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회전이라는게
P단에 놓고 시동만 켜놓는거 말하는거 아닌가요?
근데 이게 차에 안좋은건가요??
생각해보면 너무 헷갈립니다.
운전 시작할때는 너무 시동 켜자마자 바로 출발하지 말고
공회전 좀 해주고 출발해야 하고
어떤 차들의 경우는 후열도 해줘야 한다면서
시동도 바로 끄지 말라고 하면서,
한편으로는
공회전을 오래 하면 또 차에 안좋다니...
어디까지가 적정선인건지.....
공회전이라는게
P단에 놓고 시동만 켜놓는거 말하는거 아닌가요?
근데 이게 차에 안좋은건가요??
생각해보면 너무 헷갈립니다.
운전 시작할때는 너무 시동 켜자마자 바로 출발하지 말고
공회전 좀 해주고 출발해야 하고
어떤 차들의 경우는 후열도 해줘야 한다면서
시동도 바로 끄지 말라고 하면서,
한편으로는
공회전을 오래 하면 또 차에 안좋다니...
어디까지가 적정선인건지.....
공회전은 하신다면 1~2분 정도 하시면 됩니다
이게 오랜 세월 동안 누적되면 차의 수명과도 연관성이 드러납니다. 미국의 경우 인구가 밀집되어 가다서다 주행환경이 많은 동부의 차들이 상대적으로 그렇지 않은 주행환경의 서부 보다 차량의 평균 수명이 1년 가량 긴 것으로 집계 되었다네요. 기후 영향도 크겠지만 어쨋든 각각 11.8년, 10.9년 입니다.
단지 엔진 연소실에 카본이 좀 축적될순 있으니 가끔 밟아주면 그만 ㅇㅇ
단기적인 엔진부품의 고장 보다도, 내연기관 내에 카본, 엔진오일의 오염도가 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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