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딴 이 엔진은 직분사에 고압축비라 기름질에 매우 민감합니다.
기름 질(옥탄가) 조금만 안좋아도 오르막 운전이나 부하가 좀 걸리는 운행시 바로 다다라라~! 노킹이 납니다.
그리고 연소실 하고 인젝터에 카본이 mpi 엔진 보다 많이 끼는거 같네요 카본이 누적 되면
실린더 압축비가 변하고 노킹이 더 심해지죠 ~~
그래서 노킹 현상은 흡기 하고 흡기 벨브쪽에 카본 보다는 실린더와 인젝터 에 붙은 카본이 더 문제인거 같아요
제가 6년 동안 1.6gdi 를 타보고 난 결론은 일딴 고급유 권장 이고요 아니면 여러 주유소중
가장 노킹이 덜나는 주유소 선정 부산 기준 현대오일뱅크가 가장 일반유 옥탄가가
높은거 같네요 이 주유소 기름이 가장 노킹이 안났으며 차가 밟는데로 나가네요
그리고 3만키로 마다 라덱스나 불스 원샥 두병 정도 소진해서 실린더와 인젝터 청소 해주심 됩니다
사용 법은 기름 가득시 한병 투입
이렇게 관리 하니 지금 6만 키로 인데 전혀 노킹 없고 차 잘나갑니다. 그전엔 노킹이 심했어요
여튼 노킹으로 스트레스 받으시는분들 주유소 부터 바꾸시고 레덱스 블스 원샥 추천 드립니다.
시내 주행이 주 이신 분은 실린더 카본이 더 많이 쌓이니 안좋겠지요 ~~
p.s 1.6엔진에 최대 출력을 뽑은 엔진 답게 흡기 공기도 많이 쳐묵쳐묵하니
에어 클리너는 5천마다 교환 바랍니다. 5천 넘어 가면 엔진 출력이 떨어 지기 시작합니다.
8만에 노킹 오지게 나서 팔았습니다 저는
신경안쓰고 탈려면 일반 엔진 타셔야 합니다.
3년 6만 갓 넘었구요
지금까지 노킹소리 매우짧게 딱 두번들은적있고 노킹소리없어요
에코모드안쓰고 항속할때 아니면 보통 rpm 2천이상씁니다
그래서 그런지 노킹 없네요
아직은 엔진오일도 안먹구요
.6 gdi는 밟고 다닐수록 덜 문제가 생기는거 아닐까 생각합니다....
근데 에어클리너는 비용 얼마정도 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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