞의 전연플랩을 내려서) 시위선을 변화시켜 받음각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내는거고, 기체는 꼬리날개 조작으로 자세를 변화시키게 됩니다.
그런데 이것을 급격하게 조작하면 기체의 자세만 위로 향하하게 됩니다,
다시말해 진행방향은 그대로인데 기수만 치켜들고 있는 자세가 나오는데, 이때 계속 출력을 높이고 있으면 기수방향으로 전진, 즉 상승하는 움직임(고받음각 비행)을 가지는 것이고, 출력을 줄이면 상승할 힘이 없으니 진행방향은 바뀌지 않는 코브라기동이되는 것입니다.
문제는 기수를 내려야 하는데 이 상태에서 조종면들을 조작할때 자세제어가 되지 않으면 양력을 잃는 실속이 되는거고, 잘 되면 기수가 내려와서 코브라 기동이 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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