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제 인생 첫차로 중고 118d f20 고민중입니다.
일단 제 상황은
연봉: 4천 초~중반 (원징기준)
나이: 26 ( 尹 나이)
자취 여부: 부모님과 같이 사는 중
- 여자 친구랑 한 달 or 분기에 한 번은 국내 장거리 여행 다님
- 집에 주차 공간이 넉넉하지는 않은 야외 공간
- 평일에는 한두 번 정도 어머니께서 출퇴근 때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고(운전은 잘하십니다..!)
- 연비 좋은 1천만 원대 중고 해치백 or 준중형
같이 고민하던 차종은 [골프 7세대, i30 PD, 320d, 아반떼AD]입니다.
운전은 2~3년 꾸준히 렌트, 아버지 차로 여러대 타봐서 초보 운전은 아닙니다.
1. 118d f20 기준으로 현기보다 수리비 더 비싼 건 어느정도 감안한 선택이지만 유류비를 제외하고 월 or 1년 유지비가 어느 정도 될까요?
2. 118d f20 후기형 10만~12만km 찍힌 애들도 나름 긍정적으로 고민 중인데요, 10만 넘는 디젤 구매에 유의할 점 있을까요?
3. 2번에 이어서 118d 구매한다면 이건 잘 봐야 한다는 점 있을까요??
4. 차라리 이걸 사지! 하는 매물 있을까요?
운전하는 게 너무 재밌어서 이젠 진짜 한 대 사고 싶습니다ㅠㅠ 조금만 도와주세요 (_ _ )
그다음로 폭빠에TDI입니다 진짜 명기중하나고여
떵츠는 역대 엔진에 순위는고사치고
역대 개망작이라 인정하신바 ㅋㅋㅋ
진짜 실제 인정하신것입니다
비엠은 모델하나하나 특성과 그 실용성과
기본 비엠베이스를 유지해나가는 것이 진짜 프리니엄이라 생각이들고여 당연
118최고입니다 구입 선택 잘하신겁니다현명한선택이시찌여 차도 잘나가는건 그건 비엠기본아니겠습니까 ㅋㅋㅋ 굿입니다
바로 중고차매장가시쪄 수원 잘하는데마나여
ㅋㅋㅋ
비엠 운전 재미찌여 지당하신 명언 ㅋㅋ
도길인 아버님들도 사고싶다는 최고의 명차
비엠입니다 ㅋㅋㅋ
초기형 F20잘나왔서여 가격부담없구여
다이렉트보험 가입하시면되고여
2. 디젤차 특성상 용도에 맞게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주행거리가 짧으신 경우 차에 안좋을 수 있습니다.
3. 잘 모르겠습니다.
4. 저라면 B47엔진 올라간 후기형 320d 럭셔리 사겠습니다.
키로수 어정쩡한 10만 언저리보다, 관리 잘한 10만 이상이 가격이나 후에 유지관리 면에서 더 좋을수도 있어요.
10만 전후 시기에 정비 기본 지식있는 사람이라면 각종 부싱류나 오일류 한번 싹 교체하거든요. 딜러말만 들으면 안되고 정비이력 꼼꼼히 따져보고 가능하면 차좀 잘 아는 지인찬스까지 땡겨와야 좀 더 디테일하게 볼수 있어요.
요즘은 어느정도 규모있는 사설정비업체에서 중고차 검수패키지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세요(20~30만원)
윗분말씀처럼 연키로수 2만 이상 많이 달리는 편이면 디젤, 가끔가다 이용하면 가솔린이 나아요.
해당모델 동호회 카페 들어가서 진득허니 지켜보다 장터에 매물올라오는거 잡는것도 나름 팁이라면 팁입니다.
여튼 조바심에 확 지르지말고 느긋하게 여기저기 지켜보세요.
나이대가 1시리즈가 딱이긴 하네요ㅋ
윗분말씀대로 320d 17 18년식 정도면
저도 17년식 13만인데 뽑기운이 좋았는지
고장한번 안나고 탔어요
요즘 3시리즈 가격 많이떨어졌어용
넵 저는 그냥 320d 에요 m 패키지아니고
대통령 성씨???
당잔 필요할 때 암 것도 못할 정도로 못 버는 건 아닌데...
이것저것 정비할일 생기면
몇백은 그냥 가능합니다.
금수저면 ㄱㄱ하셔도 전혀 상관없는데
금수저라면 신차 보시지 않을까요ㅎ
경제적으론 국산 준중형도 충분한데
꼭 타보고 싶다면 못 타는건 아닙니다만
크게 뽀대가 나는 것도 아니고…
/> 폭빠 DCT 변속기 고장 문제 있어여
그래서 잘 10키로타다 대부분 팔쪄 ㅜㅜ
예전에도 골프 개인거래햏다가 10초반에 미션 들어냈쪄 변속충격 ㅜㅜ
저도 폭빠 살려하다가 미션 ㅜㅜ
아이써티 좋음
b47 들어간 후기형 118d는 잔고장도 적고 누유도 적은 편이라..
처음 구매해 오시고 국물(엔진오일, 미션오일(팬,볼트 포함), 브레이크오일, 디퍼런셜오일) 갈고
10만 전후로 종종 나오는 냉각수 관련 워터펌프나 플랜지 부분 확인 및 예방정비 하시고
벨트세트 정도 하시면 아마 150~200 언더로 예방정비는 거의 다 될겁니다.
차가 가벼워서 10만에 하체 나가는 경우는 많이 못봤고 애프터 부품들도 워낙 많고 저렴해서
주말 장거리 위주로 타기엔 좋아요
제가 좀 됐긴 하지만 20대 초반에 주말용으로 그당시 n47 들어간 1시리즈 주말용으로 1년 3~4000km 탔었는데 (단거리 주행은 월 2~3회 , 2주정도 텀으로 주말에 왕복 100~200km 고속 주행)
처음 가져와서 예방정비, 국물류 150~200 두르고 4년동안은 그당시 n47 체인 관련 이슈 리콜 말고는 따로 만진거 없었네요. 누유도 한 번도 없었구요.
하차감 하나도 없고 고급스러움 하나도 없지만 금전적 부담 없이 작고 가벼운 차 연비 좋고 스트레스 없이 막 타긴 좋았어요. b47은 태생적 고질병이 n47보다 적기도 하구요.
국산차랑 다른점이 엔진,미션 관련 큰 일이 터지면 금액적 단위가 훨씬 커질 수 있다는 점 감안해도 과소비가 아닌 상황이라면 젊을때 편히 몇 년 타기는 괜찮습니다.
초기 예방정비 및 정비 200만원 정도에 어느날 갑자기 재수없게 몇 백 돈 나가도 여유 있으시면 가시고 부담이 되거나 1년에 2~300이라도 더 저금하고 싶으시면 국산으로 가셔요.
연비좋고 적재공간 넉넉하고 둘이 타기에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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