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보배에서는 처음 인사올립니다.
먼저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로또의 행운이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
19년 4월 서울모터쇼에서 이 친구를 처음 공개할 때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어요.
저는 17년 후반부터 '스토닉'에 눈이 많이 쏠려있는 상태였고
K3 5도어와 코나에 많이 관심을 가졌었죠.
애초부터 세단보다는 SUV의 활용도에 미쳐있는 상태에서
K3 5도어에 관심이 가니 튜온에 눈이끌려
견적을 내보니 2500까지 치솟게되고
코나 아이언맨
공개 전부터 난 이거뽑을거라며 다짐을 했었지만
가격을 보고 빠른포기를 했음에도
다시 아이언맨에 관심이 가려던 찰나
비슷한 소형차 중 가격대비 비교적 넓고
제 눈에는 그렇게 이뻐보이던 스토닉으로 다시 마음잡았었습니다.
19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차를 뽑기 전
유투브나 동호회 카페를 드나들며
나름 차에대한 공부아닌 공부를 하기 시작했고
특히 스토닉 시승기를 많이 읽어본것 같습니다.
그러나 많이 안팔리는 차라 그런지
많이 없더군요.
6월부터 어마어마한 양의 셀토스의 찌라시가 나오고
결국 29일
친구와 매장에 들려 바로 계약서에 사인하고 나왔네요...
처음에는 셀토스 나름 국민옵션인
노블레스+드라이브와이즈+보스팩
만 하기에는 7인치 계기판이 너무 끌려
HUD까지 딸려오는 하이테크를
눈물을 머금으며 넣었네요.
그런데 지금은 4WD와 튜온휠 까지 딸려온
풀옵션이 되었네요... -_-;
제가 생각하고있었던 스토닉과
정확히 천만원이 오버되었지만
저는 후회하나 없습니다.
생각나서 적지만 셀토스가 비싸다고 엄청 까이는데
코나, 트레일블레이저를 보면 절대 비싼게 아닐텐데....?!
그냥 요즘은 모든차가 비싸요..........
셀토스는 기본설계가 토션빔 구조입니다.
4WD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토션빔이 아닌 멀티링크란 점에서 선택하였는데
11,200KM 를 넘긴 지금은
옵션 선택 중 가장 잘한것을 뽑자면 4WD 를 뽑겠습니다.
물론 연비는 2WD 에 비하면 기름통 빵꾸났지만
산, 비포장도로, 거제도같은 심한 언덕구간에서는
4륜락 온오프일때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고속도로가 아닌 국도같은 곳에서도
승차감이 확실히 다르다는걸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셀토스 라는 차는
소형이고 확실히 작긴작아요.
요즘들어 셀토스가 잘나가는것 같고 출시일 대비 길에서도 많이 보이는데
제가 주변분들께 추천할때, 특히 젊은사람이라면
2열의 필요성을 먼저 물어보고 거기서 큰 틀을 답변합니다.
2열을 쓸 일이 많다 라면
노블레스 / 유보
2열 쓸 일이 없거나 관심없다
프레스티지 / 스타일 / 유보
그 다음 옵션은 본인선택이긴하나
소형 SUV 를 볼 때여기서 더 투자한다면 너무 비싸긴합니다.
드라이브와이즈는 셀토스에 기본 안전사양이 많은데
진짜 저같은 초보가 아니라면 추천대상에서 없애고
하이테크나 하이컴포트같은 옵션도 구지 꼭 필요한가 싶기도 합니다.
근데 HUD를 써보니 운전초보인 저한테는
너무 좋더라고요!?
네비에나 계기판에 뜨는 정보들이 본넷위에 뜬다뇨...
나중에 돌아서서 후회하기전에
허리띠 조금 더 졸라맬 수 있다고 하신다면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쪽으로 추천을 해드리고 있어요.
요새는 많은 제도가 있잖아요?
근데 이놈의 현기라는 친구는 옵션가지고 장난질을 해대니
한숨만 나옵니다ㅠㅠㅠㅠㅠ
마지막으로
'쌩유베리감자' 님께
감사인사를 이제서야 올리고 글 마치겠습니다.
스티커를 8월에 받았는데
이제서야 감사인사를 올리게 되네요...
늦어서 죄송합니다ㅠㅠ
붙이고 올려드리고 싶은마음에 간직하고있다가
여태 간직하고있네요.....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올 한해는 로또1등 기운 팍팍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어떤기운인지 저도한번 느껴보고 싶네요.
올 한 해도 좋은일만 있길 바라겠습니다 :)
늦었지만 다시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직 첫차이고 sm520, 봉고3를 제외하고는 다른차량은 안몰아봤기에 장단점에 대해서는 제가 셀토스에 대하여 딱히 드릴말씀은 없겠지만 저단에서 dct특유의 울렁거림, 변속타이밍, 차급이 급이다보니 소음면에서는 어쩔 수 없는것같고 2열시트를 접으면 평평해지면 좋으련만 경사가지어 차박하기에는 좀 나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이쁩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구요. 완전 디스플레이 계기판은 별로인 저로서는 아날로그+디지털이 섞인 하이테크의 계기판과 깔끔한 인테리어가 맘에듭니다. 글에서 설명드렸듯이 드라이브와이즈를 안넣어도 안전사양은 동급에서 가장 빵빵하다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4륜은 말씀하신것처럼 전자식입니다.
가까운 매장에서 시승신청을 하시어 직접 겪어보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부디 좋은선택하시길 바라며 양품날라오길 기원하겠습니다 :)
스타일+컴포트 옵션을 원한다면 노블레스로 가라는 의미로 적은것인데 이 내용을 빠트렸습니다.
스타일없이 2열만 신경쓰신다면 프레스티지+컴포트 를 추천드립니다 :)
정성글엔 추천!!!
복 많이받으세요!!!
추천추천해야죠!
안운하세요!!
안전운전 하시고 무사고 기원합니다 !!
다음글은 실내위주로 작성해보겠습니다 :)
제가 똥발이여서 그렇겠지만 4륜으로 평균 12정도일때 다른 2륜오너님들 보면 16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올라가면 더 많이... 윽
연비는 운전자 운전 습관이 90이상 좌우 합니다
스토닉 너무 작아서 깜짝 놀랬네요. 글 적으신것만 봐도 평소 꼼꼼하고 분석적인 스타일이시네요.
좋은차 아름답게 잘 유지하시길~~
안전운전 하시고 무사고 기원하겠습니다 :)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
행운이 가득하시길!!
3천은 확실히 비싼것같아요 ㅠㅠ
물론 개인의 취향이겠지만요.
부디 좋은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셀토스 20년넘게 타고 다니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고등학교때 현실적인 드림카였습니다ㅋㅋ
아직도 길에서보면 너무 이뻐서 눈이 저절로갑니다...
셀토스 한대만두면 묵직하니 커보이긴한데 스포티지만 옆에있어도 작은티가 팍팍납니다ㅋㅋㅋㅋ
인생 첫 파란섹스 이야기로 읽고 들어왔네요
죄송합니다
복많이받으세요 !!
정성글보기좋습니다. 저도블루성애자라 그래비티블루탑니다ㅋㅋ 안전운전하세요
다음 글도 많이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쁜차랑 이쁜사랑하세요~
너무이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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