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경기도에서 키오스크와 홈페이지등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중소기업 대표입니다
저희는 중견기업인 한국전자금* 협력업체로 홈페이지 및 포스개발하여 납품 유지보수하는 회사입니다
하도급을 받는 영업구조여서 사실 한국전자금*에게는 갑,을 관계입니다
그러던중 올해 1월 한국전자금* 저희 담당자인 박철*실장님에게 강원도 소재 관광지의 고객방문예약사이트 개발를
구두로 요청을 받았고 제공하는 사이트가 그냥 작은 자사몰정도여서 월 20만원(vat포함)으로 개발과 유지보수를 해달라고 하고는 관광지와 미팅을 했습니다
미팅 후 요구하는 예약페이지는 일일 시간별로 고객이 정해진 인원만큼 예약할 수 있으며 부가기능과 추가 개발건도 상당하여 두달여간 개발자 1명이 투여되어 개발하였습니다
예약 사이트 오픈 후 1일 1만명의 트래픽이 발생했으며, 현장의 혼선된 정책으로 모든 고객이 횟수에 관계없이 예약할수 있고 취소를 할 수 있어 운영에 혼란과 높은 트래픽으로 사이트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행하여 저희는 예약사이트 제공하기가 어려움이 있어 업체 변경 시까지 저희 직원전체가 사이트운영과 예약오류에 관련한 대응을 4개월동안했습니다
4개월간 월 20만원 비용에 대해서 계약서나 금액에 확정이 없었고 2.9%의 카드수수료도 저희가 부담하여 약 29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던중 저희 사이트를 대체할 한국전자금*에서 직접 개발한 사이트가 오픈하여 저희사이트와 교체가 이루어 졌지만
한국전자금*에서 자체개발한 사이트에서도 동일한 오류등으로 인해서 한국전자금*과 관광지와의 계약지 해지 되었습니다
계약해지 후 담당자인 박철*실장님은 저희때문에 계약이 해지 되었다고 하고 대금은 모두다 정리하고 나서 지불한다고 해서
저희가 15일마다 관광지 예약금액을 정산하고 있으니 마지막 정산금에서 저희 4개월간 지불한 카드수수료와 월20만원 차감 정산를 관광지에 요청부탁을 드렸습니다
4개월동안 월비용 20만원 확정과 카드 수수료 협의가 완료가 되지않았으니 관광지와 협의를 부탁하였더니 전화통화로
화와 모욕적인 막말을 하며 통화를 했습니다
한국전자금*의 박철* 실장님과 통화내용입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0117356110&logNo=223426772174&navType=by
결국은 비용을 받았지만 이런한 수모를 받는게 맞게 사업운영을 하는건지 자괴감이 들어
이곳 게시판에 통화내용과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저도 혼란스러워 향후 댓글의견을 반영하여 대응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긴 이야기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부분이 주관적인 부분 사실 확인이 안 되서 ...
혼선된 부분이 무엇이며,어떤 혼선된 정책으로 일이 이 지경까지 이루어 졌는지 모르기에
이걸 가지고 이러쿵 저러쿵 해서 남의 인생을 나락으로 보내기 저는 반대 입니다.
저는 일단 중립 의견 드립니다.
사이트오류는 저희가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비용지불에대한 통화내용이 이글을 올린 이유입니다
잘못 말씀 드리는 순간 나락으로 보내지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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