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국내에서 중국차로 오해를 많이 받는 메르세데스-벤츠
자극적인 헤드라인에 집착하는 기사에 낚인 분들이 많아서 팩트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주주 구성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BAIC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베이징 자동차 그 회사가 맞고 Tenaciou3가 우리가 아는 지리 자동차 지분 입니다.
합치면 대충 20% 가까이 되죠. 그 외에 기관 소유는 75%정도로 사실상 다임러 지분 대부분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 두셔야 할 게 독일은 자국 핵심 산업 부분에서는 해외 자본이 20% 넘어서 소유 하는 걸 법으로 막고 있습
니다. 사실상 짱개들이 경영권 간섭을 위해 지분을 더 늘리려고 해도 이제는 늘릴 수 가 없는 상태죠.
마지막으로 다임러 AG 국가별 지분 알아 보겠습니다.
아시아 20%정도의 지분 대부분은 중국쪽이고 독일을 포함한 유럽 지분은 51%가 넘죠.
유럽의 지분 51%가 의결권이 없는 자사주면 모를까 현재 상태에서는 사실상 경영권 간섭을 하기 어려운 상황 입니다.
네?? 짱개 20%면 많은거 아니냐구요??
삼성전자 보시겠습니다.
그만 보겠습니다. 사실상 글로벌 기업 특성상 이상한 일은 아니죠.
해외에서는 이런 오해 안 받는데 유독 국내 기레기에 낚여서 오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글 적어 보았습니다.
국내 기사를 보니 대부분 지리 자동차의 다임러 지분에 대해서 '최대 주주'란 말만 강조 하는 기사가 대부분이더군요.
정확하게는 '개인 주주 중에서 최대 주주'입니다.
출처 : Shareholder Structure | Mercedes-Benz Group > Investors > Share > Shareholder Structure
주주구성 │ 주식 │ 투자자 정보 │ Samsung 대한민국
이래도 벤츠 중국차라고 하는 사람이랑은 그냥 상종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병X이라고 욕 한마디 그냥 해주세요.
중국 국영기업이 벤츠 지분율의 20% 최대 단독주주다? 걍 머 설명할것도 없이 중국회사라는 뜻
중국 국영기업이 벤츠 지분율의 20% 최대 단독주주다? 걍 머 설명할것도 없이 중국회사라는 뜻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