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SM5 임프레션 모델까지 고질병인 D모드 진동이 있는데,
아무리 사업소 찾아가고,소보원에 가도 해결방안은 감성적인 부분으로
안전에는 전혀 문제가 없기에 A/S 대상이 아니다.라는 답변뿐...
결국 1차 리콜을 하였지만, 08년도 이후 생산차량은 원가절감한 엔진 미미(엔진을 고정시켜주는 축)를
4개에서 3개로 축소하여 발생한 문제이지만, 이미 해결을 해서 출고를 한다.......???
그런데도 같은 문제점 계속 발생.... 이번 뉴SM5도 엔진 변형 없이 기존의 구형 2.0 엔진을 사용하였는데,
엔진 진동도 그대로 넘어왔겠죠...ㅠㅠ
어케 10년된 차량만큼 진동이 심한지...ㅠㅠ
못된것만 배운다니까 ㅎ
개개인마다의 차이는 있겠지만 이전 차량보다는 나아졌겠죠...
아직도 큰 차체에 작은 엔진을 올려 놓고 어거지로 밸런스를 맞추려니...
배기량에 따른 세금정책을 얼른 뒤짚어놔야 해결되지 않을까 합니다...
근데 라구나보다 슴이 훨 크다는 ㄷㄷ
고로 레알 소형차엔진
근데
구형과 다른 미션 ㅇ
소나타는 옵션인 엔진%@#%$ 머시기가 sm5 에는 기본 장착해서 진동이 덜 하며
닛산 무단변속기가 채택되어서 단수변경때 울컥거림이 없어졌다고 하더니마니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