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NXUG 21.05.15 11:36 답글 신고
    보통은 운행거리로 정하는데
    6기통 디젤은 모르겠네요
    또다른 맛?이 있을지
  • 레벨 이등병 블루레인코트 21.05.15 11:45 답글 신고
    일 집 일 집인데
    유일한 취미가 드라이브입니다.
    처자식도 없고 친구들도 이젠 만나기 힘들어서
    맨날 드라이브만 다니죠.
    1년에 2만을 탈것 같아요.
  • 레벨 소령 2 NXUG 21.05.16 09:59 신고
    @블루레인코트
    일집일집 혼자 탈거같으면..
    아우디 좋아하시고..
    저같으면 RS사서 조져버릴텐데 말입니다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1.05.15 11:39 답글 신고
    디젤 토크빨 좋죠ㄷㄷ
  • 레벨 원사 3 conering 21.05.15 12:02 답글 신고
    연비 이런걸떠나서 지금 유럽에서 디젤차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있어요 대도시 같은경우 노후경유차들 시내진입 금지시키고있고 어차피 한국은 그대로 따라가니 시간문제라고 생각하시면되고
    10년후에 내연기관 생산중단되면 가솔린차들은 운행하는데 문제없지만 디젤은 유로기준 노후순서데로 처리 즉 디젤차들은 차츰 사라질것이며 운행하는데 많은 탄압을 받을겁니다.. 이건 팩트입니다 제조사는 차량판매에만 관심있지 이런건 알려주지않죠
  • 레벨 원사 3 kizremy 21.05.15 12:47 답글 신고
    내연기관이 중단되는데 가솔린이 왜 문제 없나요 똑같죠 현 시점은 어느차를 사던 초 장기 움행은 불가능 합니다 그게 가설린이든 디젤이든 가스든 전기차든 하브든 관계없이요
    현 시점은 사실 저렴한 차로 상황을 존버하다가 갈아타는게 가장 현명하기에 가급적 폐차,수출 등의 처리를 해도 수용할수 있는 한도내의 차를 사야합니다
  • 레벨 원사 3 conering 21.05.15 17:09 신고
    @kizremy 무슨 관계가없습니까 다있죠 디젤차들은 각각 타국들 정부에서 폐차값등 훗날 처분방식은 이미 검토가 끝났습니다 가솔린은 운행중단못해요 2035년부터 운행에 불리함은 녹색교통지대 빼고는 운행가능합니다 수많은 이유중 큰 두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전세계에 등록되있는 가솔린차 점유율 70%이상 , 세계부호들의 장난감 수억 수십억원호가하는 가솔린먹는 슈퍼카들은 운행이 중단되면 누가 배상해줍니까ㅡ? 전세계 가솔린차들 처분값은 어디서 물어줄수있을까요
    이런거 정하고 만들고 세상움직이는 유태인들 장난감이 가솔린먹는 하이퍼카 수퍼카들이에요
    현재 테슬라 문제심각하고 오히려 내연기관 생산중단후엔 가솔린차량들 중고가격이 오르는 기이한 현상을 보실겁니다
  • 레벨 원사 3 kizremy 21.05.15 18:56 답글 신고
    부호들이 딱히 차를 한대만 운용하는것도 아니고 딱히 차를 한대 저 구매하는데 어려움이 있는것도 아니고 그리고 그 수퍼카가 데일리인것도 아니고 부호들의 문제는 동의하기 어렵네요
    또 대놓고 '내연기관'의 종말을 거진 10년전에 천명하고 있는데 가솔린은 괜찮겠지 라는 생각은 지나치게 낙관적이네요
  • 레벨 원사 3 conering 21.05.15 19:24 신고
    @kizremy 내연기관 종말이라.. ㅋㅋ 생산만 중단되지 운행중단인가요? 경유차는 이미 수년전부터 없앨거라고 유럽,북미에서 공고해온거구요 두바이 얘들은 할짓없어서 맨날 데일리로 슈퍼카들타고 놀아요 두바이뿐만 아니라 갑부들 전세계적으로요 한국 또한 마찬가지죠
    그럼 한가지만 물어볼게요 지구상에 순수가치 최소 1억부터 10억넘는 그 수많은 수퍼스포츠카들 운행못하면 각 나라 정부에서나 자동차박물관에서 인수해줍니까?

    최근에 출시된 부가티만해도 값이 200억이 넘어요 얘는 16기통에 8천씨씨라 휘발유도 많이먹겠던데요
  • 레벨 원사 3 kizremy 21.05.15 20:53 답글 신고
    물론 일리있는 말씀입니다만 현재 지구의 환경 분제는 생각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이고 이를 봤을때 이용자가 많으니 괜찮겠지라고 생각하는건 좀 낙관적이라 보는겁니다 물론 제 생각이 지나치게 비관적인걸수도 있지만요
  • 레벨 원사 3 conering 21.05.15 21:17 신고
    @kizremy 제가 말씀드리는 한가지 팩트는 가솔린 내연기관차가 사라질일은 거의 희박하단 말씀입니다
    위기에 처한건 디젤차들이지 가솔린이랑은 별개에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conering 21.05.15 17:55 답글 신고
    애초에 독일 경유차들은 아시아시장 공략한거라
    북미,유럽인들은 구매하지않죠
  • 레벨 일병 어쩌다보그 21.05.15 13:07 답글 신고
    독일차 6기통 디젤 10년째 잘타고 있습니다. 디젤은 고속도로 장거리 위주로 뛰어줘야지, 시내주행만 하면 곤란합니다. (DPF 문제) 단거리 위주의 시내주행용이면 가솔린 입니다.
  • 레벨 일병 어쩌다보그 21.05.15 13:08 답글 신고
    디젤차는 연비를 떠나 강한 토크빨과 주유소를 자주 안가는점 등등 매니아층이 있습니다.
  • 레벨 대장 수색저격수 21.05.15 16:51 답글 신고
    1년에 2만이면 디젤 비추.
    오래타면 수리비도 많이 들어갑니다.
  • 레벨 소장 남자남자 21.05.15 21:47 답글 신고
    승용이면 가솔린 사고
    suv면 디젤 사요.
  • 레벨 중사 2 검정말 21.05.20 17:48 답글 신고
    주말에 고속주행 하시고 평소 단거리 주행보단 장거리 주행이 많다면 경유차가 좋은 대안일듯 합니다.
    지금 벤츠 디젤타고 있는데 연비좋고 출력좋고 다 좋아요. 단 출퇴근거리가 짧아진 관계로 현재 비엠 가솔린 대기중이긴 하지만 장거리 많이 다니신다면 경유가 좋을듯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