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차량입니다
시승기전에 디젤이 가솔린보다 좋다는 분 혼나야됩니다.
연비 빼고 좋은게 단 1도 없다 느꼈습니다
코나
보다보니 이쁩니다 매력터집니다
주관적이니 이해를 옆면에 스티커 빼면 좋았을건데
운전하면 사람들이 한 번씩 쳐다보는 묘한기분ㅎㅎ
달리다보면 스티커가 있는지 없는지 신경도 안쓰입니다
묘하게 운전이 재밌네요
내차가 아니라 그런지 급가속 급감속 자연스럽게ㅎㅎ
자차면 애다루듯 살살했겠죠
느낀점1. 디젤 특징인지 달구지소리 실내로 유입많습니다 아무리 기술이 발전해도 디젤은 디젤이죠
정차시에 그나마 자동 시동꺼짐?으로 조용해집니다
여기서 잠깐, 계속 시동꺼지는게 아니고 ecu판단하에 어떤 때는 꺼지고 어떤 때는 꺼지지 않습니다.
느낀점2. 그 동안 suv타는 사람들 운전거칠게 하는거 보고 미친x라 했는데,, 왜 밟는지 알게됐습니다...
시야가 넓고 안넓고가 체감속도, 안정감에 큰 영향을 주네요
같은 속도여도 suv가 더 저속으로 가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자연스럽게 속도가 올라가죠
느낀점3. 차선 잡아주는 옵션, 물건 입니다. 훌륭하네요
혹시나해서 150에서 핸들에서 잠깐 손놔봤는데 차선 물고갑니다. 옵션의 현기 짝짝짝
처음엔 핸들이 이질감 자석현상(자차 더뉴아방이에서 데인적 있습니다;;;)과 같은 느낌이 이상해서 찾아보니 차선 유지 장치가 핸들을 조정하는거였네요
아주 좋습니다
느낀점4. Auto 하이빔 이건 진짜 경차에 적용 의무화 필수
(아줌마들 하이빔 절대안꺼요 받아버리고 싶을만큼 특히 모닝 스파크 반대차선 화 이빠이 나게하죠)
똑똑한데 가끔씩 속도 제한표지판의 빨간색을 앞차 후미등으로 인식하고 꺼지기도 하네요
결정적으로 꼭 필요한순간에 꺼지기도 하니 아직까지는 사람만큼은 아니더라...1.5프로 부족한데 좋긴좋네요
느낀점5. 고속주행편
디젤 가속 훌륭하네요. 가솔린이 무조건 최고인줄알았는데 디젤도 빨라요ㄷㄷ 140~150까지는 쉽게갑니다
하지만, 이 이상으로 달리면 속도가 안붙네요
가속보다도 차가 공기랑 싸운다는 느낌이 매우 강하게듭니다.바람소리가 무서워서 페달못밟아요
느낀점6. 고속에서의 차선변경, 코너링, 요철충격
Suv는 suv입니다. 차선변경 시 승용에 비해 흔들흔들이 좀 있네요
코너링:승용에 비할바는 아닙니다. Suv에서는 가장 훌륭한듯
요철: 감동입니다. 고급차로는 벤츠e 비머7 제네g80 3개 타봤지만 가장 제 스타일이였네요
예전부터 가솔린에 승용 빠돌이에 디젤,suv극혐했는데 요철 방지턱에서 진심으로 suv살지 고민했습니다
방지턱을 정말 와우 현기 기술진에게 박수를!
총평
재밌습니다 차가, 한계는 분명합니다 140이상은 안점감이 많이떨어진다 느꼈고요. 연령에 상관없이 즐길 수있는차같아요. 오토 하이빔은 소유주가 여성인 차량에 무.조.건. 의무화 바랍니다.
근데 정말 재밌습니다. 아방스 비머3 을 못타봐서 재미를 비교할순없지만 공도에돌아다니는 현기차 중에선 상위권일거라 생각합니다!
P.S 차알못 of 차알못입니다
뇌피셜, 주관적 의견이니 그런가보다라 생각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연말되세요!
무등산원효사 보성빛축제입니다
좋네요 두 곳다
짜왕님도 데칼 피해를 보셨군요..
저는 화이트에 영어로 코나 쓰여있어서 하루정도 타고 지하에 박아두었습니다 ㅋㅋ
타면 안부끄럽습니다!
용기를!!
깡통모델에 데칼입니다
상상에 맡기겠습니다..ㅎㅎ
차이점은 디젤은 진동을 잡는게 관건이고 직분사는 현기특징상 미션이 저속에서 지롤입니다
공통적인 단점은 방음지대로 안한거! 차후 개선모델이나 전기차로 나오면 좋아질꺼라고 봅니다
디젤에는 그래도 건식 dct가 좀 더 낫더군요.
타고나면 별생각안들어요ㅋ
옆에서 슬금슬금 곁눈질로 봅니다.
아..예뻐요. 전후좌우 아가씨 몸매 훔쳐보듯 은근슬쩍 봤지만 어디 흠잡을 곳이 없네요. 작은 듯하면서도 딱히 그렇게 보이지마는 또 않아요. 그 양반도 나이가 40줄인데 뜬금없다 싶다가도 기름기 좔좔 흐르는 새 차를 보니 입맛 당기네요. 요런 게 세컨카 라면..??
묘하게 이뻐요 이게 대놓고 이쁜건 아닌데 묘하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