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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8.11.28 16:00 답글 신고
    국산차 as 그게 그거임..
    업장마다 차이도 있고..

    근데 랜드로버는 진짜인듯..
  • 레벨 중장 세월아네월아 18.11.28 16:00 답글 신고
    네.
    해당 차량 소유한 사람들 이야기 들어보니 맞는것 같습니다
  • 레벨 소위 1 난지구 18.11.28 16:03 답글 신고
    국내차 as 도찐개찐
    근데 랜드로버는 욕나온데요
  • 레벨 중령 1 유투브 18.11.28 16:07 답글 신고
    삼성은 안가봐서 모르겠는데
    쉐보레 불편하다는 사람은 뭐야 도대체..ㅎ
    잘만 해주던데요..ㅎ
  • 레벨 소위 1 15년간눈팅만 18.11.28 16:09 답글 신고
    흠..... 잘해주던데요 ㄷㄷㄷ

    국산차는 거의 다 같은느낌이던데... 내가 잘 골라간건가 ㄷㄷㄷ
  • 레벨 원사 3 두루마리휴지 18.11.28 16:10 답글 신고
    삼성 정비소는 잘 모르겠는데 사업소는 엄청 잘해주던데요
  • 레벨 일병 흉기나르쌍쉐나 18.11.28 16:11 답글 신고
    업장편차임
  • 레벨 준장 다까보까 18.11.28 16:11 답글 신고
    랜드로버는 오너들이 적은데도 난리임
  • 레벨 병장 1211 18.11.28 16:13 답글 신고
    센터마다 편차가 심해요.
    부평직영갔다가 학을떼고 좀 멀어도 서울직영으로 다닙니다.
  • 레벨 소위 1 xxx11 18.11.28 16:14 답글 신고
    쉐보레 르노 욕먹는 이유는 국내에서 생산하는 제품이고 현대기아에 비해 비용 및 시간도 땜에 더 그런듯 하네요 ㅋㅋ
    서비스 수준은 현대 르노 쉐보레 다 가봤지만 어디 지점 누구만나느냐에 따른 케바케 같아요..
  • 레벨 중사 1 5008번호판삽니다 18.11.28 16:17 답글 신고
    컨슈머 인사이트 조사결과 보시면 여론과는 사뭇 다릅니다. 푸좆 타지만 부품수급 오래걸리는거 외엔 as불만 없습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8.11.28 16:35 답글 신고
    컨슈머 인사이트는 아직까지 권위가 있다고 보기 힘든 터라, 그보다는 소비자 불만 건수 비율이 좀 더 신뢰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것을 보면 현대기아가 불만 건수 비율이 가장 낮긴 하죠. 조사연도가 2010년 전후로 5년인가 그랬습니다.
  • 레벨 중사 1 5008번호판삽니다 18.11.28 16:56 신고
    @밥값 국내에선 컨슈머인사이트가 신뢰성있다고 봅니다. 일단 표본 자체가 연간 10명이상 매년 해오고있고, 실 구매자 대상 설문조사라 카더라보다 훨씬 실제에 가깝죠. 소비자원 조사는 표본수가 많이 부족한데다 매년 하지도 않고 기준도 조사때마다 바뀝니다.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8.11.28 17:29 신고
    @밥값 컨슈머인사이트 같은 경우는 2년이내 구매 예정자도 조사에 포함되지 않나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11.28 17:40 신고
    @5008번호판삽니다 표본이 어떤지 구체적으로는 모르겠는데, 일단 미국의 컨슈머리포트 처럼 구독자들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이메일 중심의 조사가 크게 신뢰도가 있나 싶습니다. 더구나 전통도 아직 있다고 보기 힘들구요.

    그리고 소비자 피해사례는 한국 소비자원이 신고받은 결과입니다. 그리고 표본 수를 따질 필요도 없는 것이, 신고 전체 수를 이야기하고 있죠.
  • 레벨 중사 1 5008번호판삽니다 18.11.28 20:57 신고
    @밥값 2년내 구매예정자는 결함이나 AS같은건 답변을 안받아요. 그냥 수입차살지 국산차살지 이런거 물어보죠. 소비자원 조사는 접수건수인데 AS관련건은 접수 자체가 일년에 천건이 채 안돼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11.28 22:47 답글 신고
    신고 건수가 핵심이니 그렇죠. 결국 AS는 어떻게든 해결해서 신고되지 않게 하는 것 아닌가요?

    수입차가 신고비율은 높은데, 그냥 단순한 서비스 받을 때는 좋습니다. 왜냐면 서비스 센터 잘 지어놨지,가서 커피 주지 좋습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부분에서 해결받지 못하거나 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경우들이 있죠. 그러니 신고비율이 높은 거죠.

    커피 한 잔 주고 깔끔한 곳에서 오래기다리는 것 보다 중요한 거 잘 해결해주는 게 핵심 아닌가요??
  • 레벨 중사 1 5008번호판삽니다 18.11.29 10:13 신고
    @밥값 일단 천건 수준이면 표본 자체가넘 적어서 브랜드별 경향이니 뭐니 분석
    자체가 안되는 숫자예요. 신뢰도 95%
    정도는 나오게 표본을 잡아야 의미가 있지 그 숫자에선 브랜드별 유의차가 없다고 보는게 맞아요. 글고 소비자원 신고까지 안간 AS건도 만족도에는 영향을 주는데 그렇게 보면 소비자원 발표의 한계가 너무 크죠. 미러 고장나서 고치고 엔진고장나서 고치고 트렁크 고장나서 고치고 이런거 10번을 해도 소비자원엔 접수 1건도 안잡히죠
  • 레벨 상사 2 쎄리밟어 18.11.28 17:15 답글 신고
    삼송as가 개판이라고??ㅎㅎ 흉기차타는넘들이하는헛소리
  • 레벨 중령 1 마이뿌 18.11.28 18:24 답글 신고
    삼송 as는 쪽발이들처럼 합니다. 간쓸개 다 내줄듯이 친절함. 그러나 뒤로 고객들 돈빼먹으려고 연구함. 경험자로 말씀드리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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