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로 21년 6월식 5시리즈 구매 후 홈서비스 받고 정비소 갔어요
다른 곳은 다 깔끔한데 터보차저 부분이 미세하게 누유가 있는 것 같긴한데 3년이면 이정도 기름은 묻어 있을 수 있다고 누유가 맞으면 하부에 기름이 많이 묻어 있어야 되는데
그것도 아니고 터보차저 주위 다른 부분이 깔끔하고 액이 뚝뚝 떨어지지 않는 걸로 봐선 자기가 보기엔 괜찮은데
그래도 워런티 살아 있으면 정식센터 한번 넣어보라거 하더라고요
내가 봤을 땐 아닌데 정식센터에서도 아니라고 한번 더 판정 받으면 더 안전하지 않겠냐고
구매한 차가 21년 6월 식인데
터보차저 부분이 3년 or 6만km로 워런티는 살아있는 걸로 아는데
터보차저 부분 누유가 맞으면 무상 수리 부분이 맞나요?
그리고 검색해보니 비엠 터보차저가 고질병인 것 같던데 맞나요??.
현재 상황에서 최고의 선택을 하는 거죠
굳이 보증이 살아 있는 쪽을 지금은 수리비 주고 고칠 이유가 없으니 물어 보는거고
잘 몰라서 질문하는 겁니다
미세인지 콸콸인지 뭔지 우린 모르죠
주위 부품들에 액이 흘러 있지 않으면 증기가 흡기관에 모여 응축되어 유증기들이 묻은 거다.
어쩔 수 없는 특성이다. 라고 하고
딜러한테 전화해보니 딜러도 똑같이 말하네요 ㅋㅋ
파이프가 오래 열이 노출되다보면 가스켓이나 파이프로 방울 자주 맺혀있습니다 그리고 디젤터보 특성상 터보차져에도 엔진오일이 공급되다보니 어쩔수없구요 만약 신경쓰이시면 터보파이프만 교환하셔도 되는데 몇만타면 또 생깁니다
고속위주 주행+엔진오일 자주 갈아주면 증상 많이없구요
그래도 비엠은 괜찮은편입니다 현기는 오일 역류해서 에어필터까지 올라와서 묻어나오기까지 해서 리콜 해줬을걸요
고로 저정도는 고장이라기도 애매모한 터보차 특성이라 보시면되고 가솔린도 터보차들 오래되면 자주 고여잇습니다 터보 오링 가스켓만 갈고 타기도 하구요
오히려 걱정해야될건 헤드커버랑 엔진오일팬 가스켓 누유를 신경쓰셔야될겁니다
비엠만 3대 탄..사람의 조언입니다 ㅋㅋ
냉간에서만 소리나도 보증수리됩니다.(전날 센터 넣고 아침에 자기들이 들어보고 처리)
프로펠러샤프트댐퍼고무(연탄고무) 크랙발견
G바디고질병이라네요 너무놔두면 오일세고
뒷통 통으로 갈야야된다고~
오일가시면서 확인함하세요~
G30 고질병은 과급호스쪽 누유입니다. 아마 그쪽 누유로 오일 떨어졌을거에요
그 부품은 보증 2년이라 연장 없으면 자비로 수리 하셔야되는데
공임,부품 합쳐도 20~40이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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