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WTS0103 19.08.07 09:36 답글 신고
    기아차 발표기준이긴 하지만
    레그룸이 셀토스 965mm, 티볼리 883mm라는데요.

    그리고 당장 내년부턴 풀체인지 투싼, 스포티지와 경쟁인데
    최신 현대차 트렌드를 봤을때, 휠베이스 3~40mm정도 늘려서 나오겠죠.
    [싼타페 65mm증대]
    [쏘나타 35mm증대]
    즉 코란도는 딱 셀토스와 투싼의 중간이 될 확률이 높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뒷좌석 공간을 중시했다는 차가 뒷좌석 에어벤트가 없다는것도 아이러니하고요.

    지금 경쟁할만한 수준이라고 평가되어도 총체적 난국이란 말입니다.
    쌍용차가 풀체인지를 5년만에 할 수 있는 여건도 안되는데
    당장 2020년부터 풀체인지 투싼,스포티지와 최소 2025~6년까지 경쟁해야하는데 답이있냐 이거죠.
    투싼, 스포티지 끝물인 상황에서도 월 1000대 파는데, 내년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는 말입니다.
  • 레벨 병장 야광멧돼지 19.08.07 09:51 답글 신고
    근데 이번에 나온 코란도는 전폭이 같은 급 중엔 제일 넓어서 막상 타보면 셀토스 이런애들이랑은 확실히 비교 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WTS0103 19.08.07 10:56 신고
    @selradelfi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4인가족 탑승하면 투싼,스포티지를 구매하지 과연 코란도를 구매할까란 말입니다.
    2인가족 젊은층 기준으로 셀토스 놔두고 코란도를 구매할까요?

    코란도가 가지는 특장점을 모르겠단 말입니다.
    QM6는 투싼-싼타페 중간수준에 투싼가격에 비슷하게 나와서 성공했죠.
    반면 코란도는 사야하는 메리트가 뭘까요.
    4600mm급에 투싼가격으로 나왔다면 그래도 뭔가 메리트는 있었겠죠.

    이미 경쟁차종이 풀체인지 1년앞둔 끝물인데 판매량이 1000대밖에 안나오면 말 다한거죠.
  • 레벨 중장 spe02 19.08.07 09:53 답글 신고
    그급에서 4600가까이 늘어나는건 좀오버같습니다
    윗분말대로 소형suv가 아무리 커져봤자
    전폭차이가 있기때문에 그윗급의 suv들과는 차이가 있죠
    전폭 5cm정도 차이나면 정면에서 볼때 차이큽니다
  • 레벨 원사 1 WTS0103 19.08.07 10:54 답글 신고
    완전 셀토스 경쟁상대라기 보다는
    내년부터는 셀토스, 투싼 사이에 샌드위치 될 확률이 높을 것 같다는 말입니다.

    솔직히 쌍용차가 현대차 대비 가질 강점은 차체대비 가격이 거의 유일할텐데
    내년부터 투싼이 50mm만 크게 나오면 100mm차이를 어떻게 극복할지가 의문이란 겁니다.
    셀토스 4375 - 코란도 4450 - 투싼 - 4550 [예상]
    그리고 CR-V, RAV4도 4600mm급이고요.
    투싼,CR-V,엑스트레일,RAV-4,싼타페쪽이 급나누기 애매하긴 하지만, 4600mm급이 무리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4400mm급은 티볼리 에어로 대응이 가능하다고 보고요.
    전폭은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나는군요.

    QM6처럼 틈세시장을 노려야지
    뭔가 2015년에 나온 투싼,스포티지를 경쟁삼아 만들어 버렸으니 판매량이 처참할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투싼, 스포티지 풀체인지 1년전 끝물인데 말이죠.
  • 레벨 하사 1 쿠키매앤 19.08.07 09:54 답글 신고
    처음에 코란도 나올때 나름 기대를 했습니다.

    하지만 스펙을 보니 ..실패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코란도는 외형을 좀 더 키웠어야 했습니다.


    포지셔닝이 애매한 차입니다.

    차체 크기가 산타페까지는 아닐지라도 나름 비슷하게 나왔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추후 렉스턴G4는 더 크게 변경을 해야 하구요

    지금 투리스모를 타고 있는데 이 차 역시 7인승이 아주 딱 안성맞춤입니다.

    쌍용의 관계자들이 저보다 더 똑똑하고 실력이 있겠지만 정말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 레벨 이등병 블루베리체리 19.08.07 09:59 답글 신고
    저같이 너무 큰 차 싫어하는 사람에겐 딱 맞더라구요ㅋㅋ
  • 레벨 대령 3 개콘보다교사블 19.08.07 19:54 답글 신고
    글쓴이 글 공감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짧게 나왔음 가격도 그렇코 쌍용차 타는 입장에서 이번 코란도는

    포지션이 애매함 티볼리 에어랑 겹치는 부분이 너무 많음 쌍용차는 크고 가격경쟁력있게 만들어야 그나마 팔림

    현기차 1대 쌍용차 1대 타고있지만 자잘한 부분이 현기가 확실히 앞섬.. 같은가격이면 쌍용차 구매하기 힘들정도..

    지포 사려고 대기중이었다가 팰리나와서 마음이 거의 넘어갔음 ....
  • 레벨 대장 바르가프 19.08.13 03:48 답글 신고
    저거 구매층이 빌라촌 원룸촌 아직 주거가 완전하지 않는 구매자들이 많을건데 길이만 냅다 늘르면 승용차 타는거랑 다름없는 불편 격게됨 적당하다 생각됨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