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유의 효과는 아닐겁니다. 고급유는 압축비가 높게 세팅된 엔진에서 노킹을 방지하는 기능이 좋은 것 뿐이거든요. 그 외에 리터당 에너지가 더 높다던가 하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연비가 더 좋아지지 않습니다.
다만, 주유할 때 고급유를 넣으라고 지정된 고압축비 엔진에 일반유을 넣다가 고급유를 넣으면 일반유에 비해 연비가 아주 약간 좋아지기는 합니다. 일반유가 사용되면 노킹을 어떻게든 방지해보려고 ECU가 자동적으로 점화시기를 늦추던가(열효율을 고의로 저하시킴) 잉여 연료를 분사하던가(연소실 냉각효과 도모)하여 연비가 나빠지거든요.
위 이야기도 고급유가 지정된 차에 일반유를 넣다가 고급유를 넣으면 정상 연비로 돌아온다는 뜻이고, 처음부터 일반유 세팅으로 설계된 엔진은 고급유를 넣는다고 연비가 "더 좋아지지" 않습니다.
190대로 떨어지기 전에 고바위에 주차했었는데 이게 영향이 잇을까요??
근데 고바위 주차후 주행거리 떨어지는 수치가 얼추 맞았었는데..
다만, 주유할 때 고급유를 넣으라고 지정된 고압축비 엔진에 일반유을 넣다가 고급유를 넣으면 일반유에 비해 연비가 아주 약간 좋아지기는 합니다. 일반유가 사용되면 노킹을 어떻게든 방지해보려고 ECU가 자동적으로 점화시기를 늦추던가(열효율을 고의로 저하시킴) 잉여 연료를 분사하던가(연소실 냉각효과 도모)하여 연비가 나빠지거든요.
위 이야기도 고급유가 지정된 차에 일반유를 넣다가 고급유를 넣으면 정상 연비로 돌아온다는 뜻이고, 처음부터 일반유 세팅으로 설계된 엔진은 고급유를 넣는다고 연비가 "더 좋아지지" 않습니다.
그 차량은 고급유 주유해야한다는겁니다
옥탄이 먼전 폭발하는 현상을잡기위해
고급유 주유하는건더
주행거리가 비약적으로 늘어난다는건
그 차량엔진은
고급유를 주유해야
엔진 고유의성능을 100% 다사용할수있다
라고 봐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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