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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종오토라 못타봤네예
흔해빠진게 벨엔 리뷰인데.
차량 오너분들에게 실제 후기를 듣고 싶어서 글 남긴건데 차량 오너분 아니면 가던 길 가시지~^^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 승차감은 가장 부드럽게 해도 단단 플러스나 N모드는 딴딴한 느낌입니다.
실내 플라스틱 개싼마이라고 하는데 직접보면 별 생각 안듭니다. 잡소리가 좀 많이 납니다. 겨울에 유독 심하고요.
케이블식 수동 변속기지만 변속감이 국산차 중 가장 훌륭합니다. 옵션도 크루즈 컨트롤, 통풍시트 등등 다 있고요
현대 스마트 센스같은것과 원격시동은 제외됩니다. 클러치를 써야 한다고 빼놨네요. 연비는 도심 8 고속 13 정도
나옵니다. 일반유 넣으셔도 됩니다. 수동이라고 운전 어렵진 않습니다. 경사로 밀림장치 적용되어 있어
밀리거나 그렇지도 않습니다 (경사가 애매하면 밀립니다) 2000cc 수동 6단 조합에 차체가 가벼워서 동일한 엔진
들어갔던 쏘나타보다 훨씬 잘나갑니다. 5,000rpm부터 터지는 팝콘소리도 매력적이구요.
뒷좌석도 문도있고 키 170cm 미만 성인 2명까지 무난하게 탈 수 있습니다. 썬루프 넣으시면 천장이
더 낮아지고 실내등이 삭제됩니다. 대신 1열 개방감이 좋아집니다. 2열 가운데 의자는 플라스틱 재질의 컵홀더라서
사람이 타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커스텀 모드로 차의 성능을 다양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기존 에코, 스포츠, 노멀처럼
깔짝 변하는게 아니고 차량의 성격이 크게 바뀌게 됩니다. '운전' 하나만 보기엔 이가격대 이만한 차가 없다고 봅니다.
승차감, 연비, 무릎, 반자율주행, 넓은 실내공간, 뒷좌석 이중 하나라도 바라신다면 저는 다른차 권하고 싶네요 ^^
말이 길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차 키를 자꾸 만지게 되고 주차장에서 한번 더 뒤돌아보게 만드는 차량 입니다
몇가지 궁금한게 있는데 수동인데도 연비가 생각만큼 좋지는 않네요? 제가 이 차를 잘못 생각해서 그런건지.
이 차 옵션에 보면 퍼포먼스 패키지라고 약 200만원 하는 옵션이 있는데 이 옵션에 따라 차 성능이 순정?의 상태보다 많이 달라질까요?
효율성이 높아졌으나 수동변속기는 특이차종 제외하면 대부분 6단까지밖에 못만들지요.
숏기어 타입이라고 하지요? 기어비가 짧아서 엔진회전이 기본적으로 좀 높은 편 입니다. 예를 들면
N은 6단 90km로 달리면 2,000rpm 사용합니다. 싼타페 8단 110km가 1,650rpm 정도 사용하더군요.
전형적으로 서킷 주행에 특화된 세팅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급유 넣으면 리터당 약 1.5 ~ 2.0 연비가
상승합니다.
퍼포먼스 패키지는 필수 옵션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N을 사는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할 정도지요.
옵션장착 판매량이 98% 이상이라고 하더군요. 옵션 내역은 엔진 25마력 증가, 40만원 상당 피렐리 타이어
전자식 LSD, 대용량 브레이크지만 옵션이 있고 없고는 다른차라고 생각합니다. 퍼포먼스팩을 제외하시면
일단 벨엔의 대표 특징인 팝콘배기가 사라집니다. LSD도 제외되고 브레이크 직경 및 패드도 작아집니다.
엔진 25마력은 보기만 했지 운전해보지 않아서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큰 차이는 안난다고 하더군요.
일단 LSD가 물건입니다. 코너에서 고속으로 돌아도 후륜구동 차량처럼 빨려들어가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시승해보셔야 느낌을 잘 아실거 같네요. 타이어는 미쉐린 18인치 휠이 들어가는데 판매량이
적다보니 품귀현상이 생기는 기이한 일이 일어났네요 ㅋㅋㅋ 말이 길어졌습니다. 요약해드리자면
퍼포먼스팩을 제외하면 벨로스터 N-Line 되는거고 적용하면 N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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