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식 이제 85000을 향해 가고있는 k3를 보유하고 운행 하고 있는 보배드림 눈팅 회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2017년6월 16일에는 엔진오일 누유와 엔진소음, 토션빔 때문에 기아자동차 광주사업소 3그룹을 예약 해서 입고를 했습니다.
사진 보시다 싶이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는게 보이시죠? 이전에 누유가 되었는데 사업소에서는 보증기간이 남아 있는데 왜 벌써 수리를 할려고 그러느냐면서 씰링 처리해주면서 보증기간 끝나기전에 다시와라 그때는 제대로 수리 해주겠다고 해서
토셤빔은
타이어를 2만키로 안되서 한번 위치 교환 하고 그 이후 2만키러 더 타서 위치 교환하러 갔더니 앞타이어가 8mm 이상 뒤타이어 7mm정도 남았다고 더타다가 위치 교환하라고 해서 그런 줄 만 알고 있다가 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았는데
후륜 사이드 슬립값이 기준값에 벗어 낫다고 점검 받아 보라고 해서
전에 15년9월에 토션빔도 교체를 받았고 그 이후 사업소에서 얼라이먼트도 여러번 다시 보고 타이어가게 에서도 얼라이먼트를 봐서 말했으나 기준값은 벗어 났으나 정상이라고 추후에 문제가 되면 다시 봐준다는 말이 생각나서 겸사겸사 갔습니다.
물론 보증기간이 지났으나 저는 그때 당시(보증기간내에)에는 나중에라도 해준다고 약속을 해서 간거였습니다.
그러나 입고 후 정비사 왈 이런건 엔진오일 누유는 이런건 누유도 아니다 이런걸 가지고 고쳐주라고 하느냐고 하더군요...
아니 전에 저렇게 수리 해주신분은 나중에 오면 해준다고 했는데.. 라고 말했으나 그때 당시 자기가 수리 해준 사람도 아니고 자기가 말한게 아니기 때문에 모르쇠로 일관 하길래
아니 보증기간이 남았는데 왜 안해주냐고 말하니깐 알았다고 하더군요.
그렇게 시간은 흘러 오후6시가 되어갈 무렵 차 수리가 끝났다고 해서 봤는데
수리내역은
엔진폴리싱 작업
타이밍체인커버 어셈블리 및 오일 펌프
엔진오일, 부동액(일반) 이렇게 교체가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오일만 교체를 하고 필터랑은 교체가 안되었냐고 하니깐 그 부분은 보증이 안되기때문에 제 사비로 해야 하지만
제가 아무말도 안해서 교체를 안했고 엔진 소음은 원래는 폴리싱작업이 8만키로까지 보증 해주지만 이번에 특별히 해줬다고 해서 아니 전에도 폴리싱작업 했었는데 잠깐 소리 줄었다가 또 다시 다다다 한다고 했더니 GDI는 원래 그러며 폴리싱할때 봤는데 이렇게 깨끗한것은 처음봤다면서 정상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는
얼라이먼트다시 봐준다고 해서 갔는데 얼라이먼트 값이 다 기준값 안으로 들어 와있더라구요
그래서 전에 동네타이어가게 및 사업소에서 얼라이먼트 본거랑 공단에서 후륜 사이드스립 본거 타이어 마모도 말했더니 후륜 사이드슬립값은 기준내 범위내 인데 공단에서 모르면서 그렇게 안내 해줬다고 하고 타이어가게에서 얼라이먼트 본건 기계가 안좋고 측정을 잘 못해서 그런거고 사업소에서 본거는 작업자가 얼라이먼트를 잘 못봐서 그런다고 하면서 마모도는 제가 위치교환을
해놓구선 여기와서 그런증상을 말한다고 하더군요.
아니 어느 고객이 미쳤다고 위치교환을 하고 여기와서 그렇게 말하겠냐고 말했더니 그럼 고객이 모르는사이에 카센터에서 해줬을거라고 말하더군요...
그럼 전에 사업소에서 본 얼라이먼트가 잘 못되었으면 그때 당시에 측정한거는 다 틀리겠네요 라고 말하니 자기는 그때는 근무 안해서 모르겠다고 하면서 정상이라고 가라더군요...
그래서 민원제기를 했으나 연락 준다고 해놓구선 한달이 다 되어가도 연락이 없어 제가 광주로 전화했으나 나중에 다시 전화 준다고 말만 하고 어느것 하나 답변도 안주고 연락도 없네요
참고로 14년식 올뉴모닝인데 주유구 볼트에 녹이 발생해서 문의 했더니 보증기간이 지나서 안되고 차는 타면 다 녹이 난다고 그러길래 그러 볼트규격 좀 알려 달라고 했으나 이것도 답변 안줌.
제차는 전에 문에도 녹이 생겨 수리 했으나 트렁크에 이렇게 녹이 발생하는데요. 이것 또한 보증 기간 지나서 안되고 녹은 원래
차를 운행하면 생기는거라 괜찮다고 수리 안해 줌.
게다가 제차는 오일량이 3.3리터라고 있는데 사업소 정비사는 3.9리터가 정량이다면서 넣어주면서 F선 넘어도 문제가 없다고 타라고 했으나
인터넷에서 오일이랑 필터사서 공임나라가서 돈주고 엔진오일 교체 해버렸네요.
내용이 길어 안보신분들을 위해 요약하자면
1.사업소로 차를 수리하러 가면 웬만하면 정상이라고 말하거나 보증기간이 남아 있으니 나중에 오라고 함.
2. 보증기간이 끝나기전에 다시 수리 하러가면 그런말 한적 없다고 하거나 그냥 타도 문제 없다고 함.
3. 클레임실은 불만이 있어도 전화하면 안되는 곳. (제가 직접 전화해서 전화 건게 아니라 교환실 통해서 연결이 되었는데도 전화번호는 어떻게 알아서 했냐 왜 우리한테 전화했냐 왜 불만을 자기들한테 말하냐고 오히려 고객한테 따짐)
4. 이의제기하면 답변 준다고 해놓구선 2주가지나도 안주고 3주가 지나도 안주고 고객이 전화하면 나중에 다시 정확히 알아봐서 알려 준다고 하나 그 이후로 또 깜깜 무소식.
5. 차 녹발생은 차량을 운행하기때문에 발생하는거 그리고 보증기간 3년6만키로 지나 안된다고 함.
※ 그리고 기아자동차 광주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많이 해줍니다.
차 수리를 받고 나와서 나중에 보면 트렁크든 엔진룸이든 공구를 ,차내부에는 다른 자동차 부품을 놔둔경우도 많아요.
또 한번은 전동공구를 잃어 버렸는데 제차에 있다고 주라고 하던데.;;; 없는 걸 어케 주냐고 하니깐 제차 작업하고 없어 졌다고 저한테 내놓으라고.....
여러분은 저처럼 이런식으로 수리 받지 마시고 그때 그때 문제가 있으면 수리를 꼭 받으시고 구두로 약속 받은건 믿지마세요!!!
나중에 딴 소리 하니 정비사의 감언이설에 넘어 가지마시고 꼭 문제가 있으면 그때 수리를 받으세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볼 수 있게 베스트에 갈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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