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중에 타고싶은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도중 몇가지
질문점들이 생겼는데
보배 회원분들은 차에 대해 빠삭하신 대단한분들이 많다는 소문을 듣고 이렇게 질문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나중에 타고싶은 차로 생각하는 차는
포르쉐 911 카레라 4S 카브리올레 입니다
나머지 부분은 구글링으로 검색을 해서 이해가 되는데
제가 못찾았거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1.
4S의 4는 4륜구동을 의미하는데
4륜구동의 장점은 악천후 같은 환경에서 도움이된다
힘이 좋지만 기름을 그만큼 더먹는다
정도로 알고있습니다
근데 보통 911이나 스포츠카를 타시는분들은 4륜구동을 선호하시는 편인가요 아니면 없는걸 더 선호하시는 편인가요?
혹시 실제로 탈때 4륜이 가진 단점이 위에것 말고 더 있는건가요
2.
4S의 S는 스포츠를 의미하는데
스포츠 기능이 달린 4S와 안달린 4의 체감이 많이 다를까요?
3.
제가 가진 면허가 2종보통인데
수동 면허를 따로 따지않아도 저차를 모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을까요?
요렇게 3가지 정도입니다
차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아 제설명이 틀릴수도 있으니
말씀해주시면 잘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답변감사합니다^^
911GT3자연흡기 사는게여 어정적한 스포츠카 등급은 그닥여 ㅋㅋ 어짜피 스포츠카는 확실히 사는건걸여 아니면 그냥 세단탈래여 ㅋㅋ
답변감사합니다^^
S를 추천해주시는군요
답변감사합니다^^
굳이 장점을 꼽자면 코너링느낌이 좀 다르져
코너링의 느낌이 어떻게 다른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4륜말고 후륜을 추천해주시고
매뉴얼 패들쉬프트 조작하면서 타는맛이 있나보군요
체감이 아니고 390마력과 440마력의 차이
제로백 4초와 3초 차이
답변감사합니다^^
노말과 s 체감할수 있을정도의 힘차이 느껴집니다...s 이상 추천
수동은 GT 모델이므로 일반 카레라 s 나 4s 는 그냥 오토로 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눈길에서는 운행 안하시는거 추천드리므로 s 정도면 충분하지 싶습니다.
s냐 4s냐 논란이 많습니다. 논란이 많다는건 호불호의 차이지 차의 성능이 고성능이냐 아니냐는 아닌 듯 싶습니다.
고알피엠 재미를 느끼는데는 스포츠 모드나 스포츠 플러스 모드면 충분합니다. 패들쉬프트 사용은 천천히 익숙해지면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4륜은 기호의 차이이고
패들쉬프트는 여러분이 추천해주시는군요
답변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4륜은 안좋은 노면에서 출발할때 도움이 되지 주행중에는 크게 도움 안됩니다
코너에서나 그립 더 잡아주는정도
솔까 코너를 드리프트 칠것두 아니고 4륜 그닥
주행감이 뒤에서 밀어주는 후륜이 좋은가보군요
눈길이나 안좋은노면으로 다닐일이 많이없는 경우라면 4S보다는 S정도면 충분하다는 의견을 많이주시네요
AWD는 악천후, 안좋은 노면상황 잡자고 달린게 아닙니다.
오로지 온로드 트랙션에 포커스 맞췄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4s가 s보다 0-100은 더 빠릅니다.
장마때 빗길, 겨울철 빙판길에서 awd도 그립 놓치면 제자리 빙빙 똑같습니다.
단지 후륜보다 조금 그립 한계치가 높을 뿐이고 911 특성상 RR보다 좀 유리할 뿐이죠.
단점이라면 연비랑 무거운 정도?
2. 노멀이랑 s 일단 마력에서부터 차이 많이 느껴집니다.
근데 그보다
노멀이든 s든 어차피 크로노 박고 pasm 넣고 배기 넣는게 운전 재미라든지 차이 더 크게 느끼실겁니다.
4륜이 제로백이 더 빠르지만 연비가 낮고 무거운 단점이 있군요
크로노는 시계이고
PASM은 차고 낮춰주는것
배기는 부릉부릉 소리 더 멋지게 나는거
말씀하시는게 맞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