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쉐보레찬양자 중 한명이었고 극렬현까였는데
스파크 타고 다니다가 회사에서 엑센트 디젤 DCT를 떡하니 렌트로 뽑아줘가지고
근 1년 반동안 엑센트로 출퇴근 및 업무에 사용했습니다.
어우 근데 스파크 타다가 엑센트디젤타니 힘이 무쟈게 좋고 연비도 끝내주게 나오니
스파크는 처다도 안보게 되더라구요 여기서부터 점점 현빠가 되어감
암튼 그러다가 어무니가 부동산 차리시면서 집보러다닐때 차 필요하다 하셔서
스파크 어무니 드리고 아반떼푸롭 샀는데 솔직히 연비는 별 기대 안했거든요
근데 막상 휘발유AD도 타보니 연비가 그렇게 나쁘진 않네여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며 타고잇습니다
휠이 17인치임에도 불구하고 고속에서 100키로 정속주행하고 나니 이정도 나오고요
막히는 구간에도 (사실 논두렁촌이라 막히는 구간이 별로 없네여) 10에서 13정도는 나와줍니다.
AD구매예정이신분들 참고하세요.
즉, 한번 가득 채우면 6만원 좀 안되게 들어가고 (휘발유 1395원)
한 620-650정도 타네요
1.6가솔 그정도는 나와야죠
연비 : SM3 > 아반떼 > 크루즈
다양한 환경서 진행된 연비 측정 결과 아반떼와 SM3가 유사한 수준을 보였다. 반면 크루즈는 가장 떨어지는 연비를 보여줬다. 물론 테스트 중 연료도 가장 먼저 떨어졌다. 참고로 크루즈 1.8 가솔린 모델은 1.4 터보보다 공인 연비가 더 낮다.
크루즈가 주유소 직원과 눈맞추는 동안 아반떼와 SM3는 연비 대결을 이어갔다. 사실 두 모델서 연비 차이는 크지 않았다. 오차 범위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팀이 SM3의 손을 들어준 것은 와인딩 로드 테스트 때였다. 가감속이 반복되는 환경에 노출되자 아반떼 쪽의 연료가 빠르게 소모되기 시작했다. 소모 측면에서 크루즈 터보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을 정도였다. 반면 SM3는 동일하게 달리는 환경에서도 꾸준한 연비를 지켜냈다. 적어도 어떤 환경에서 누가 운전하던 가장 좋은 연비를 뽑아낼 수 있는 모델이다.
sm3 쿠킹호일입니다 MD면 몰라도 AD는 잘 선택하셨어요
운전 스타일이 140이상으로는 안달리는 스타일이라 성능 및 연비 면에서 1.6 gdi면 족하더군요.
그 이상의 고성능 엔진의 필요성을 느껴본 적이 없었네요. 좋은 엔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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