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차량을 가지고 왔을때의 모습.
소개해드릴 차량은 1994년식 닛산 실비아 180SX입니다.
올해로 16년이 된 올드카라고 할수 있겠네요.
^^
스팩에 말씀드리기 너무 힘들기에 대략적으로만..
1994년식
키로수:몰라요..
마력 360HP
토크 43K
요정도..나머지는 제찬데도 미케닉형님이 대부분 셋팅해주시고
전 그져 차만 타는입장이라..잘 모르겠네요..
첫 서킷주행때 엔진 블로우로 아는형님 샾(슈퍼드리프트)에서 장기 주차&전시중일때..
이래저래 엔진스왑과정에서 문제가 많아서 현대 투스카니의 SAM2000 E.C.U로 개조했습니다.
아마 제 차량이 수입차량에 SAM셋팅을 한 첫차가 아닐까 싶네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첫 경기에 참가 했으나 이당시 기록은 정말 저조했습니다.ㅠ_ㅠ
엔진이 어느정도 정상화가 될때쯤 이뿐 외관이 탐이 나서 프론트를 실비아 S14후기로 개조했습니다.
국내 실비아쪽에서는 꽤나 유명하신 홍성경님께서 작업해 주셨습니다.
이때부터 이녀석의 이름이
"시르에이티"
"SIL80"
이 되었습니다.
요래 스폰서 스티커도 붙이고 나니 제법 레이싱카 필이 납니다..^^ 점점 성적이
좋아지고 있었습니다. 저 상태로 스프린터 경기에서 3위까지 기록했던거 같네요.
바디 작업중.
레이싱을 하는 사람들은 입상을 하면 "뽕을 맞았다"라고 표현을 합니다.
입상을 하고 나니 점점더 잘하고 싶은 마음에 롤게이지 작업, 하체 작업,엔진작업
파워트레인 작업 말을 다 표현하기 힘든 정말 레이싱카를 만드는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07년을 화려하게 만들어줄 메인스폰서 팀칼라 도색을 하러 서울로 갔었습니다.
아시는분은 아실 일본의 케미컬회사 G'ZOX의 스폰을 받아 멋지게 도색이 바뀌었습니다.
전시회에도 몇번 나가 봤었구요..
나름 타임어텍 부분에서 5연속 챔프 기록도 세워보고 점점 주가를 올릴당시..
TV에도 출연해서 킥스 IS도 이겨버렸네요..
(완전 말도 안돼는 연출..ㅠ_ㅠ)
말이 안돼니 주인공들이 쌈질을 하더군요..
뒤에 보이는 프로씨드라는 팀의 박휘원 선수와 저는 용인서킷 마지막경기때
레디얼타이어로 1'12'???으로 1/100초까지 같은 코스레코드를 만들었습니다..^^
스폰서가 오래 가지 못하고 중도 하차하면서 본인이 일하고 있는 컨넥터 회사인
KJ컴텍 스티커와 트랜스포머 옵티머스 도색으로 바꾸고 스프린터 경기에 참가 했습니다.
이때부터 스프린터 경기에 전념하게 되었고 김태현이라는 멋진 팀동료도 생겼습니다.
한동안 둘이 재미 있게 차를 탄거 같네요..
최근 모습이네요 ..지난 6월 경기때..
현재 스폰서는 드리프트로 유명한 슈퍼드리프트 소속으로 활동중입니다.
사진은 좀 민망하지만..접니다..ㅠ_ㅠ
(다리 길어보이게 찍히는 설정샷.)
05년부터 지금까지 5년을 탔지만 아직도 쉽게 컨트롤이 되진 않는거 같아요.
하지만 이16살된 시르에이티를 탈때 가장 즐겁고 흥분되고
즐겁기만 합니다..
작년에도 또다시 엔진 블로우로 속을 썩이긴 했으나
360HP라는 저에겐 벅찬 엔진으로 돌아와 태백레이싱파크 레디얼 타이어 공식
코스 레코드 1'01'93을 만들어 주기도 했습니다.
최근 레이싱(프로,아마추어 모두)판이 조금 어지럽습니다.
선수,팀관계자,스폰서,겔러리 모두가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그저 달리는게 좋고 차가 좋은 사람들인데 왜이리 힘든 현실이 자꾸 생겨 나는지 모르겠습니다.
부디 내년엔 용인도 인제도 영암도 태백도 모두 오픈되고
모든 관계가 좋아져서 정말 아무생각하지 않고 차만 탔으면 좋겠습니다..ㅠ_ㅠ
또한 요즘 길거리에서 과격하게 다니시는분들을 간혹 봅니다.
저역시 예전에도. 가끔 지금도 그런주행을 하긴 합니다만..
역시나 서킷에 그맛에 비할것이 안돼는거 같습니다.
잠깐의 즐거움이 타인에게는 크나큰 재항으로 다가 올수도 있으니.
카메니아 여러분 앞으론 서킷에서 자주 뵙으면 좋겠습니다.
*1번 동영상은 태백에서 처음 1분1초대 진입했던 인캠입니다.
*2번3번 동영상은 작년 타임트라이얼 제3전 경기때 인캠입니다.
매경기때마다 혹씨모를 상황때문에 인캠을 찍습니다.
종종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님같은 분이 있기때문에 그나마 우리나라 모터스포츠계가 현상유지라도
되고있는것 같습니다
수준이 어서 빨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차랑 정이 엄청 드셧을듯하네
추천 쾅!!
제차량은 말소된 완전 경기용차량이라 1등을 해도 상품을 받을수가 없네요.
다른 분에게 추천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1등을 하면 기분은 좋을것 같은데요..
제차량은 등록이 말소된 차량이라 어차피 상품 수령은 힘들것 같네요.
다른 회원님들의 게시물에 추천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품을 받아도 경기규정상 썬팅불가 입니다..^^
앞으로 모터스포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암튼 나중에 예전처럼 같이 달렸스면 좋겠다...5전이나 되야 나갈수있으려나~ㅠㅠ
서킷에서 한명한명 알아가면서 더 많은 사람과 추억이 생겼으면 좋겠네..
영선이 휘원이 같은 동갑내기 친구들을 만나서 참 기분이 좋다..
나두 언제나 강한 라이벌을 기대하고 있으니 빨리 준비해서 같이 달리자~
그나저나..타야 규정때문에 팀에서는 조금 생각해봐야 할 문제들이 생겨서..^^우리는
아직 미정..^^
추천 하고 갑니다!
님차도 훌륭한데요....젠쿱 운동 성능이 대단해보여서 ㅋ
450hp이상의 파워를 낸다고 들었는데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두 차량의 성능차이가 나는것은 엔진 마력의 차이도 있지만 GMS외(영상의 반이상의 차량)GTM클래스 출전차량은 슬릭타이어(경기용)을 쓰며 본인이 참가하는 SS클래스는 레디얼 타이어(일반양산타이어)를 쓰기 때문에 코너링 스피드가 차이가 나는것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체급이 다르다고 해야 할까요? 참가클래스가 다릅니다.
작년쯤에 혹시 스로틀바디 청소하고 찐빠하지 않으셨냐는....
왠지 제가 작업해 드린거 같은데....^^
큰 은혜를 입었네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
기억해 주시니 기분이 너무 좋네요..차에 문제가 있어야 또 갈텐데..^^ 너무 잘 수리해
주신덕에 아직도 쌩쌩 하답니다..^^
저 죄송하지만 저 sr20det 블랙탑인가요 레드탑인가요?
블랙탑이라면 질문좀해도 될까요?
저도 지금 sr엔진작업중인데 막히는부분이 있어서ㅠ
엔진쪽은 저희 미케닉형님이 잘 아십니다..
혹시 엔진 wiring harness 는 s13 것을 개조하셨는지 s14것을 사용하셨는지 궁금해서요
답글 감사합니다^^
하네스는 순정은 거의 걷어낸 상태구요.
글에도 있지만 투스카니 SAM2000ECU로 바꾸면서 배선을 거의 새로 땄습니다.
투스카니 하네스도 아니고 선을 ECU에서 하나하나 땜해가면서 따냈습니다.
몇년전 용인에서 gzox도색일때 뵙고 사진도 같이찍었었는데 ^^;;
오디오 가게에서 일하던 동생입니다 ^^
계속 좋은성적 거두세여 ^^ 화이팅~
1:1로 얘기드리고싶어요
게임대박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