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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0.09.16 11:27 답글 신고
    그냥 시키는대로하면
    손해는 안납니다
    답글 0
  • 레벨 원사 3 중궈바이러스 20.09.16 12:04 답글 신고
    제조사에서 넣으라는데로 넣으면 됨
    기름넣을돈 없으면 뚜벅이 추천
    건강에도 좋고 값도 싸고 일석이조
    답글 0
  • 레벨 중사 2 바살노 20.09.16 12:05 답글 신고
    참고하세요~
    고급유 넣어도 고부하 상태에서 일부 노킹이 있으나 일반유 대비 미미한 수준입니다
    당연 고급유 넣어야 혹시모를 큰 손해가 없겠죠!

    고급유, 일반유에 따른 차의 대응!? : 클리앙
    - http://me2.do/FQdKV8V6
    답글 0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0.09.16 11:27 답글 신고
    그냥 시키는대로하면
    손해는 안납니다
  • 레벨 원사 3 중궈바이러스 20.09.16 12:04 답글 신고
    제조사에서 넣으라는데로 넣으면 됨
    기름넣을돈 없으면 뚜벅이 추천
    건강에도 좋고 값도 싸고 일석이조
  • 레벨 중사 2 바살노 20.09.16 12:05 답글 신고
    참고하세요~
    고급유 넣어도 고부하 상태에서 일부 노킹이 있으나 일반유 대비 미미한 수준입니다
    당연 고급유 넣어야 혹시모를 큰 손해가 없겠죠!

    고급유, 일반유에 따른 차의 대응!? : 클리앙
    - http://me2.do/FQdKV8V6
  • 레벨 중사 3 bmwss 20.09.16 12:28 답글 신고
    간단하게 생각하면 되요.
    일반이랑 고급유는 200-300정도 차이납니다.
    기름 넣는데 휘발유 가격 신경쓰이면 일반유.
    신경 안쓰면 고급유 쓰면 됩니다.

    굳이 노킹이니, 출력이니 뭐니 할 이유가 없음. 고급유가 좋은건 사실

    결국 자신의 재력문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루어킹 20.09.16 13:27 답글 신고
    말같지도 않은소리 하고 자빠졌네

    노킹 경험은 해봤냐
  • 레벨 대위 2 test2test 20.09.17 10:08 답글 신고
    90년대 차만 타시나...
  • 레벨 중사 2 바살노 20.09.17 10:39 답글 신고
    요소수 들어가는 차들은 매연 오래된 휘발유차보다 훨씬 안나와요...
    디젤차는 연료필터만 잘 교환함 되구요...
    그러니 s350d도 잘 팔리죠...
    고급유 주유소 멀면 디젤이 펀한건 사실이니까요...
  • 레벨 대위 3 꽉찬느낌 20.09.16 14:28 답글 신고
    적어논 글에 답이 있구만......

    아무 휘발류를 넣고 그 휘발류가.. 노킹이 오는지 안오는지를 운전자가 100% 알면 고급유를 넣을 필요가 없죠..

    모르니 걍 시키는데로 고급유를 넣는거지요..

    엠빠부터 모닝까지 고급유 넣어봤는데.. 이빵 이상 휘발유 터보차는 고급유 필수예요..
  • 레벨 원사 3 AdolW 20.09.16 14:43 답글 신고
    우리나라 고급유가 자기들 말로는 옥탄가 100이상 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습니다.
    옥탄가 97이상 요구하는 트윈터보 400마력대 차로 자사측정 결과 옥탄가 102라는 기름 넣고 다이노에 올려서 직접 테스트 해봤습니다.
    실제 옥탄가가 102라면 노킹이 발생해서는 안되지만 3500rpm정도에서 노킹발생하며 출력이 줄어드는거 확인했네요.
    옥탄부스터 넣고 말 많은 간이측정기로 옥탄가 100맞춰서 다시 테스트 해본 결과 노킹없이 출력이 40마력정도 상승했습니다.

    정유사 자사측정치(102)가 맞다면 노킹이 발생 안해야되지만 발생을 했고, 실제옥탄가 100일 경우(차량 요구치 충족) 노킹은 발생하지 않았다는거죠.

    우리나라 기름 품질 좋다, 모 정유사 일반유는 고급유 수준이다 이런소리 하는거 다 개소리입니다.
    그렇다고 고급유에 옥탄부스터 넣고 탈수는 없고...
    최소한 일반유 넣고는 타지 마세요..
  • 레벨 상병 비머삼공 20.09.16 19:13 답글 신고
    실제오너는 일반유든 고급유든 넣고 오래오래잘타는데 꼭 키보드오너들이 530i같은차에 일반유넣으면 안되느니 ㅋㅋ 실오너들은 별신경도안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3 3LV6DOHCTT 20.09.17 18:34 신고
    @이게먼가

    페라리에 일반유 넣는다고 엔진이 부조를 일으키진 않습니다만...슈퍼카급 엔진에 일반유만 넣고 다니는건 ...좀 아닌 행동입니다
  • 레벨 중사 3 3LV6DOHCTT 20.09.17 18:31 답글 신고
    일반유 고급유 로 나눌게 아닌
    '옥탄가' 로 나누어야합니다

    각 차량엔 제조사 권장 옥탄가 가 적혀있지요
    이 권장 옥탄가는 말그대로 '제조사가 이정도 옥탄가의 연료를 넣어야 좋다' 라고 권장한다는겁니다 이는 기본적인 옥탄가는 유지하는 저질가솔린을 넣어도 엔진이 망가지거나 하지는 않는다 라는 뜻이기도 합니나

    방송에서 옥탄부스터 등을 넣어서 출력이 더 높아지는것은 기존에 들어가던 옥탄가 보다 더 높은 옥탄가 연료가 들어가니
    당연한겁니다 가솔린기관은 옥탄가가 높으면 높을수록 고효율을 내는 기관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한국내 주유소의 고급유 대부분이 옥탄가가 생각외로 높지않다는게 문제입니다 쉽게 이해하시려면

    북미 일반유 = 한국 고급유
    북미 고급유 = 한국 고급유+옥탄부스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방송에서 맨날 고급유 넣고 다니던 차에 부스터를 넣으니 휠마력이 올라가는 상황이 나오는거구요

    일반유를 넣는다 해서 고출력 가솔린 차량이 망가지진 않습니다
    다만 출력손실이 있을뿐이고 길게보면 엔진이 망가지는 원인이 될뿐입니다
    돈많은 사람들 뭐 가령 재벌,대기업ceo 등이 S클라스 등을 타면서 고급유 안넣는 이유는
    그사람들은 이동수단으로서 차를 이용할뿐이지 자동차 자체에 애정을 붓는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위에 썻듯이 일반유를 넣는다 하여 엔진이 바로 망가지진않으니까요

    본인이 자기 차를 사랑하고 특히 고rpm 6천~7천 rpm 을 즐기는 오너라면 고급유 혹은 부스터는 필수입니다
  • 레벨 대위 3 전격제트작전 20.09.17 23:32 답글 신고
    불연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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