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 쿠팡에서 로켓 배송으로 선글라스 등 구매
3/11 : 쿠팡에서 주문한 상품 변심 반품 접수(1건 아님, 다수건)
3/12 : ①오전9시경 당일회수 안내 받음 ②기존 반품 방식과 동일하게 문앞에 놓아둠③쿠팡 반품기사 회수차 방문했으나 반품 상품 없다고함 ④이미 반품 상품 회수되었으나 주문 내역에 확인되지않음 전달, 내용 확인요청
3/13 : 반품 담당자라며 연락옴, 회수확인까지 시일소요예상, 반품요청상품은 우선 철회하겠으며 3/15까지 확인 후 연락주겠다고함
3/15 : 반품상품 확인되었음, 쿠팡회수기사가 회수했으나 처리오류로 주문내역 내 확인되지않았다고함
차후에는 이런일없도록 요청, 빠른 결제취소처리 요청,
3/19 : ①반품한 반품, 결제취소 처리되었으나 구찌 선글라스 등 고가 상품 결제취소처리되지 않아 문의②검수로 최대2주소요 안내받음 ③통화종료 후 쿠팡 이용약관에 따라 와우 멤버십 이용 자격 제한 되었다는 문자안내 받음
4/5: 구찌 선글라스 등 고가 상품 결제 취소되지 않음, 신용카드 결제건으로 당월 청구되는 일 없도록 조속히 환불 처리 요청
4/11 : 문의한 상품 쿠팡 물류에 입고되지 않아 결제취소처리 불가. 수사기관에 의뢰하라는 안내 받음
※ 3/15, 3/19 반품 접수한 상품이 물류에 입고되지 않았다는 안내는 전혀 없었습니다.
검수기간 소요된다고 안내받아 답답하지만 안심되는 마음으로 약 한달여간 기다렸으나 최종적으로는 상품이 확인 되지않아 결제취소가 어렵다는 답변 받았습니다.
저가 상품이라면 모르겠으나 선글라스 외 다른 반품건도 있어 반품 상품 가격이 총 900,163원 입니다.
(선글라스를 3개 구매해서 구매금액이 좀 셉니다...)
집앞에는 CCTV도 없고, 수사기관에 의뢰한다고해도 중범죄를 해결하기 바쁜 기관에서 제 문의건을 해결해줄거라는 희망은 없습니다.
그리고 한꺼번에 회수되었는데 일부상품은 확인되어 결제취소가 되었고, 고가상품만 없다는게 이해되지않습니다.
회수한 기사가 분실하거나, 회수과정 중 또는 물류에서도 분실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저는 쿠팡 플랫폼을 다년간 이용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만 신용카드 이용금액이 2000만원이 넘는군요.
개인적으로 필요한 물품 뿐 아니라 가정에서 필요한 상품도 구매하고 있기에 쿠팡을 이용하면서 반품상품이 분실된적은 처음이지만 믿고 기다렸습니다.. 이전에 상담원에게 반품건이 분실되면 어떻게되는지 문의 시 쿠팡에서 책임을 진다는 안내를 받은적이 있어 더욱 그랬습니다.
반품 미처리 상품 합계가 900,163원입니다. 제가 이 금액을 피해볼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다른분들도 유사사례가 있을까요?ㅠㅠ 정말 억울해서 잠도 안옵니다.
90여 만원짜리 상품을 온라인으로 살 수 있는 재력이 부럽슴다…
반품 금액이 90만원이면, 뭔가 문제가 있는 사람이네요.
다 됐는데 특정 고가상품만 환불 안된거라면 의심의 여지 있눈데요!!!
끝까지 싸우세요!
쿠팡 진짜 너무하네요 이슈되면 좋겠네여 쿠팡 직원들 밑장빼기
이런게 잦아지면 이용정지 되지않을까 싶네요..
수십만원짜리 썬그라스를 3개나 반품하는것도 이상하고 주문하는것도 이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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