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미잘 17.07.10 00:04 답글 신고
    저 밑에 글보시면 님 동료분께서 상황에따라 틀리다고 이야기 하신거이서요.. 잘읽어보삼
    저도 저사진 많이 봐서요.. 프레임바디 이야기만나오면 항시 나오는사진... 안전이야기가 흉기 그분들한테는 패널티인가요?
    그리고 이런 사고사진 저장해놓으신분이면 직업이 머지요?
  • 레벨 대장 nickyy 17.07.10 00:10 답글 신고
    말이 되는 소리를.해야지
  • 레벨 병장 땡크무스 17.07.10 00:12 답글 신고
    프레임바디가 전복시에 취약하긴 하지만.. 그 외 모든 사고는 모노코그보단 유리하지 않을까요..?
  • 레벨 중장 다바다가 17.07.10 00:15 답글 신고
    아뇨... 볼보가 프레임바디를 채택하지 않는 이유도 충돌안전에서 더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 레벨 병장 개돼지7 17.07.10 00:17 답글 신고
    모노코크는 강판 전체가 충격을 지탱하지만 프레임 구조는 프레임만 지탱해서가 아닐까요
  • 레벨 상사 1 주누 17.07.10 00:24 답글 신고
    흠....프레임바디가 차체강성에서 모노코크 대비 월등한건 딱히 말할 필요가 없을테구요, 보통 프레임바디 충돌안전성을 논할때 차체가 잘 안찌그러지면서 충격 흡수를 제대로 못해줘서 그 충격이 승객에게 고스란히 온다는 주장을 가장 많이 하시는데 뭐 일부 동의는 합니다. 그런데 이거야말로 고정된벽, 가로수 등이랑 충돌했을때 이야기고 일상에서는 차대 차 사고가 훨씬 많지 않습니까? 차대 차 사고에서 내 차가 안찌그러진다는건 반대로말하면 상대방 차가 훨씬 더 많이 찌그러진다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상대차가 충격흡수를 고스란히 다 하고 내 차는 세이프티존이 그대로 유지가 되서 안전하다는말이지요. 비슷한 예로 대형트럭이나 버스가 승용차랑 충격했을때를 보면 됩니다. 앞선 논리대로면 차체강성도 훨씬 강하고 심지어 충격흡수를 위해서 튀어나온 보닛도 없는 버스 운전자가 더 크게 다쳐야할텐데 실상은 그렇지가 않지요. 버스운전자는 멀쩡하게 걸어나오고 승용차는 완전 종이조각이 되어버립니다. 아 그리고 고정된 콘크리트벽이나 가로수 등과 충돌했을때도 충격흡수야 모노코크 대비 약하겠지만 반대로 세이프티존은 훨씬 더 잘 유지가 되기 때문에 무조건 이 경우에도 무조건 모노코크 바디가 더 안전하다고 할 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