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기블리 17년식 타고있는 20대 청년입니다!
다름이아니라 20년 3월 31일에 AS기간이 종료되었고 5월 17일에 고속도로를 주행하던중.
엔진에서 굉음과 경고등이갑자기 들어와. 주행을 바로 멈춘뒤에 견인서비스를 불렀는데
밑에서 오일이많이새더라구요.
키로수 4500마다 오일꼬박꼬박갈아주었고. 혹시
오일코크쪽에서 새는건가해서 근처 카센터에가서 리프트올린후 살펴보니 엔진에서 새고있었습니다.
그리고 몇몇 전문가분들 섭외후 살펴보신결과
크랭크리데나라는 곳에서 오일이 새고있다고말씀해주셨습니다. 리테이너라는것은 한순간에 이렇게 샐수가없다
조금씩 새다가 고속도로주행에서 증상이 확연해진거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이건엔진문제라고해서 마세라티 정식서비스업체로 다시 견인을 불러서보냈습니다.
그랬더니 보증기간이 한달지났으니 자기네 회사쪽에서는 해줄수있는게없고. 고객부담으로 이어지는말만계속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엔진보링작업은하지않고 무조건 새엔진으로 교체해야하는데 비용이 4천만원이라고합니다.
제가 부주의해서 마지막 3월 31일AS 서비스 점검 받으려고 전화드렸는데 예약을 하셔야하고 당장 당일점검은 예약자들로인해서 못하니깐 워런티연장을 하던가 점검이 어렵다고해서 그냥 말았습니다.
키로수는 4만2천키로입니다. 최종 답안은 엔진 교환이라고하는데,
자기부담금을 낸다고도했는데 확답해줄수있는게없다라고만 이야기하고있고 결과적으로 워런티끝난지 1달이됬으니
알아서하라는 식으로만 이야기를해서 자문구하고싶어서 글올려봅니다.
개인적인생각으로 저는 신차출고하고 4만키로밖에안된차량이. 엔진결함이생긴다는건 상식적으로 이해하기힘드네요..
대전 마세라티 서비스센터 일입니다.
다른 타 독일3사 또는업체의경우 AS끝난지 1~2달사이에는 자기부담금을내면 처리해주는경우가 대다수라고합니다 .
자문요청드려요
일단 보증 끝났는데 뭔 말을 하겠습니까??
사설로 가세요...
그래서 자문들구해보자 올려봅니다
그리고 차를 계속 정식 서비스센터에서만 케어했으면 이 문제는 정식에서
해야돤다고 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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