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쎄요.....일단 미국에서 이삿짐으로 가져온 차들이
일단 검사같은건 통과 될 수는 있겠으나
등화류의 상이함으로 인한 문제는 직접 개인 정비소에서 수정 후에 등록이 가능할것이고
(만일 라페스타가 국내 등화류 규정에도 적합하게 제작 되었다면 이부분에 대한 문제는 없습니다)
해외에서 이삿짐으로 가져온 역수입 차들의 대부분이 해외 워런티를 적용받지 못합니다
아무래도 해당 수출국의 환경에 적합하게 제작된 차들이
도로요건이나 기후 연료품질등의 여러 주행 환경이 바뀐다면 그로 인한 문제가 생길 소지가 있기에
메이커에서도 이점을 들어 해외 역수입차의 무상 보증수리를 거부하고 있죠..물론 유상수리는 가능합니다
다만 파워트레인의 경우 내수용 자동차와 공유 하는것이 있기 때문에 엔진 변속기쪽은 호환 부품이 있겠으나
외판을 포함한 일부 부속이 국내 내수용 차와 호환되는것이 없거나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는 차들도 어찌어찌 굴리는걸 보면 못굴릴것 같진 않습니다
일단 검사같은건 통과 될 수는 있겠으나
등화류의 상이함으로 인한 문제는 직접 개인 정비소에서 수정 후에 등록이 가능할것이고
(만일 라페스타가 국내 등화류 규정에도 적합하게 제작 되었다면 이부분에 대한 문제는 없습니다)
해외에서 이삿짐으로 가져온 역수입 차들의 대부분이 해외 워런티를 적용받지 못합니다
아무래도 해당 수출국의 환경에 적합하게 제작된 차들이
도로요건이나 기후 연료품질등의 여러 주행 환경이 바뀐다면 그로 인한 문제가 생길 소지가 있기에
메이커에서도 이점을 들어 해외 역수입차의 무상 보증수리를 거부하고 있죠..물론 유상수리는 가능합니다
다만 파워트레인의 경우 내수용 자동차와 공유 하는것이 있기 때문에 엔진 변속기쪽은 호환 부품이 있겠으나
외판을 포함한 일부 부속이 국내 내수용 차와 호환되는것이 없거나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는 차들도 어찌어찌 굴리는걸 보면 못굴릴것 같진 않습니다
이탈리아 수출형 i40 정비 해준적 있다고 하셨네요
근데 문제는 부품 도착만 2주 오래걸렸다고...
결론은 보증기간은 모르겠고 해주긴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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