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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이등병 까망부엉이 24.01.15 20:05 답글 신고
    a6 는울컥 안느껴 지네여 ^^
  • 레벨 훈련병 또양이 24.01.15 20:09 답글 신고
    오..그런가요? 현대 dct랑은 틀린가봐요?
  • 레벨 하사 2 John28 24.01.15 20:30 답글 신고
    아우디 dct 무지 부드러워요
    토크콘버터수준
  • 레벨 훈련병 또양이 24.01.15 20:42 답글 신고
    부드럽다니 다행이네요. 신경안써도 되겠네요~
  • 레벨 원사 2 BMWM기여워 24.01.15 20:47 답글 신고
    부드러진것 마짜여 ㅋㅋ
    아무래도 미션특성상 오래사용하면 울컥되는현상과 일반ZF보다 고장확율이 크기때문에 가금적 트로닉미션 사용되면 무리가 일반보다 빨리미션 충격과 고장확율이 크기때문에 가금적 DCT미션 차량구매 안하는걸로 추쩐드려여 ㅜㅜ
  • 레벨 훈련병 또양이 24.01.15 20:48 답글 신고
    제가 폭바,아우디 계열 차량을 좋아하는데 하필 거의다 dct네요 ㅎㅎ
  • 레벨 원사 2 BMWM기여워 24.01.15 21:00 답글 신고
    페이톤모델이 들어가긴했네여 ㅜㅜ
    차값이 비싸서여 ㅜㅜ
    DCT는 10만~16만사이에 충격이 오긴하더라고여 심하지면 메카트로닉 클러치교환해야됩니다 400~600ㅜㅜ 센터 800~1000
    ㅜㅜ
  • 레벨 중장 미내르바 24.01.15 23:04 답글 신고
    페이톤은 zf미션씁니다. 토컨방식.
    메카는 부분수리가능하고 재제조품 150정도합니다
  • 레벨 대위 3 아름아딜도 24.01.15 21:41 답글 신고
    폭바우디 dct는 정말 부들부들해서 칭찬받는 부품입니다.
    소모성 부품만 주기적으로 갈아주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플라이휠이 초기에 150씩 센터에서 부르는 바람에 욕 먹었지만
    사설에서는 60대로 해결됩니다. 4-5년 타고 그 정도면 뭐 땡큐죠.
  • 레벨 중위 2 이까브리 24.01.15 22:03 답글 신고
    습식
    건식
  • 레벨 중장 미내르바 24.01.15 23:02 답글 신고
    구형 1.6 미션은 초기 7단건식이고 울컹이 심해서 제작년 플라이휠 리콜버전에서 거의 없어졌습니다. 1단 짧고 바로 2단 가져가던것도 없어지고 rpm도 충분히 써서 운전재미도 있도요. 최종 sw버전 같아요.
    잔고장이 많다는 미션이 바로 이 건식7단 입니다. 그런데 직결감 운전재미 변속속도 연비가 훨 좋아요. 매력있죠
    아우디폭바 2.0이상은 모두 습식 6단 또는 습식 7단인데 얘기 안하면 dct인지 모릅니다. 습식은 고장 뱔로 없어요.
    간혹 코스팅기능 끄고다니는차 몰면 울컹임 느낍니다.
  • 레벨 원사 3 밍기적남편 24.01.16 17:01 답글 신고
    이분 채소 폭바 오너다에 한표
  • 레벨 중장 미내르바 24.01.16 23:32 신고
    @밍기적남편 10여년 전에 dsg 처음 몰아보고 쌌는데 이후 폭바 성애자가 되버렸네요. 건식7 습식6 습식7단 모두 소유했었어요. dsg미션차만 동시 3대 소유한적도있어요. 지금도 그때생각하면 싸요
  • 레벨 원사 3 밍기적남편 24.01.17 16:43 답글 신고
    저도 폭바 2대째입니다 ㅋㅋㅋㅋ
  • 레벨 원사 2 제Z트 24.01.15 23:38 답글 신고
    DCT 7단 (아우디 S7) 1년정도 탔었는데
    변속도 빠르고 부드럽고 나름 만족했었습니다
  • 레벨 준장 반얀트리 24.01.16 00:26 답글 신고
    린드우디 유튜버님 보세요 dct에 대한 나름 사용법도 잇습니다
  • 레벨 소령 3 발기엔오랄메디 24.01.16 08:30 답글 신고
    플라이휠은 고질병이라 여기는 차량이 있을수있는데 메카트로닉스는 고장이 잘 나는 부품이 아닙니다.
    수명얘기하는 차주들은 듀얼클러치 특성이나 운전방법 거의 모릅니다.
    그리고 코스팅기능 끄고 다니는게 나을수있습니다.
    2단이나 3단에서 악셀떼서 코스팅걸리고 다시 악셀밟아서 2단걸릴때 살짝 가속지연도 있고 rpm에 따라 드러운 느낌날때가 있어서 도심주행시는 코스팅끄는게 낫습니다.
    이런 특성을 알고 운전하면 나쁠게없어요.
    클러치팩 교환없이 24만키로 타고있습니다.
  • 레벨 하사 3 아슈테론 24.01.16 09:24 답글 신고
    아우디 7단 DCT(S-Tronic)는 지금도 보유중이지만 상당한 명품미션이라 생각합니다.
    토컨만 타시던분들은 초반에 적응이 힘드실 수는 있는데 좀만 적응하면 괜찮아집니다~^^
  • 레벨 훈련병 또양이 24.01.16 10:00 답글 신고
    여러 답변보니 걱정 안해도 될듯합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1 쫀윅 24.01.17 19:54 답글 신고
    아우디.폭스바겐은 하부가 찌그덕 찌그덩 알고가셔야해요 쥐가살아요
  • 레벨 원사 3 05 24.01.16 10:00 답글 신고
    ZF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4.01.16 19:23 답글 신고
    골프나 가로배치 아우디에 들어가는 폭바DSG는 이렇게 생겼고
    (아우디 A1, A3, Q3에 들어가고 부를땐 S트로닉이라 부르지만 사실상 폭바DSG)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4.01.16 19:23 답글 신고
    아우디 세로배치에 들어가는 아우디 S트로닉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4.01.16 19:25 답글 신고
    아우디 가로배치 차량은 A1, A3, Q3차량이며 (폭스바겐 골프와 같은 MQB플랫폼 차량)
    아우디 세로배치 차량은 A4, A5, A6, A7, A8, Q5, Q7, Q8차량입니다. (아우디 종치방식 MLB플랫폼 차량)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4.01.16 19:28 답글 신고
    결론 : 골프에 들어가는 변속기와 A5, A6에 들어가는 변속기는 같은 변속기가 아닙니다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4.01.16 19:30 답글 신고
    아우디 세로배치 S트로닉 변속기의 경우 포르쉐 마칸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름만 PDK일뿐 하드웨어는 아우디것을 그대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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