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궁금하여 검색해본 내용입니다..
검색을 통한 일반 소비자의 추정글 이기 때문에
팩트체크가 필요합니다.
전문가분들~ 틀린 부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
수정하겠습니다!!
1. 시작..
더뉴카니발 가격표에 있는 "V6 람다II 개선 3.3 GDI 가솔린 엔진"
개선? 이건 뭘까? 뭘 개선 했을까?
세타2 엔진 같은 깨지는거? 스.. 거시기 스커핑? 그런거 개선 된건가?
그럼 결함을 인정하는 건가? @.@ 그럼 이제 괜찮다는 건가?
암튼 그런 궁금증이 생깁니다.
2. 조사 / 검색
녹색창에 "V6 람다II 개선 3.3 GDI 가솔린 " 검색해 봅니다.
순 광고만... 알차게 나오는 정보는 없습니다.
엔진오일 필터의 위치가 교체하기 쉬운 위쪽에서
비교적 불편한 아랫쪽으로 바꼈네요
그 외엔 그냥 광고.. 광고.. 의미없는 복+붙 글들...
3. 첫번째 실마리
GSW 사이트라고 있습니다.
현기차의 정비지침서, 회로도 등을 공개해 놓고 있는...
( GSW 이거 하난 정말 칭찬 하고 싶습니다.)
들어가서 그냥 검색해 봅니다. 뭐가 다를까..
2018년 YP와 2019년 YP의 엔진 제원 설명이 다릅니다.
호~오! 람다 3.3 들어간 차들을 대충 뒤져 봅니다.. 정리를 해 봅니다...
※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1) 개선 엔진이 들어간 차들은 흡기 / 배기 벨브 타이밍의 제어 각도가 넓어 졌습니다.
=> 표에서 보면 "NC, 올뉴카니발 → 제네시스 DH → G80 DH → 더뉴카니발, IG, YG" 순
2) 압축비가 변했습니다. 11.5 : 1 → 12 : 1
4. 두번째 실마리
제원 상의 숫자가 뭘 의미하는지 검색도 해보고 질문도 올려 봤지만...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708599
속시원한 답은 구하지 못했습니다. GDi 엔진의 아픔을 공유하는 수준 정도.. ㅋ
또 GSW 뒤적거려 봅니다.
"CVVT&캠샤프트 개요 및 작동원리"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어? 2018년 올뉴카니발과 2019년 더뉴카나발의 설명이 다릅니다.
더뉴에 뭔가 카테고리가 추가 되었고 흡기 쪽 설명 그림이 좀 달라 졌네요...
없던 단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중간위상 CVVT"
중간위상 CVVT가 추가 되면서 "CVVT 시스템 모드"의 구간도 눈에 띄게 바뀌었습니다.
근데 "중간위상 CVVT"가 뭐지? 완천 처음 들어보는 단어...
또 검색해 봅니다.. 특허 검색에서 하나 건졌습니다. ㅋㅋ
엔진 RPM Drop을 방지하면 스커핑 개선 되나요? 내구성 좋아지나요?
5. 그럼 무엇이 개선 되었는가?
1) 피스톤 탈주, 엔진 빵구, 오일 소모, 노킹, 내구성 등등의 이런거 개선되어 개선이라고 쓴것은 아닌거 같다.
> 이런것들이 개선되었습니다.. 라고 하면 리콜각 이겠쬬...
2) 가장 큰 차이점은 "중간위상 CVVT"가 채용 되어 연료효율이 '개선' 되었다.
그래서 저는
"V6 람다II (연비 1.7%)개선 GDi 엔진"
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읽어 주신분들 감솨 ^^
=
보통 이정도 노력 하면 추천 많이 주시던에.. 저도 추천 좀... ㅎㅎ
람다엔진은 gdi에 의한 실린더 손상은 존재하지만 세타처럼 엔진이 깨지지는 않습니다.
노력만 알아 주셔도 어딥니까!
추천 쾅
추천 드립니다ㅋ
"난 (연비 1.7%) 개선했다."
라고만 말했네요.
부끄러워지다가 분노가..
일단 추천 감사!
짱구를 굴려 봅니다 ㅎ
고생해쓰니까 ㅊㅊ드세여
저도 더뉴 3.3 탑니다..
람다엔진은 gdi에 의한 실린더 손상은 존재하지만 세타처럼 엔진이 깨지지는 않습니다.
이런 설명 기다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글쓴이님 말마따나 노킹 엔진빵꾸 피스톤 이쪽문제 슬쩍 개량해놓고
개선품이라고 어물쩍 넘어간다면....ㄷㄷㄷ
그걸 개선한거 같네요
개선형도 냉간시 탱크소리는 여전히 장난 아닙니다..
디젤인줄.. 와아앙~
이해했습니다 ㅋㅋㅋ
더뉴 하리로 바꾸시면 1.7% 개선되어
연비가 4.068 ~ 5.085 나올텐데.. ㅋ
해당 차종에 관심이 많아 소음, 진동 등을 유심히 살펴봤는데,
그닥 조용하다는 느낌은 안들더군요. 6기통 같지 않은 소음이...
냉간이라 그런가 했지만 엔진 열이 올라와도 별로였습니다.
진동은 확실히 덜했지만
아무리 포장 잘해도 결국 승합차 입니다. ㅠㅠ
같은 람다엔진 일뿐 K7, 그렌저 등 세단과
승차감, 소음, 진동 등 비교 하시면 서운합니다.
세단에 6명 타면 좁다고
'좁아서 별로'라고 하지
않잖아요 ㅎㅎ
아.. 차체가 커서 동굴처럼 울려서 그런지
디젤 만큼은 아니지만 정차 중 D에서
공명도 있습니다.
이런글 좋아요. 추천 박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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