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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818035
둘 다 관리를 잘 한 편이라고 했을 때,
디젤이 더욱 오래 간다고 알고 있는데 맞나요?
검색을 해보니까, 디젤은 배 같은 곳도 디젤엔진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더 우수한 엔진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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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도 한몫
실린더블럭 두께부터 넘사벽임
현재에는 가솔린 엔진도, 배기가스 규제에서 자유롭지 않지만,
예를 들어 몇년전으로만 돌아가도
터보는 주로 디젤엔진에 사용했고,
EGR쿨러,DPF 또한 디젤엔진에만 사용되었죠.
그리고 최근엔 다 다이렉트 인젝션 방식이 고압펌프와 함께 사용 되었습니다.
보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라면 위에 언급된
EGR쿨러,DPF,고압인젝션,고압펌프 등이 달려 있지 않지요
위 핵심 부품 몇가지의 수명에 대한 보장이 확실하지 않고,
현기 R엔진에서도 3,4만에 고압펌프와 인젝터가 같이 나가기도 하고
엔진 부품류 중에서도 가격이 상당히 비싼편에 속합니다.
관리해야할 부품이 아니라, 고장 발생시에 같은 연료라인에 속하다보니
연료계통이상으로 고압펌프등에서 쇳가루라도 발생하면, 인젝터와 같이 사망,
EGR쿨러 이상이 오면 DPF와 같이 사망, 터보 또한 같이 사망
물론, 반드시는 아니지만 최악으로 바라봤을때 입니다.
잘타시는분들 20~30만 쉽게 타시고, 국산 디젤중 오래타시는 차종으로 모하비만 봐도
동호회가면 50~50만 키로수 인증 흔하네요. ( 모하비 엔진도 내구성이 엄청 좋은편은 아님) 수리비도 비쌈
하나가 고장나면 이런 연쇄적인 고장이 같이 오기 때문에
흔히 그리 얘기 했던듯 합니다.
요즘 가솔린 터보엔진은 디젤엔진과 마찬가지로, 이런 부품등이
일반가솔린 엔진에 비해 추가 되므로, 도낀 개낀이지만
자연흡기 엔진과 비교를 하자면, 엔진에 추가된 핵심부품이 다수 늘어나고
그부품들은 하나 같이 고가라고 볼수 있어서,
수입차,국산차 구별없이 디젤 중고차에 대한 비추가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대동경운기,트랙터, 뉴코란도,렉스턴, 갤로퍼, 구싼타페, 구쏘렌토...포터 봉고
+dpf도 한몫
정말 기본적인 소모품관리만 착실하게 해줘도 10년이고 20년이고 큰고장없이 오래오래 탈수있어요.
그런데 인터넷을 보면 전부 차 오래타려면 가솔린 타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햇갈려서 여쭤봤습니다.
진동이 어마무시합니다...
달구지 수준이 되면 남의차 탓다가
본인차타면 차타기 싫어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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