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간 눈팅을 하다가 몇자 적어보려고 로그인을 했습니다.
진지하게 글을 적어봐야 조롱거리나되고 진지해져봐야 지는거라... 보배드림에서는 가급적 글을 안쓰려고했는데...
잠도 안오고 괜한 오지랖 때문에... ..
음... 저는 독일차를 좋아합니다. 특히 벤츠와 BMW 아우디를요.
그렇다고 국산차를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독일차를 더 좋아할뿐...
이유는... 그들이 자동차 산업의 최전방에 최고점에 있으니까요. 선진 기술을 하이테크를 경험하는것이 좋아서 독일차를 좋아합니다. 물론 스타일도 그러하구요.
벤츠 BMW 아우디가 시장에 내놓는 기술들이 결국 트렌드가 되고 업계의 표준이 됩니다. 이건 수십년동안 변하지 않은 사실이죠.
요즘 국산차도 캐치업 속도가 많이 빨라져서 경쟁구도로 만들더군요.
벤츠 비엠더블유와 비교하는 제네시스를 보면 상품성이 참 좋아 놀랍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의 첨단기능중 그 어떤것도 제네시스가 세계 최초로 내놓은 혁신적인 기능 기술은 없다는게 아쉽죠.
요즘 모든 고급차량에 채택되는 센터터널에 조그셔틀을 달아 인포테인먼트 및 차내 컴퓨터를 조작하는 기술은 BMW 아이드라이브에서 파생된 것들이죠. 업계표준이 되었습니다. 더 많이 개선이 되었지만 그들이 최초였죠.
라이다 및 레이더 센서를 이용해 주차 경고, 후측방경고, 반자율주행, 나이트비전, ECU라는 컴퓨터로 차량을 관제하는 시스템, 맵센서를 사용해 최적의 연료량을 분사하는 기술, 실린더로 압축된 연료를 직접 분사해 온도를 낮추면서도 폭발력을 늘리는 직분사엔진, 수냉식 인터쿨러, ABS 전자식 기어노브, HUD, 멀티링크 서스펜션, 에어서스펜션, 어댑티브헤드라이트, LED를 등화류에 적용, 런플렛, 알미늄 섓시, 카본소재의 사용, tpms, egr, 터보차저, 반자율주행, 냉방,히팅시트,라미네이티드글라스,자외선 차단유리, 알루미늄 휠, 벤틸레이드 브레이크디스크,mdps, 데이라이트, 후륜조향,esp, 다이나믹드라이브시스템,차고조절시스템,심지어 핸들 리모컨, ecm룸미러, 어라운드뷰, 가변밸브시스템, 알미늄쇽타워 , 하체의 설계, 하체의 소재, 전자제어식 마운트 등등 제네시스가 자랑하는 수 많은 기능들은 모두 독일차량이 세상에 선보이고 세계 표준이 된 기능들이죠.
독일 3사에서 신차를 출시할때마다 강박처럼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고 그게 세계시장에서 업계 표준이 됩니다.
근데 후발주자... 모방자들은 그걸 조금 편의를 개선해서 더 좋다고 말하죠.
어떤 기술을 개발해서 상용화 시키기까지 창작자 개발자가 갖는 노력과 비용을 따지자면 모방자는 결코 그 비용과 비슷한 값을 책정해서는 안된다고... 상도덕에 어긋나는거라 생각이듭니다.
w223이 나오면서 10도 가까이되는 적극적인 후륜조향을 채택하자 부랴부랴 다른 차량들도 모방하기 바쁜 모습이죠.
직사각형 모양의 디스플레이를 벗어나 조수석까지 넓어진 디스플레이를 곧 제네시스에서도 만나실 수 있을껍니다.G70 7시리즈가 그릴에 조명을 설치하니 다른 차량들도 따라하기 바쁩니다. 또 도어캐치에 LCD패널을 달아 조작하게한것도 어쩌면 다른 차량에 달릴수도 있겠지요. 2열 극장모드의 초대형 디스플레이도 선구자가 되었네요.
업계표준이된 LCD클러스터는 W221로부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e65 e66이... 에어서스를 이용한 바디컨트롤도...
아우디는 수십년전부터 현재 대세인 다운사이징 터보엔진을 4륜구동 승용차를 시장의 표준으로 만든 회사이고 ASF LED헤드라이트 측면충돌시 차고조절 싱글프레임 라지에이터그릴을...
뭐하나 제네시스가 업계 최초로 혁신적으로 시도해서 세계시장의 표준이 된것이 있을까요? 제네시스만의 기술...
세상에 없는것을 개발해서 시장에 내놓는 업체와 그걸 채택해서 업그레이드하는 업체. 하지만 그러는동안 그 업체는 또 다른 기술을 내놓는.. 그게 차이겠죠.
보여지는 럭셔리는 같을 수 있으나.창작의 고통을 가진 업체.. 원천 기술을 가진 업체를 저는 더 좋아합니다.
그래서 독일 3사를 조금 더 좋아하구요.
대충 쓰려고 했는데 많이 길어졌네요....
제 처남이 현대차 엔지니어인데 g80은 이전세대 7시리즈 올분해 해서 원가절감 열심히 해 만든차 입니다
현대에서는 원가절감 잘하는 직원 상도 주죠...
제 처남도 받았더군요...
암튼 g80이 현대기준 잘만들고 좋은차는 맞지만 (잘 베낀차죠...) 한국 실정에 잘 맞고 상품성이 좋은 차이지 독일차 대비 아직 혁신을 선도하는 명차는 아닌듯 합니다...
무엇보다 고속안정성이나 차의 기본기는 아직 독일차 대비 아쉽긴 하죠...
f1에서 만들어진 기술들이 일반차에 적용이 많이 되었고 현재도 그렇습니다
또한 f1에 출전하는 메이커의 엔진을 받아서 튜닝을 한 후 광고마케팅으로 프리미엄이 되기도 합니다 벤츠 엔진을 받아서 쓰는 메이커도 있고 페라리 엔진을 받아서 쓰는 메이커도 있고요
국적을 논하지 않는다면 혼다는 f1출전 및 우승을 했고 현재에도 f1팀에 엔진을 주고 있습니다
혼다 nsx 차는 전세계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차이고 소장가치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메이커라면 소장가치가 있는 차가 있으며, 슈퍼카 한대 이상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제네시스는 옵션만 좋은 비싼차이며 국산이기에 as가 편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엔진이 세계에서 알아주는 엔진도 아니고, 쿠페도 없고, 로드스터도 없고, 슈퍼카등도 없는 메이커 입니다
전 글에 댓글을 단 내용이지만, 제네시스(현대/기아)가 f1에 출전을 하여 한번이라도 우승하면 프리미엄 메이커로 인정 합니다
근데 한편으로는 배끼는것도 기술입니다...
특허가 토시 하나만 달라져도 나옵니다...
우리나라가 엄청 빠르게 발전한 이유중에 하나가...
남의 기술을 우리꺼로 만드는 실력이 대단해서 그렇습니다...
예전 어디선가 봤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술먹고 놀기만 하는거 같아도...
한번 보고오면... 제일 빨리 비슷하게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도 처음에는 아닐하게 봤다가 뒤통수 맞는 경우기 많다고들 하더라구요...
쌍용 무쏘에 들어간 벤츠엔진 봐보세요...
망한 벤츠 엔진 사와서 개량해서 다시 팔아먹는 기술 보세요...
물론... 최초 개발한것과... 배껴서 만들어 낸것의 값어치를 같게 보는건 안되지만...
배끼는것 또한 실력이고...
저도 독일차 좋아하고... 그중에서 BMW를 좋아하는데...
제가 좋아해서 타는거고...
국산 차량을 펌하 하지는 않습니다...
거꾸로 차 여러대 유지할수 있다면... G90도 한번 굴려보고 싶어요...ㅋ
개개인마다 취향이 있고 보는 눈은 다르겠지만,
많은 2류 메이커들이 그들이 내놓은 기술을 채용하고있는건 사실이니까요.
위에 기술한 장비들.. 제네시스에 탑재된 첨단 기능들… 기능상 더 좋을 수는 있어도 그걸 세상에 만들어내고 상용화한 이들이… 선구자들이 그들이라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잖아요.
그런면에서는 차라리 테슬라가 모방하지않는 선구자적인것같아요.
제네시스도 트렌드세터가 되는 날을 저역시도 기대하고있습니다만… 아직 거의 모든것들이… 독3사의 기술력들…
BMW조차도 바디코드 F로 넘어오면서 스트럿방식을 버리고 멀티링크를 채택했답니다.
액티브바디컨트롤 또한 벤츠가 원천기술이라 할수있겠죠.
모방하고 개선할 수 있어도 그 유산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짱츠라 놀린들… 후륜조향을 다시한번 세계 표준으로 만들어놓은 트랜드 세터임에는 틀림없죠.
물론 브랜드가 개발해서 장착한것도 있겠지만 여러 유명 부품회사가 개발한것도 브랜드가 해낸 성과로 치부하시는 건가요?
벤츠 이전에 없던.. w220때부터 쓰던 방식이죠.
아마 벤츠는 최적의 길이 무게 링크점을 찿기위해 많이 실험하고 그때마다 금형을 새로 제작하고 바디를 새로 제작했겠죠? 그렇게 고급스러운 조향감과 승차감을 만들었습니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었을텐데… 모방사는 약간 변형하여 비슷한 금액으로 판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저는 조금 덜 좋아도… 먼저 세상에 출시한 업체의 제품을 팔아주고 싶은거죠.
그리고 대다수가 주문자 제작방식으로… 예전에도 라이트가 없던건 아닙니다. 그걸 데이라이트로 헤드라이트를 디자인했다는게 중요하죠.
결국 그것도 모든차량들의 표준이 되었죠?
대형디스플레이가 없었던건 아니지만… 차 천정에서 내려오게 할 생각은 못했던거 아닐까요?
제 처남이 현대차 엔지니어인데 g80은 이전세대 7시리즈 올분해 해서 원가절감 열심히 해 만든차 입니다
현대에서는 원가절감 잘하는 직원 상도 주죠...
제 처남도 받았더군요...
암튼 g80이 현대기준 잘만들고 좋은차는 맞지만 (잘 베낀차죠...) 한국 실정에 잘 맞고 상품성이 좋은 차이지 독일차 대비 아직 혁신을 선도하는 명차는 아닌듯 합니다...
무엇보다 고속안정성이나 차의 기본기는 아직 독일차 대비 아쉽긴 하죠...
이번 도요타사건보고도 그런말이 나오시나
원가절감은 모든 브랜드의 숙명입니다
f1에서 만들어진 기술들이 일반차에 적용이 많이 되었고 현재도 그렇습니다
또한 f1에 출전하는 메이커의 엔진을 받아서 튜닝을 한 후 광고마케팅으로 프리미엄이 되기도 합니다 벤츠 엔진을 받아서 쓰는 메이커도 있고 페라리 엔진을 받아서 쓰는 메이커도 있고요
국적을 논하지 않는다면 혼다는 f1출전 및 우승을 했고 현재에도 f1팀에 엔진을 주고 있습니다
혼다 nsx 차는 전세계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차이고 소장가치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메이커라면 소장가치가 있는 차가 있으며, 슈퍼카 한대 이상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제네시스는 옵션만 좋은 비싼차이며 국산이기에 as가 편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엔진이 세계에서 알아주는 엔진도 아니고, 쿠페도 없고, 로드스터도 없고, 슈퍼카등도 없는 메이커 입니다
전 글에 댓글을 단 내용이지만, 제네시스(현대/기아)가 f1에 출전을 하여 한번이라도 우승하면 프리미엄 메이커로 인정 합니다
혼다 어큐라가 그래서 유럽에서 잘팔립니까? 북미한정 브랜드아닙니까 수년안에 북미에서도 제네시스한테 안먹히면 다행이죠
이기사는 거짓일까요?
https://www.yna.co.kr/view/AKR20171215097100003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엔진이 세계에서 알아주는 엔진도 아니고"라고하셔서 댓글남긴건데요?
다른엔진이랑 무슨상관이죠?
대부분의 분야에서 과정보다 결과에 집착해서 항상반복되는 현상이 이어집니다.
제가 37년째 베이커리분야에 있지만 우리나라의 모든빵은 일본빵입니다. 단한가지도 우리나라의 개발빵이 없습니다.
계속해서 일본의 기술을 배워서 리뉴얼(여기서 리뉴얼이란? 중간과정생략하고 빨리 만드는 방법입니다 즉 원칙을 안지키는거죠) 저도 일본 수차례가서 세미나똥해 배워오지만 항상느끼는게 우리는 절대절대 저들을 이길수 없겠구나!입니다.
자동차도 이제는 자체적으로 개발할수있는 시간이 충분히 지나왔다고 봅니다.
성과.걸과에 급급하지맔았으면 합니다.
근데 한편으로는 배끼는것도 기술입니다...
특허가 토시 하나만 달라져도 나옵니다...
우리나라가 엄청 빠르게 발전한 이유중에 하나가...
남의 기술을 우리꺼로 만드는 실력이 대단해서 그렇습니다...
예전 어디선가 봤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술먹고 놀기만 하는거 같아도...
한번 보고오면... 제일 빨리 비슷하게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도 처음에는 아닐하게 봤다가 뒤통수 맞는 경우기 많다고들 하더라구요...
쌍용 무쏘에 들어간 벤츠엔진 봐보세요...
망한 벤츠 엔진 사와서 개량해서 다시 팔아먹는 기술 보세요...
물론... 최초 개발한것과... 배껴서 만들어 낸것의 값어치를 같게 보는건 안되지만...
배끼는것 또한 실력이고...
저도 독일차 좋아하고... 그중에서 BMW를 좋아하는데...
제가 좋아해서 타는거고...
국산 차량을 펌하 하지는 않습니다...
거꾸로 차 여러대 유지할수 있다면... G90도 한번 굴려보고 싶어요...ㅋ
제네시스 차 좋지요. 하지만 그들이 선보이는 디자인 온갖 옵션들은 전부 독일차를 모방한 것들 입니다.
단 한 번도 기술의 정점에 올라서 본 적도 없거니와 어떤 한 가지 부분에서 시장을 리드한 적이 없는
패스트 팔로워일 뿐 입니다. 저는 그런 면에서 제네시스와 현대차는 중국 자동차 회사와 동급으로 봅니다.
오로지 가성비 가격대비 더 큰 차체와 가격대비 풍부한 옵션 가격대비 더 긴 보증수리 기간 더 저렴한 부품가격
딱 거기 까지인 겁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데는 엄청난 노력과 시행착오가 필요하지만 그 걸 모방하는 건 쉽습니다.
그런데 제네시스는 전부 모방해서 똑 같은 가격을 받으려고 덤비니 욕을 하는 겁니다.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 라면 기술의 정점에서 시장을 선도해야 진짜 프리미엄 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고
세계시장에서 그러한 부분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지금의 벤츠 비엠 아우디 렉서스 같은 브랜드가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 한 것이라 생각 됩니다.
제가 항상 댓글에 유사 럭셔리라고 제네시스를 비아냥 거리는 이유도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제네시스는 고급차 이미테이션 속칭 미러급 명품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차량 입니다.
제네실수는
그냥 짝퉁 비싼차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자동차에 문제가 생기면 소비자에게 증명을요구하고...
사실 기업윤리도 한몫하죠...
동서올케 형님이 폭바 벤틀리 람보 디자이너로 있다가 현대와서 그림좀 그려가 만든게 제네시스 인데 이는 이미 증명 된거 같고요
현대는 10년전 부터 카피 모방을 접고
그 잘한다는 사람을 스카우트 해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거에요
독일 150년 역사와 한국 50년의 역사에 아쉬운게 많지만 이정도 성장한거면 기적과도 같은 일 입니다
현기도 많이 응원 해주자고요~
더 지켜 봐야죠.....
과연 독삼사에 도전장을 내밀수 있을 정도의
차의 가장 근본인 달리기와 멈추는걸 잘 할수 있을지......
현제는 이거 조차 불가능한데
옵션 빨로 만
독삼사와 비비려고 하니......
작게는 6천부터 거의 1억에 근접 하는 큰 금액을 지불 하면서 독일 차를 접고 현대차를 선택한 사람들이 꽤 많아요
어떤 사람들에겐 바보 처럼 보이겠지만 많은 비교와 시승을 통해 또한 미심쩍었지만 동승해보니 나쁘지 않아 입소문과 경험으로 편견을 깨고 지금의 판매량이 나오지 않나 싶네요
물론 bmw가 추구하는것 벤츠가 추구 하는것
그리고 제네시스가 가고자 하는 방향은 틀릴겁니다
시간이 주어 진다면 시승센터나 렌트를 통해
롱텀으로 운행 한번 해보세요~
약간의 편견은 깨질거라 생각 합니다^^
명품소비를 브랜드 가치를 보고 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제네시스를 그돈주고 사는건 가성비가 너무 떨어집니다
급발진이나나고 충돌만햇다하면 불나는게 기술인가요?
배터리 기술력이 특별하나요? 감속기기술이 특별하나요??
다른제조사들이랑 1세대로써 비슷비슷한거같은데요? 거기다가 내구성 하체쪽은 독일3사가 더 최강인거같은데 ㅋ
우리나라가 기술선진국이지만 노벨상 하나 없는 나라입니다.
즉 모든 산업분야에서 기초과학이 아닌 응용과학의 역량으로 이뤄낸 것이죠. 즉, 내가 창조하는 것보다는 남이 만든 것들을 기반하여 만들어 내는 것이 비용적으로 시간적으로 훨씬 절감되기에 모든 산업분야에서 그렇게 하도록 기획되어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코로나 때 분명히 겪었습니다. 원천 기술이 없는 나라는 그 기술을 가진 나라의 자비를 바라고 그것으로 나라를 유지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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