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스카니만 네대 중 현재 2.7엘리사 타고 있습니다. 초기형이나 중기형(FL1)과 후기형(FL2)차이로는 말씀하신 것처럼 디자인 차이가 있고 실내 대쉬보드 변경이 있으며 파워트레인 부분에서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파워트레인쪽 변화는 오히려 초기형에서 중기형(FL1)넘어갈 때 2.0엔진 기준 엔진 밸브장치가 논VVT에서 VVT(가변밸브타이밍)가 추가된 엔진으로 바뀐점이 있겠네요. 그 밖에 후기형(FL2)가 기존 투스카니들 대비 철판부식이 적다고들 알려져 있는데 실제 현대측 문의답변결과 철판의 차이는 없다고 들었습니다.(수출형은 아연도금으로 더 부식에 강함). 고질병으로는 뒷휀다와 사이드스텝부분 부식이 있으며 그밖에 크게 신경쓰실건 모든 차에 공용되는 사고이력 살피는 것 외엔 없습니다. 첨언하여 2.0 오토는 파워텍 4단미션으로 출력과 연비, 재미면에서 모두 수동에 밀리는 것이 사실인지라 수동운전이 가능하시다면 수동변속기 모델로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좋은 매물 구하셔서 펀드라이빙 하시길~^^
2.7. 엘리사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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