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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8.08.29 09:17 답글 신고
    9인승-->7인승 갈바엔 개조/구변비용 감안하고도 오리지널 7인승 가세요(단 7인승은 2열 히팅시트 없으니 개조하세욤)
    9인승개조 차량과 오리지널 7인승은 중고감가도 차이나구요
    7인승 구변하면 버스전용차로등 9인승 받던 모든혜택 사라집니다.
  • 레벨 하사 3 욱이얌 18.08.29 09:20 답글 신고
    아~ 댓글 감사합니다 . 역시 7인승 순정으로 가는게 현명한 선택일까요.
  • 레벨 대위 1 tuscanieli 18.08.29 09:26 답글 신고
    환급받은걸로 구변하고 리무진시트리클라이너 레일개조하는게답이죠
  • 레벨 하사 3 욱이얌 18.08.29 09:36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해요~ ^^ 시트레일개조비용이 환급금을 넘어서네요 알아보니.. ㄷ ㄷ
  • 레벨 병장 inmovie89 18.08.29 09:41 답글 신고
    저희 회사도 같은 고민하다 9인승 3.3 구입했는데요.

    9인승 장점(사업자):
    1. 개별소비세 없음
    2. 적은 금액이라도 환급가능(구입후 1년뒤)
    3. 버스전용차로 주행가능
    4. 선택 가능 트림 다양

    등이 있었구요.

    9인승 단점은(구변 포함):
    1. 어쩔수 없는 좁은 실내공간
    2. 사이즈 작고 고급감 떨어지는 2,3열 시트
    3. 트렁크 공간 없음 (시트접어도 평평하고 분리가 안되서 물건놓기 불편함)
    4. 엄연히 불법임, 고로 정책이 바뀌거나 사고시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음
    5. 향후 성능검사 진행시 불법구변 때뭉네 중개비 주고 맡겨야되는것
    6. 구변시, 사자말자 새차에 칼질 하는거나 마찬가지라 찜찜 (사장님 의견)
    7. 업체 별로 가격도 천차만별, 작업후 품질은 보증 안될 것이고 안전성도 미보장

    등등의 이유로 걍 9인승 사서 시트 교체 안하고 타고 있습니다.

    저희가 산 영맨이 추천했던 방법 중 하나는:
    9인승 구매후 - 순정 7인승 2열시트로 교체/4열 제거 (성능검사시 부착) 이였는데
    비록 벌법구변이라도 절충안이고 가격도 리무진 시트구변보단 훨 저렴하여
    그렇게 할까 했는데 회사분들이 다 게으름 터져서 (본인포함...) 여지껏 걍 탑니다 ㅋㅋㅋ
  • 레벨 하사 3 욱이얌 18.08.29 09:48 답글 신고
    와... 상세한 댓글 감사드려요~~ 도움 많이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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