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20.07.31 16:55 답글 신고
    가능한 원인은 제가 이미 댓글에 적어드렸고, 그게 요는 아니구요...절대 커넥터 쇼트만으로 바로 긴급제동이 일어날 수 없다는 겁니다. 커넥터 쇼트 같이 예측가능한 고장은 아주 오래전부터 내성을 가니거나 감지/처리가 되도록 설계/검증하고 있습니다. 중국 제조사도 쇼트 정도로 문제되지 않아요. 그리고 다시말씀드리지만 쇼트에 대해 아무런 안전 수단이 없어도, 그것만을 원인으로 긴급제동이 일어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전기적으로 문제된다고 긴급제동이 되는게 아니고 이중화된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로 통신메시지와 조건을 밀리초단위로 여러번 읽고 판단하여 매우 보수적으로 실행 명령을 합니다. 자동차에 탑재되는 부품들이 그렇게 허술하게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왠만해선 댓글 안달지만 진짜 글 읽고 고구마 100개 먹은 것 처럼 답답해서 댓글 단거고 참고해서 일 처리하시면 좋겠네요.
    답글 3
  • 레벨 훈련병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20.07.31 16:36 답글 신고
    긴급제동이 일어나려면 카메라/레이더 등 전방 센싱을 관장하는 제어기에서 보낸 통신 메시지 및 기타 조건(차속 등) 기반으로 제동 제어기(ESC ECU)가 긴급제동을 명령해야합니다. 커넥터의 쇼트(접지 또는 타 핀 혹은 전원핀 등) 문제만으로는 절대 긴급제동이 발생할 수 없습니다. 제어기 설계해보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쇼트로 인해 특정 메시지가 통신 버스에 갑자기 발생할 수도 없을 뿐더러(오히려 버스오프가 될수는 있음) 문제를 일이킬 수 있는 쇼트라면 시스템이 감지하여 진단 메시지가 있어야합니다. 심각한 쇼트라면 긴급제동이 된다기보다는 경고등과 함께 긴급제동기능 혹은 자동제동 기능이 사용불가한 모드로 들어가게끔 설계되어 있을겁니다. 우발적으로 긴급제동이 잘못 발생 하였다면 원인은 카메라 레이더 등의 센서 성능(잘못된 감지) 문제 혹은 transient fault에 대해 충분한 안전매커니즘이 부족한 경우, 전자기파 내성 강화를 위한 부품 파손의 경우 등이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쇼트가 센서의 잘못된 감지를 유도한다면 긴급제동이 가능은 합니다만 이건 더 다른 사실을 봐야 판단 가능할 듯) 다른 차량은 그런 문제가 없는 것을 보면 시스템적인 결함은 아니고 우발결함일 확률이 높고 쇼트와 긴급제동을 직접적인 인과관계로 연결짓는 것부터가 잘못된 원인 분석일 듯 합니다. 누가 쇼트 때문에 직접적으로 긴급제동이 일어날 수있다고하던가요? 자동차 전기전자 시스템에 무지한 사람들 억측이 아무런 검증없이 방송까지 된다는게 참 어이없네요.
    답글 12
  • 레벨 훈련병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20.07.31 16:36 답글 신고
    긴급제동이 일어나려면 카메라/레이더 등 전방 센싱을 관장하는 제어기에서 보낸 통신 메시지 및 기타 조건(차속 등) 기반으로 제동 제어기(ESC ECU)가 긴급제동을 명령해야합니다. 커넥터의 쇼트(접지 또는 타 핀 혹은 전원핀 등) 문제만으로는 절대 긴급제동이 발생할 수 없습니다. 제어기 설계해보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쇼트로 인해 특정 메시지가 통신 버스에 갑자기 발생할 수도 없을 뿐더러(오히려 버스오프가 될수는 있음) 문제를 일이킬 수 있는 쇼트라면 시스템이 감지하여 진단 메시지가 있어야합니다. 심각한 쇼트라면 긴급제동이 된다기보다는 경고등과 함께 긴급제동기능 혹은 자동제동 기능이 사용불가한 모드로 들어가게끔 설계되어 있을겁니다. 우발적으로 긴급제동이 잘못 발생 하였다면 원인은 카메라 레이더 등의 센서 성능(잘못된 감지) 문제 혹은 transient fault에 대해 충분한 안전매커니즘이 부족한 경우, 전자기파 내성 강화를 위한 부품 파손의 경우 등이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쇼트가 센서의 잘못된 감지를 유도한다면 긴급제동이 가능은 합니다만 이건 더 다른 사실을 봐야 판단 가능할 듯) 다른 차량은 그런 문제가 없는 것을 보면 시스템적인 결함은 아니고 우발결함일 확률이 높고 쇼트와 긴급제동을 직접적인 인과관계로 연결짓는 것부터가 잘못된 원인 분석일 듯 합니다. 누가 쇼트 때문에 직접적으로 긴급제동이 일어날 수있다고하던가요? 자동차 전기전자 시스템에 무지한 사람들 억측이 아무런 검증없이 방송까지 된다는게 참 어이없네요.
  • 레벨 이등병 노안c 20.07.31 16:40 답글 신고
    그렇다면 저분은 왜 긴급제동이 일어났을까요?
    어이없어 하지마시고 원인은 아시는지요?
  • 레벨 병장 렙업만이살길 20.07.31 16:48 답글 신고
    전기전자 시스템 무지요? 글쓰신분 항공기 정비하시는 분인건 아시나요?ㅋㅋ
  • 레벨 훈련병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20.07.31 16:58 신고
    @렙업만이살길 이전 내용을 읽어보지 않아서 몰랐습니다만, 항공기 정비사가 자동차 전기전자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구조를 어떻게 아시나요? 분야도 아주 다를뿐더러 연구개발 업무와 현장 정비 업무는 완전히 다릅니다.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7.31 16:53 답글 신고
    와우
  • 레벨 중위 2 크뤼티컬 20.07.31 19:31 답글 신고
    쇼트가 났는데 뭘 감지하라는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향기를남기다 20.07.31 21:19 답글 신고
    만일 캔버스나 토큰링 방식이라면 저런 쇼트가 영향을 줄 수 있지요.
    데이터 버스에서 알수 없는 쇼트나 오픈으로인한 아무 데이터가 없다면? 가장 안전한 조치는 급정지입니다. 전 그렇게 생각해요.
  • 레벨 중사 1 fakk 20.07.31 21:35 답글 신고
    비엠만 4대 코딩초보를시작으로 다이로 이것저것다해보고 고장도내보고 진짜 별짓 다해봤습니다.
    툭히나 전자식으로 일찌감치바뀐 비엠은 정달장치별 카테고리를 나누어서 제어해주는 컴퓨터가 곳곳에 있습니다. 등화장치컴, 연료계통쪽컴, 윈도우쪽, 쇼바쪽 이런식으로 카테고리별로 컴퓨터가 제어하고 그로인해 고장코드별로 쉽게판단할슈있게 만들어놓았는습니더. 그런데 그 컴별로 입력전압이틀리고 이로인해 쇼트에 민감하고 컴으로가는 전압에 쇼트가발생하면 급발진도가능하고 윈도우가 멈춘다던가 연료를밀어주지않아 시동도 꺼질수있습니다. 99.9% 경험해보았고 그런이유로인해 퓨즈도 녹기도합니다.
  • 레벨 중사 1 fakk 20.07.31 21:38 답글 신고
    또한 각 컴퓨터별로 코딩이 들어가며 그것도 컴퓨터이기때문에 피씨처럼 블루스크린?같은 경우도 생깁니다. 그럴경우 연료펌프 입력전압이낮아져 시동이꼬지는경우도생기고 이게 하드웨어가아닌 소프트웨어 버그? 그런식으로 코딩만 다시넣어주면 고쳐지는 경우도 꽤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fakk 20.07.31 21:49 답글 신고
    전 쇼트로 인한 전류 전압값이 틀려지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8.02 10:42 답글 신고
    쇼트로 인해 긴급제동 충분히 일어날 수 있습니다.
    파워에 연결된 장치는 긴급제동, 차선이탈방지,경고와 관련된 모든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카메라및 각센서와도 연결되있고
    다른차량에서도 이미 여러번 검증한상태입니다.
  • 레벨 훈련병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20.07.31 16:55 답글 신고
    가능한 원인은 제가 이미 댓글에 적어드렸고, 그게 요는 아니구요...절대 커넥터 쇼트만으로 바로 긴급제동이 일어날 수 없다는 겁니다. 커넥터 쇼트 같이 예측가능한 고장은 아주 오래전부터 내성을 가니거나 감지/처리가 되도록 설계/검증하고 있습니다. 중국 제조사도 쇼트 정도로 문제되지 않아요. 그리고 다시말씀드리지만 쇼트에 대해 아무런 안전 수단이 없어도, 그것만을 원인으로 긴급제동이 일어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전기적으로 문제된다고 긴급제동이 되는게 아니고 이중화된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로 통신메시지와 조건을 밀리초단위로 여러번 읽고 판단하여 매우 보수적으로 실행 명령을 합니다. 자동차에 탑재되는 부품들이 그렇게 허술하게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왠만해선 댓글 안달지만 진짜 글 읽고 고구마 100개 먹은 것 처럼 답답해서 댓글 단거고 참고해서 일 처리하시면 좋겠네요.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7.31 16:59 답글 신고
    아..이전 작성한 내용이 와우만 적혔네요..ㅡㅡㅋ
    우선 그냥 만나요ㅋ 얘기 더 들어보고 싶네요!
  • 레벨 원사 3 케파파 20.08.01 07:26 답글 신고
    왜 이분글에 반데가 드리 많지? 알바들이 누르나? 맞는말 같구만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7.31 16:56 답글 신고
    아 그리고 쇼트상태가 지금도 진행되고 있는 심각한 상태인데요.
    급제동은 반복적이고 이건 어떻게 증명하실 수 있나요?
    우발결함? 카파스 시스템을 본인이 설계하신분인가요?
    자동차 전기전자 시스템? 직접 만나시죠.
    메뉴얼들고 뵙죠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쭈니2 20.07.31 21:33 신고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 관심 없으신분이 댓글을...
  • 레벨 상병 대구오즐 20.07.31 22:11 신고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그쪽으로 잘아시는분 같은데 도와주실거면 끝까지 도와주시지..지금은 마치 본인 자랑하는 글로 밖에 안보이네요
  • 레벨 상사 2 포르쉐사는꿈꿨음 20.07.31 17:47 답글 신고
    어? 님!
    오랫만에 보배드림해서 이제봤는데
    530i 타는데 갑자기 일주전쯤
    차 잘가고있는데 앞에차는 없었고.
    다행히 서행중이여서 애기랑 저만 쫌 놀라고
    그 비상등옆에 차주변동그라미처진 그거 끄고
    그냥 잘다니고있긴한데 쫌 불안하긴하네요
    정말 서행중인데도 팅겨져나가는줄 알았는데..
    흠 관심깊게 글좀봐야겠어요..
  • 레벨 훈련병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20.07.31 18:01 답글 신고
    서행 중 자동 제동 기능과 일정 속도 이상에서 긴급 제동은 아마 다릅겁니다. 저도 주차 시 자동제동 때문에 놀란적이 몇번 있습니다. 정말 낮은 속도이서는 신뢰도가 낮은 센서(초음파나 단거리용 레이더?) 정보 바탕으로 쉽게 자동 제동 할 수도 있습니다. 제동해도 사고 리스크가 낮기 때문이고 오히려 사고 예방을 위한것이기도 하구요. 이건 부품 고장이라기보다는 사용되는 센서의 성능이 완벽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아직까지도 완벽한 센서는 없어요...
  • 레벨 상사 2 포르쉐사는꿈꿨음 20.07.31 20:06 신고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 서행도 그 서행이아니라 일반도로 달리고있었어요 급제동할때도 안전벨트때문에 몸에 데미지받을정도로 그 긴급제동장치 발동했던거 맞습니다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7.31 23:41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글쓴이입니다.
    괜찮으시다면 undangtv@hotmail.com 로 연락처 주실수있나요?
  • 레벨 중위 2 크뤼티컬 20.07.31 19:30 답글 신고
    베글에 X7 산 분도 2~3달 후에 징징대러 올텐데

    ㅋㅋㅋ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0.07.31 19:56 답글 신고
    그전에타던 쉐보레도 현기도 그랬고
    차간거리인식 최소로 해놓으면
    오류 안나더라구요
    이번에 5시리즈 넘어왔는데 바로 최소로 해놓고
    다니는데 아직 오류는 없었네요
    쉐보레는 특히 오르막에서 오류
    현기는 그냥오류였...
  • 레벨 중위 2 크뤼티컬 20.07.31 21:18 답글 신고
    소프트웨어가 무슨 땅따먹기인줄 아나

    하...진짜 나이먹은 애들은 --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7.31 23:40 답글 신고
    조언 우선 감사드리나 , 그런 수준의 결함이 아닙니다.
  • 레벨 하사 3 미국고급유독일디젤 20.07.31 22:39 답글 신고
    18년식 730ld 운행중입니다. 긴급제동으로 사업고 2번들어갔는데 몬 업데이트만하고 스캔으로는 나오지 않는다고하네요.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7.31 23:39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글쓴이입니다.
    undangtv@hotmail.com 로 본인연락처 주실수있을까요?
  • 레벨 중위 1 슈퍼슬림 20.07.31 23:13 답글 신고
    킹 머시긴가 저시키는 불난집에와서 왜 지롤이여~?? 내돈주고 산차가 결함이 있어도 제조사에서 못 밝히면 그냥 타야되나? 바쁘담서 똥은 오질라게 싸지르고 있네
  • 레벨 소위 2 호랑이굴엔통영굴 20.08.01 00:15 답글 신고
    쇼트면 전류?통상전압이든 예를들어 10의 전류가흘러야되는데 쇼트로 전류의크기가 8이나 과오바로13의양이 짧은시간에 통하여 오류가날수도 있지않나요? 잘은모르고 전기쪽도잘몰라여ㅎ
  • 레벨 준장 호롤 20.08.01 01:13 답글 신고
    저는 차간 거리가 제법 되는데 긴급제동이 걸리곤 하더라구요 아주 가끔씩이라 빨간색 경고등 뜨면서 ... 이런것도 비슷한 내용인가요 ?? 330i 입니두 ㅠㅠ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8.02 10:33 답글 신고
    undangtv@hotmail.com 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20.08.01 01:13 답글 신고
    위에 몇몇분들 궁금해하셔서......

    1. 제어기 커넥터 핀마다 용도가 다릅니다. 배터리 전원 입력 핀부터해서 접지, 통신 등 다양한 목적의 핀이 있습니다. 핀간 쇼트가났다고하여 항상 과전류가 흐르는 것은 아닙니다.

    2. 전기적 문제 - 기본적으로 안전 관련 제어기에는 과전압, 역전압 등 공급 전원 문제에 대한 다양한 보호 회로가 있으며, 정상 전압이 아니면 진단메시지가 메모리에 남겨지고 안전한 상태로 시스템 모드를 변경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안전한 상태에서는 일반적으로 긴급제동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3. 물론 작성자분 입장에서는 억울하실 수도 있겠지만 한국에서는 업체가 아닌 운전자가 제품 결함을 증명해야합니다. 커넥터 핀간 쇼트가 있었고 커넥터 핀 쇼트가 긴급제동을 일으키는 고장 전개 과정(인과관계)의 증명 없이는 단지 추측일뿐이고 이걸로 법정공방에서 제조사를 이길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아마 전문적인 기관을 통해 동일한 고장(특정 핀간 쇼트)주입 시험을 통해 긴급제동이 일어날 수 있는지 시험을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일 듯 합니다. 핀간 쇼트라는 단일 고장만으로 긴급제동이 바로 발생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것도 제 추측일 분이니까요.

    4. 작성자분께는 죄송하지만, 제가 어이없다고 느꼈던 부분은 "결함"의 증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음에도 확실한 검증없이 방송에서 결함인 것처럼 다루어진 부분입니다. 허술한 근거를 토대로 특정 제조사를 공격하는 듯한 무책임한 방송사 태도가 참...
    그리고 이미 언론을 탔다면 제조사가 보상해줄 이유가 1도 없죠. 공론화 해버려서 보상으로 덮는게 의미없고 여기서 보상한다면 결함을 인정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내부적으로도 결함이 아닌것을 확인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케이스와는 다른 문제일 수도 있지만 ADAS에 사용되는 센서는 희박한 확률로 오감지를 합니다. 이것은 모든 제조사 공통의 문제이고... 카메라를 예로들자면 사물인지 및 처리 기술이 아직 100%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문제는 되지만 성능적 제약이기 때문에 제조결함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업계도 이게 문제인걸 알아서 기술적으로나 규범적으로나 보완하고 있는 중 입니다. 이 경우는 재현도 어렵고 보상받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8.02 10:32 답글 신고
    어떤 말씀이신지 알겠습니다. 설계쪽 관련 종사자이신지는 모르겠으나
    인과관계에 대한 증명은 비록 제조사가 아니지만 다양하게 접근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허술한 근거를 토대로 특정 제조사를 공격하는 듯한 내용 역시 저는 결함이라고 증명한것은
    핀간쇼트가 있었다는것 즉 유닛의 내부적으로도 쇼트가 진행되었을것이고 이로 인해 다양한 고장메시지가 떳다고
    예측됩니다.
    멀티미터체크시 이와 관련된 부분을 확인한 근거로 결함이다라고 입증한 것입니다.
    이런부분을 확인하게 된 사유도 엄연히 따지면 bmw의 거짓말에서 시작된 것이죠
    이리저리 할말은 많으나 이문제는 정상전류는 흐르나 제어기가 그것을 못받아들이는 상태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과전류에관한 내용은 진단메시지에 안잡히는 것이고 시스템은 일반적이지 않은상태로 유지되어있다가
    긴급제동은 쇼트로 인한 윈도우히팅이 됫다안됫다하면서 동시에 카메라 인지상태가 부정확한 상태에서 사물인지미흡으로 상시 잘못된 긴급제동이 걸리게 되는겁니다.
    그리고 더욱이 문제는 쇼트가 컨트롤유닛을 통해서 카메라히팅뿐만아닌 서플라이,접지,데이터버스,bdc까지 심각한영향을 끼치고 있는중입니다. 제조사가 내부적으로 결함이 아닌것을 확인햇다면 왜 날씨와 환경탓으로 이 문제를 답변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조사야말로 기술적데이터로써 입증해서 제 말이 틀렸다는것을 입증하면 될텐데 아직도 본인차만의 단일성 고장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라면 개무시하기 딱 좋은 케이스가 될겁니다
  • 레벨 일병 Quantumjump7 20.08.01 11:30 답글 신고
    딜러사마다 대응이 다른듯하네요.
    4년쯤 된거 같은데, 10년식 F10 엔진사망하여
    수리비 2천초반...
    이해 안가는점 차근차근 물어보니
    딜러사에서 1일후 답변, 재차 궁금한사항 질문후
    5일정도후 코리아에서 결정났다며 20만원 정도에
    엔진교체해줌.
  • 레벨 원사 1 깜장벰베 20.08.01 18:37 답글 신고
    아...이 급제동이라는게 갑자기 이유없이 급제동걸리는걸 말씀하시는거죠?
    현 730ld G12 차량 타고있는데 제차도 이문제로 몇번이나 놀란적이있습니다..
    해당 딜러사 딜러에게 문의하였는데 문제점인지는 하고있지만 아직 뭐하나 준비된게없어 방법이 없다라고하네요.
    교차로에서 , 집앞에서..4거리등등에서 갑자기 긴급제동걸려서 몇번을 당황했는지..아휴..ㅡㅡ
    급제동 걸리고 다시 악셀밟으면 또 급제동걸리고..창피하더라구요~
    와이프는 안전상 달아놓은거니 실제로 감지되었을때 잡아주지않겠냐라고하면서 긍정적으로 보자고하는데..
    운전은 제가하는건데..ㅠㅠ ㅎㅎ 한달에 한두번정도 급제동 걸리는거같네요..~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8.02 10:04 답글 신고
    undangtv@hotmail.com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레벨 중위 1 랑이m 20.08.01 18:48 답글 신고
    740d (2018) 가끔 급제동걸립니다. 주차하다가.........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8.02 10:04 답글 신고
    undangtv@hotmail.com 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레벨 중령 1 고인 20.08.02 00:38 답글 신고
    수입차서비스업무하다 퇴사햇는데 ㄹㅇ 차에 문제가있음 오류코드가 뜨는데 ㄹㅇ로 안나와서 안나온다고 하는거는 ㄹㅇ임

    문제가있음 그부분을 정확하게 파고드는거보다 스캔떠서 오류코드없고 증상안나오면 해줄 수 있는게 없는건 맞음

    그 까다로운 보증때문에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8.02 10:03 답글 신고
    오류코드 이사고와 관련없다고 해놓고서 나중에 소비자가 정비메뉴얼을 근거로 관련이 있음을
    입증한 것은 그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 레벨 중령 1 고인 20.08.02 14:29 신고
    @띠부띠실 해석할라해도 자기네들 진단자료아님 인정을 안하려고 할겁니다. 자료첨부하고 소송하세요 본사에서 연락와도 되도않는걸로 조건제시할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8.02 19:04 답글 신고
    뉴스에 나와서 저는 보상이 없답니다^^
    그리고 결함이 아니라더니 수리는 해주겠다네요
  • 레벨 상사 2 나폴레옹보나파르트 20.08.02 18:42 답글 신고
    응원하며 보상후기 기대합니다.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8.02 19:0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보상을 못받아도 올리도록 할께요
  • 레벨 상병 호야73 20.08.02 22:48 답글 신고
    19년식 6GT 40i 입니다. 서행할때 혹은 후진할때 (서행으로) 장애물 없는데 차선을 장애물로 인식하여 급제동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이 증상도 연관된 증상일까요? ( 서비스 들어갔을때 문의해보니 bm측에서 어느정도 인지는 하고 있는거 같던데 아직 해결은 못했다고 하더라구요)

    출고후 얼마되지 않아서 신호받고 사거리에서 서행하는데 갑자기 전방센서작동하면서 경보울리더라구요..
  • 레벨 하사 3 띠부띠실 20.08.02 22:50 답글 신고
    undangtv@hotmail.com 으로 연락주세요.
    동일한 증상입니다.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20.08.06 13:16 답글 신고
    댓글의 여러 사례를 보면 센서이상 또는 장애물 인식로직에 문제가 있는 듯 싶네요

    이거 제조사가 원인파악하고 제대로 고쳐주든지 보상을 해야 하는거죠.

    댓글러 중 킹갓슈퍼울트라제너럴. 이 분은 지금 논점에 벗어난 기술적인 얘기만 하고 있네요.
    지금 이슈가 뭔지나 좀 생각하고 글 쓰시길.

    커넥터문제든 센서문제든 제조사 책임이고, 지금 저 긴급제동문제는 해결도 안되었고 지금도 진행중임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20.08.06 20:44 답글 신고
    bmw는 불만 안나면 감사합니다 하면 되는... ㅠ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