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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와땅꼴쑤껭 15.09.26 17:18 답글 신고
    악셀떼는게 좋아요 왠만하면 물론 발재간으로 기어비에 맞는 rpm을 잘맞춘다면 싱크로나이져에 무리도 없고 좋습니다 정 거시기 하시면 더블클러치를 익혀놓는것도 좋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15.09.26 17:27 답글 신고
    편하게 기호에 따라 사용하세요. 삼발이 그거 까짓거 갈면 되죠
  • 레벨 대장 IMPPIPE 15.09.26 17:27 답글 신고
    클러치 아껴봐야... 스트레스만..

    차이나봐야..ㅎㅎ

    조금더 빨리 변속 하셔야 할듯..

    1단에서 조금 알피엠이 높아서 그렇습니다.

    조금더 변속시점을 댕기시면 될듯..

    아니면 1단에서 아예 높여서 3단으로 바로 가시던가요.

    내리막에선 아예 2단 출발도하고 어느정도 익숙해지시면

    맞는 변속시점을 찾으실수 있어요. 거기다 악셀림감도..

    클러치감도 익숙해 지시면 발떼는 시점이 좀더 부드러워 지구요.

    수동은 불편하지만 익숙해지면 자유도가 높은편입니다.

    부드럽게 몰려면 한없이 부드러워질수 있어서 오토보다 부드러워 질수 있고.

    거칠게 몰려하면 한없이 거칠어지죠.

    오토는 정해진 프로그램 내에서만 변속 되지만 수동은 운전자 맘이죠.

    그래서 수동운전자를 화나게 하면 안됩니다. ㅎㅎ
  • 레벨 상병 카카르 15.09.26 17:52 답글 신고
    저단에서는 아무래도 울컥거림이 있죠
    군대있을 때는 말타기라고 했는데 이게 산임한테 윤전교육 받을때 몇대 맞으면 없어진다캅니다 ㄷㄷㄷㄷ
  • 레벨 중위 2 6바퀴 15.09.26 18:11 답글 신고
    전 i30디젤 수동인데
    1-2단 충격 처음엔 있었는데
    또 거기에 맟춰지면 괜찮아 지더라구요
    수동이야 몸에서 기억하는거니
    조금더 타시면 충격 없을껍니다.
  • 레벨 중위 3 황금벌레 15.09.26 19:30 답글 신고
    저 같은 경우엔 1단 넣고 바퀴 굴러간다 싶으면 바로 2단 넣습니다. 1단은 출발과 오르막용
  • 레벨 병장 Mo군 15.09.27 14:41 답글 신고
    1~2 변속시엔 기어비가 커서 토크가 크니 충격이 많을수밖에 없구요 변속시에 클러치 떼는 타이밍이랑 엑셀 밟은 타이밍을 동시에 해주시면 많이 없어지죠 전자식엑셀은 기계식 와이어 방식보다 엑셀을 좀더 빨리 밟아주심 됩니다 .
    xd를 타셧다면 엑셀반응이 다른걸 느끼시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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