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7년 중국 공산당의 자금지원을 받는 지리자동차의 리수푸가 당시 벤츠 ceo인 디터제체에게 공동개발 요청. 디터제체는 짱개이미지 우려, 거절.
2. 2018년, 지리자동차 소리없는 지분매입으로 벤츠를 하루아침에 인수. 디터제체는 벤츠 최대주주가 중국 지리자동차로 바뀐것을 조간 신문 보고 알았다고 인터뷰.
3. 2019년, 최대주주가 된 지리자동차는 디터제체 해고 및 볼보 출신 ceo 신규 임명. 참고로 신임ceo는 재무전문가로 짱개 지리자동차가 볼보 지분 100%을 인수하는것에 공헌한 인물.
4. 2021년, 한번 뚫려버린 지분권은 속절없이 중국 자본에 무너지기 시작. 중국 국영기업인 베이징 모터스 마저 벤츠 지분 10% 추가 매입. 무려 벤츠 지분의 20%가 중국 손아귀에 들어감. 참고로 삼성전자 지분 중 최대주주인 이건희 일가 지분은 7%임에도 모든 경영권 행사. 벤츠같은 거대기업의 짱개지분율 20%의 영향력은 뭐 지능에 문제 있지 않은 이상 알아서 추론 가능.
5. 중국에 인수된 벤츠, 지속적 품질 이슈 발생. 고작 몇년만에 jd파워 내구성 조사 하위권으로 추락 및 각종 불량 발생. 생산거점 또한 후진국으로 지속 확대.
설계사상,안전방식, 노동자의 사회보장등 사람의 뇌를 못가져갔다 이말이야
설계사상,안전방식, 노동자의 사회보장등 사람의 뇌를 못가져갔다 이말이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