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2 성동아이지 19.09.18 20:54 답글 신고
    ㄴ 생각보다 빨리 올것 같네요;;
  • 레벨 중령 2 하이텔달구지 19.09.18 20:53 답글 신고
    이렇게 앞으로 구형 엔진만 사용하는 벤츠...
  • 레벨 원수 검둥개 19.09.18 20:59 답글 신고
    ㅎㄷㄷ진짜일까요
  • 레벨 대령 3 pjhzero 19.09.18 21:07 답글 신고
    유럽차들 저러는거.. 유로6 이상 맞추는거 이제 드르브서 못하긋다라는 소리로 들으면 될듯..

    어차피 우리가 선도하는 이상 눈치볼거없이 걍 전기차 직행.. 뭐..이런 개념으로 방향 튼듯요..

    회사의 윤리적인 문제가 젤 크게 작용하긴 했습니다만, 요근래에 인증 구라 등등 각종 디젤게이트, BMW 화재사건같은것들은 한편으론 기술개발 속도를 일절 고려하지 않은 유로6 문제도 있었다고 봅니다.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9.18 21:33 답글 신고
    신규내연기관 개발을 하지 않고 기존의 내연기관을 개량해서 우려 먹을 수 있을 때가지 우려 먹겠다는 말 같네요.

    이제 신규개발 파워트레인은 전기차나 수소연료전지차량만 해당할테고요.
  • 레벨 준장 하얀병아리 19.09.18 21:40 답글 신고
    내연기관의 진화는 이제 한계에 도달했다는 말도 있죠..
    하이퍼카들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넣듯..
    개발을 안해야지 보단 현재 이상의 엔진을 개발하는게 힘들 수도 있고 만들어 봐야 오래 빛을 못봐서가 아닐까 싶네요
    윗분 말씀대로 개량해가면서 터보도 달았다가 하브 시스템도 붙였다가 하면서 몇십년을 버티지 않을지~_~
  • 레벨 중사 1 쟤네씻어 19.09.18 22:01 답글 신고
    100년동안 방식이 이젠 바뀌어야지요. 기름불떼서 가는 방식이...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9.09.18 22:06 답글 신고
    그렇다기보단 한계겠죠.
    이미 리터당 150마력 이상 뽑아내고 있으니
  • 레벨 대령 1 HG220VGT 19.09.18 22:46 답글 신고
    어차피 앞으로 내연기관이 점점 축소될테니 새엔진 개발비용을 다 뽑아낼 수 있을지도 의문이니 기존엔진을 개량해가면서 버티겠다는 말 같네요;; 어쨌거나 내연기관차 좋아하는분들에겐 아쉬운 일이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