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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주행 주에서 니로 압승
가솔린도 시승 해봤죠. 저라면 가솔린 살거면 티볼리 절대 안삽니다 ㄷㄷ
오히려 디젤이 훨씬 조용합니다.
그리고 힘도 약해빠졌습니다. MPI엔진이죠.
디젤이 115마력에 30토크 내는데 가솔린이 고작 126마력에 16토크밖에 못냅니다.
지금은 많이 줄었는데 엔진문제도 좀 있었구요.
거의 가솔린엔진 베타테스트 수준인 찹니다. 티볼리는 진짜 가솔린 아닙니다.
제가 탈게 아니니 그냥 그러라했네요 ㅎㅎ
값이싸고 밖에서 가죽시트랑 후방감지기만 달면 차 좋아요.
여자들이 타고내릴때 정말 편하다고 하더군요.
연비 떨어지고 니로보단 잘나가고 니로보다 공간 큼 = 투싼
니로 밟는 차는 아니지만....스포츠모드 라는게 있는데....이거 사용하면 불편함 없이....잘 나갑니다.....
티볼리는 니로와 비교할 차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티볼리는 디자인 빼고....급이 낮은...차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아무리 현기가 뭐같더라도
국내여건에는 현기가 딱 ..
제가 본건 니로, 스포티지 가솔린, 투싼 가솔린, 티볼리 가솔린 입니다.
개인적으로 알아본봐는 차의 완성도는 니로가 가장 좋다고 생각들었네요.
주행거리 짧고 주로 시내다니신다면 굳이 연비는 상관없으실거 같고..(만약 연비중요하다면 무조건 니로요)
1.니로: 디자인으로는 까도 차 자체로 까는사람은 거의 못본거 같네요. (단점- 가격이 좀 비쌈, 좀 못샘김ㅡㅡ)
2.스포티지: 가격표보니 가격은 착하게 나온거 같더군요. 연비는 별로임 (단점- 주력이 디젤이라 옵션사양은 떨어짐)
3. 티볼리: 직원이 티볼리 가솔린인데 타봤는데 나쁘진않았음. 가성비로만 보면 저렴하게 탈수있는 차이죠.
(단점- 티볼리 특히 가솔린 완성도에서 까는글 많은데..차알못에 차에 예민하지 않다면 차성능차이 잘 못느낌.. 저도 그러네요ㅡㅡ)
저도 알아봤던 부분이라 생각나서 추려봤네요..ㅎ
연비가 중요하면 무조건 니로. 주행거리 짧고 연비상관없으면 셋중에서 생각하신 우선순위에서 땡기는걸로 고르세요 ^^
아버지차 니로입니다.
차로만 봤을때 디자인을 제외한
소음 및 잡소리,승차감,주행성능,연비,편의 등 니로가 모든면에서 압승입니다.
티볼리의 대표적인 단점만 몇개 말씀드리면
1.미션이랑 엔진조화가 그지같애서 저속에서 기어변속시 꿀렁이거나 뒤로잡아댕기는느낌 탓에 불쾌감을 느끼실수도 있고
2.또한 엑셀링시 RPM이 솟구치는데 차는 잘안나가는 느낌.
3.저속주행시 전기모터소리처럼 윙~하는소리가 크게들린다는 것
예민하지않으시면 무난하게 타실수있을정도긴 한데 확실히 기본기가 뒤쳐진건 확실합니다.
실내공간,옵션등은 무난무난 합니다.
헌데 티볼리는 가성비로 타는차입니다.
vx옵션정도면 있을거 다있고 약2100만원좀넞넘게 구매하실수있기때문에 차값으로 조금은 용서해줄수가 있습니다.
니로와 티볼리의 차값을 생각하시면 주행거리에따라 티볼리가 나을수도 있습니다.
이 단점이누군가에겐 느끼지못하거나 무난한경우가 있는반면에,이 단점으로상당히 스트레스를 받는경우가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승하셔서 변속느낌과,승차감,주행성능을 체크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초반 가격차이 나지만, 하이브리드 보조금에 취등록세 할인 받으면 가격차이 크지않고
실내나 연비, 기본 옵션으로 봐도 니로 압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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